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적으로 SD 1.5와 2.1의 차이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aigurim/18159081CLIEN 더 큰 이미지를 생성해야 하는 것이라 메모리 사용량은 늘어나고, 속도도 느려집니다. SD 1.5에서의 업스케일은 작은 그림을 뻥튀기 시키는 것이라, 디테일에 한계가 있습니다. 1024로 직접 생성하는건 픽셀 하나 하나가 모델에서 바로 나오는 것이라 거기서 더 업스케일이 가능하기에 4K, UHD의 고화질 이미지 생성에 더 유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단점이라면 기존에 나와있던 LORA나 ControlNet같은 여러 툴들이 동작을 안한다는 것이고, 대응 패치가 나오기까지는 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aigurim/18159081CLIEN
더 큰 이미지를 생성해야 하는 것이라 메모리 사용량은 늘어나고, 속도도 느려집니다.
SD 1.5에서의 업스케일은 작은 그림을 뻥튀기 시키는 것이라, 디테일에 한계가 있습니다. 1024로 직접 생성하는건 픽셀 하나 하나가 모델에서 바로 나오는 것이라 거기서 더 업스케일이 가능하기에 4K, UHD의 고화질 이미지 생성에 더 유리할 수밖에 없습니다.
단점이라면 기존에 나와있던 LORA나 ControlNet같은 여러 툴들이 동작을 안한다는 것이고, 대응 패치가 나오기까지는 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