삼성페이에 현재 신용카드(삼성꺼) 하나만 등록 해놨는데
이 신용카드가 원래 실물 카드를 버스탈때 갖다대면 후불교통카드로 사용 가능한 카드거든요
이걸 삼성페이에 등록해둔채로 삼성페이 켜서 버스탈때 찍으면 교통카드로도 사용할수있나요?
삼성페이 어플 메뉴 중에 교통카드 메뉴가 따로 있긴하던데, 들어가보니 티머니랑 그런거만 선택할수있어서 신용카드는 교통카드로 따로 등록이 안되는거 같더라구용
삼성페이에 현재 신용카드(삼성꺼) 하나만 등록 해놨는데
이 신용카드가 원래 실물 카드를 버스탈때 갖다대면 후불교통카드로 사용 가능한 카드거든요
이걸 삼성페이에 등록해둔채로 삼성페이 켜서 버스탈때 찍으면 교통카드로도 사용할수있나요?
삼성페이 어플 메뉴 중에 교통카드 메뉴가 따로 있긴하던데, 들어가보니 티머니랑 그런거만 선택할수있어서 신용카드는 교통카드로 따로 등록이 안되는거 같더라구용
티머니로 등록하고 결제수단을 후불(신용카드)로 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에 후불교통카드를 같이 '붙여 놓은' 겁니다.
두가지 결제가 서로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져요. (돈 나가는 곳은 똑같지만...)
여튼 삼성페이에 등록하는 카드도 일반 거래와 교통카드사용이 서로 다른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삼페에 지금 등록한 카드는 일반적인 신용거래를 위한 카드 등록을 한 것이고
교통카드는 별도로 다시 등록해야 됩니다.
삼성페이 메뉴에서 교통카드 등록을 누른 후, 티머니를 선택하고, 그 다음에 원하는 신용카드를 등록하세요.
여기서 후불방식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삼페의 교통카드는 티머니의 서비스를 빌려와서 사용하는 방식)
그냥 갖다 대기만 하면 결재 됩니다.
삼성페이를 켜야하는건 물건 구입할때 단말기에 카드 긁어야하는 상황일때만이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