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ADHD 2.0
가장 잘할 수 있는 서너 가지가 무엇인가요?
가장 좋아하는 서너 가지 일은 무엇인가요?
인생에서 가장 칭찬을 많이 받은 서너 가지 활동이나 업적은 무엇인가요?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는 서너 가지 목표는 무엇인가요?
가장 잘하고 싶은 서너 가지는 무엇인가요?
다른 사람들은 당신을 칭찬하지만 당신은 당연하게 여기는 것은 무엇인가요?
자신에게는 쉽지만 다른 사람에게는 어려운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자신이 정말 못하는 일에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선생님이나 상사가 여러분의 시간을 더 생산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혼나는 것이 두렵지 않다면, 선생님이나 상사가 당신에 대해 이해하지 못하는 것에 대해 무엇을 말하겠습니까?
이 10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통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금과옥조입니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자녀의 교사나 고용주와 더 생산적으로 대화하여 더 나은 학습 또는 근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ADHD 또는 매우 다양한 성격 특성을 가진 자녀를 둔 부모라면 이 간단한 평가 목록을 자녀의 학교로 가져가세요.
대부분의 경우 이러한 아이들은 부정적인 의견이나 실패로 가득 찬 파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긍정적인 내용도 기록에 남기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교사가 공룡, 행성, 스포츠, 말, 비디오 게임 등 자녀의 관심사가 무엇인지 파악하여 자녀의 흥미를 유지할 수 있는 부수적인 프로젝트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주의력 장애가 있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부진한 성적을 거두는 주된 이유는 지루함을 느끼기 때문이며, 이로 인해 교사는 아이가 학교 공부에 관심이 없다고생각하게 됩니다. 교사가 자녀의 관심사를 커리큘럼에 반영하거나 쉬는 시간에 자녀가 관심사를 추구할 수 있도록 허용하면 자녀는 학교에 대해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관심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하면 긍정적인 피드백 루프가 형성되어 교사는 자녀의 수업에 대한 관심과 집중을 통해 산만한 행동에 대해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거나 성급하게 반응하는 대신 자녀에게 더 자주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이 간단한 강점 평가로 생성된 프로필은 자녀의 학교 파일에 기록되어향후 자녀의 관심사나 관심사 부족에 대한 질문이 있을 때 다른 교사, 전문가 및 관리자가 참조할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이 강점 평가는 새로운 직업을 찾거나 현재 직업을 재평가하기 위한 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강점 평가의기본 원칙은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의 원, 자신이 정말 잘하는 일의 원, 누군가에게 돈을 주고 일할 수 있는 일의 원 등세 개의 원이 교차하는 지점에서 근무 시간의 대부분을 보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강점 평가를 통해 생각을 정리하여그 교차점, 즉 하루 일과 중 최대한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는 특별한 영역을 찾을 수 있는데, 그 영역에서 가장 잘 일하고 가장 행복하게 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ssessing your strengths
1. What three or four things are you best at doing?
2. What three or four things do you like doing the most?
3. What three or four activities or achievements have brought you the most praise in your life?
4. What are your three or four most cherished goals?
5. What three or four things would you most like to get better at?
6. What do others praise you for but you take for granted?
7. What, if anything, is easy for you but hard for others?
8. What do you spend a lot of time doing that you are really bad at?
9. What could your teacher or supervisor do so that your time could be spent more productively?
10. If you weren't afraid of getting in trouble, what would you tell your teacher or supervisor that he or she doesn't understand about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