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77님 안개속에서 ALS(착륙 유도등) 보이게 하려고 랜딩라이트를 끄는 방법도 있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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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기냥
IP 14.♡.82.55
11-27
2020-11-27 14:1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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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CAT II 레벨이니 착륙은 가능하겠다고 판단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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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기냥
IP 14.♡.82.55
11-28
2020-11-28 13:43: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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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조종실에서 RVR이 대략 500m 정도면 CAT II 등급이라고 보는 모양입니다. CAT III 는 c급의 경우 거의 눈을 가린 수준...이라고 할 정도라고 하구요. 영상에서도 어느 정도 앞이 보이고 737 자체의 시스템이나 착륙하는 공항 측에서 이에 대한 대비가 되어있으니 CAT II 등급으로 한 듯합니다.
이 영상은 CAT IIIb 등급인데... 이건 뭐 시계가 답이 안 나올 수준이네요. (っ °Д °;)っ
@님 항공기 옵션마다 미니멈의 기준이 다릅니당..여기서 옵션은 장비의 차이구요 오토 rollout기능 즉 착륙 후에도 센터라인 물고 갈수있으면 Cat3b까지 가능하고(737도 옵션으로 넣을수 있다고 하는데 안타봐서 ㅎㅎ) 오토롤아웃 없이 여러 필수장비 목록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dual autopilot이 되고 flare기능/auti throttle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Cat3a까지 가능하고 minimum은 DA가 기준이 아닌 RA로 설정해서 오토랜딩한답니다. 거의 안보여도 내릴수 있다고 보시면 되고 랜딩후에 auto throttle은 자동 해제 autopilot은 수동으로 disengage해줘냐 한답니다.(아까 언급한 auto rollout이 없기 때문에) 물론 조종사도 cat2/3에 대한 자격이 있어야 하구요. 시정 알수있는 방법은 접근전에 공항 시정을 atis나 d-atis에서 말해주고 cat 어디까지 접근 가능하냐 관제에서 물어본답니당. 내리고 나서는 저시정 차트를 통해 지정된 taxiway를 통해 이동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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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 III 는 c급의 경우 거의 눈을 가린 수준...이라고 할 정도라고 하구요.
영상에서도 어느 정도 앞이 보이고 737 자체의 시스템이나 착륙하는 공항 측에서 이에 대한 대비가 되어있으니 CAT II 등급으로 한 듯합니다.
이 영상은 CAT IIIb 등급인데... 이건 뭐 시계가 답이 안 나올 수준이네요. (っ °Д °;)っ
항공기 옵션마다 미니멈의 기준이 다릅니당..여기서 옵션은 장비의 차이구요 오토 rollout기능 즉 착륙 후에도 센터라인 물고 갈수있으면 Cat3b까지 가능하고(737도 옵션으로 넣을수 있다고 하는데 안타봐서 ㅎㅎ) 오토롤아웃 없이 여러 필수장비 목록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dual autopilot이 되고 flare기능/auti throttle이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면 Cat3a까지 가능하고 minimum은 DA가 기준이 아닌 RA로 설정해서 오토랜딩한답니다. 거의 안보여도 내릴수 있다고 보시면 되고 랜딩후에 auto throttle은 자동 해제 autopilot은 수동으로 disengage해줘냐 한답니다.(아까 언급한 auto rollout이 없기 때문에) 물론 조종사도 cat2/3에 대한 자격이 있어야 하구요. 시정 알수있는 방법은 접근전에 공항 시정을 atis나 d-atis에서 말해주고 cat 어디까지 접근 가능하냐 관제에서 물어본답니당. 내리고 나서는 저시정 차트를 통해 지정된 taxiway를 통해 이동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