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본 이미지는 거의 512x768 혹은 768x512로 쓰고, hires.fix는 보통 2배, 메모리 좀 되면 2.5배. 그런 후에 Extra 탭으로 보내어 업스케일링을 4x-UltraSharp로 하죠. 단순 업스케일링은 수십초 안에 끝나는데 여기서 2배/4배하면 최종 4배/8배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GTX 1080 8GB로 돌린 것 (hires.fix 2배 + Extra 탭 4x-UltraSharp 4배) 댓글로 이미지 등록은 큰 이미지로 안되는군요..
세상에이런힐이
IP 59.♡.207.142
05-23
2023-05-23 09:4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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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tra 에서 Upscale 하면 뭐랄까... 그냥 2배로 늘린 느낌인데 별로였어요. 자연스러운 어떤 노하우 있을까요?
베르티바
IP 117.♡.28.213
05-23
2023-05-23 10:4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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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이런힐이님 무조건 초기 이미지에서 hires.fix를 줘야됩니다. 이니셜 이미지의 해상도가 다르기 때문에 최종 결과물 차이가 큽니다
버그잡이
IP 211.♡.56.20
05-24
2023-05-24 09:5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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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이런힐이님 Extra 탭은 그냥 단순 업스케일이라 빠르고요, hires.fix 혹은 img2img탭에서 수행하는 스케일링은 단순 업스케일이 아니라 느리고 디테일 관련 옵션을 이에 맞춰서 잘 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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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res.fix는 보통 2배, 메모리 좀 되면 2.5배. 그런 후에 Extra 탭으로 보내어 업스케일링을 4x-UltraSharp로 하죠. 단순 업스케일링은 수십초 안에 끝나는데 여기서 2배/4배하면 최종 4배/8배 이미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GTX 1080 8GB로 돌린 것 (hires.fix 2배 + Extra 탭 4x-UltraSharp 4배) 댓글로 이미지 등록은 큰 이미지로 안되는군요..
hires.fix 혹은 img2img탭에서 수행하는 스케일링은 단순 업스케일이 아니라 느리고 디테일 관련 옵션을 이에 맞춰서 잘 줘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