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ystem Memory Fallback for Stable Diffusion
드라이버 버전 546.01 부터 엔비디아 제어판에서 시스템 메모리 폴백을 끌 수 있는 설정이 추가되었습니다.
(요약) 제어판에서 CUDA - Sysmem Fallback Policy 를 끄면 됩니다. ('Prefer No Sysmem Fallback' 으로 설정)
(딥엘 번역)
드라이버 536.40에서는 GPU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 애플리케이션이 공유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방법을 구현했습니다. 이를 통해 예전에는 GPU 메모리가 부족할 때 충돌이 발생하던 애플리케이션을 느린 속도에서도 계속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공유 메모리 사용 전환은 GPU 메모리가 최대치에 가까워질 때 이루어지며 끊김 없는 전환이 되도록 했습니다.
Stable Diffusion을 사용하려면 6GB에 가까운 GPU 메모리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6GB GPU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는 위에서 설명한 방식이 실행되어 작업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546.01 이상에서는 공유 메모리 폴백을 비활성화하는 설정을 추가하여 사용자가 더 많은 GPU 메모리가 필요한 설정을 사용하는 경우 충돌의 위험을 감수하고도 지속적으로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