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질문만 하네요.. ^^;;
음... 제주-->김해에서요,
김해 어프로치 중 (고도 3500) LS 버튼 누르고 바로 APPR (어프로치)버튼 눌러서 글라이드스콥 잡는 것으로 이해했는데요,,,
LS 버튼을 누르면 아주 잠깐 보라색 다이아몬드 (LOC, G/S)가 ND 왼쪽 계기판에 보였다가 사라집니다. (P...무슨 계기판 있잖아요?)
그 P계기판 상단에 녹색이 아닌 하늘색으로 G/S과 LOC 글자가 들어왔다가 몇 초후 사라지는 것을 봐서는 arm 상태도 아니고
뭔가 하려다가 안되는것 같은데요... 여튼 APPR 버튼까지 눌렀는데 전혀 ILS를 못잡아요.
시작할때, 별도로 MCDU는 전혀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할 줄 몰라요...배우려고 해요...)
ILS를 위해서는 별도로 (최소한) 뭔가를 설정해줘야 하나요???
차근차근 배울 수도 있겠으나 일단 시행착오 모드로 진행중입니다... ^^;;;
공항 차트 보시는 법을 공부해보시면 훨씬 재미 있을겁니다.
통상적으로 LS버튼은 하강하며 10000피트 통과할때 누르고
APPR버튼은 3500이 맞습니다. 다만 에어버스는 MCDU에 ARRIVAL 이 선택되어있어야하고 ILS 활주로로 선택되어있어야 합니다. 물론 수동으로 주파수를 맞출 수 있지만 비정상상황이 아니고서는 그렇게 하지 않습니다.
FS2020를 사용중이시라면 비행시작전에 플랜에서 착륙활주로를 ILS어프로치로 지정해주시면 MCDU를 따로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플랩을 내리시기전에 꼭 MCDU에 'APPROACH PHASE'를 꼭 ACTIVATE를 해주세요. 아마 접근쯔음 MCDU화면에 보시면 왼쪽아래에 'APPROACH PHASE'라고 나와있을거에요. 해당라인의 왼쪽버튼을 두번눌러주시면 접근모드로 활성화가 됩니다. 메인에서 루트를 짜셨고, NAV모드로 잘 따라가셨다면 자동으로 ACTIVATE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