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콴타스 항공 CEO도 A380 1대 띄우는 것보다 B787 2대를 나란히 띄우는 게 더 경제적이라고 말한 적이 있었죠.
이번에는 에티하드 항공 CEO도 비슷한 얘기를 했네요. 결론적으론 A380 1대 운용 비용으로 B787 2.5대를 운용할 수 있다고요. 아마 현재 스페인에 장기 보관 중인 A380은 더 이상 자리가 없어 보입니다.
예전에 콴타스 항공 CEO도 A380 1대 띄우는 것보다 B787 2대를 나란히 띄우는 게 더 경제적이라고 말한 적이 있었죠.
이번에는 에티하드 항공 CEO도 비슷한 얘기를 했네요. 결론적으론 A380 1대 운용 비용으로 B787 2.5대를 운용할 수 있다고요. 아마 현재 스페인에 장기 보관 중인 A380은 더 이상 자리가 없어 보입니다.
여객기로 효율성없다는 md-11도 747-400도 화물기로 날라다녀서 상대적으로 최신기종이니까 효율성 괜찮지 않을까 싶었어요
747 노즈카고도어는 별로 쓰지 않는대요
747 여객기에서 화물기로 변환한 모델에서도 역시 없지만 잘 사용되기도 하구요
747빼고는 애초에 노즈 카고도어 있는 화물기 모델이 순수수송기 제외하고는 없지 않나요?
그런데 에티하드, 에미레이츠 모두 icn에 일 2회 운행 하고 싶어 하는거 슬롯 안 열어줫지요. 처음 갈때 340 타 봣는데 1/3이나 찻나? 하던게 나중엔 380을 꽉 채웟으니. 다시 380 같은 궁국의 노예선이 필요 해 지는 날이 올지도 모르겟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