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에 S8+ 중고폰을 구매했습니다.
판매자는 보험으로 액정교체, 밧데리 교체를 했다고 얘기를 했고 본체만 판매해서 구매를 했습니다.
유플러스 S8+ 모델이고 저는 현재 유플러스 알뜰 모바일 사용중입니다.
유심을 껴봤습니다. 긴급 통화로 빠져서 아무것도 되질 않습니다.
공장 초기화 시켜서 다시 해봅니다. 똑같이 긴급 통화로 빠집니다.
아무래도 이상해서, 원래폰에 유심을 다시 끼워봅니다. 문자가 날라옵니다.
이폰은 분실폰으로 어쩌구 저쩌구, 단말 등록을 시켜라 어쩌구 저쩌구 문자가 날라옵니다.
황당합니다. 판매자에게 전화해봅니다. 위에 사항을 얘기합니다.
절대 분실폰이 아니라 자기가 사용하던 폰이다. 동생이 핸드폰 가게를 해서 거기서 샀다.
동생이 전화를 줄것이다.
판매자 동생에게 전화가 옵니다. 개통점이다. 분실폰 아니니 절대 걱정마라. 일요일이니 전산은 내일 확인 후
락걸린 것 풀어줄 수 있으면 풀겠다.
오늘 전화가 안와 직접 통화를 합니다. 문제 없으니 알뜰쪽으로 기기 등록을 시켜라.
유모비로 전화해서 서류 작성 후, 신분증과 함께 발송하여 기기등록을 신청했습니다.
전화가 옵니다. 기기 등록을 해 드릴려고 했더니 이거 리퍼폰이라서 등록이 되질 않는다.
제조사에서 리퍼폰을 풀어줘야 등록이 된다.....
현재까지 상황입니다. 리퍼폰 풀어주는 건 어떤걸 풀어주는 건지...
상황으로 볼땐 액정 교체가 아닌 보드 교체 및 액정을 교체한것 같은데 그래서 일련번호가 맞질 않는것 같습니다.
(이건 그냥 제 생각입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가서 풀어달라면 그냥 풀어주는지 아니면 이 시점에서 그냥 환불로 가닥을 잡아야 하는지
어떻게 풀어가야 할지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가서 해결되는 문제라면 그냥 가도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