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ustomer.guru/net-promoter-score/benchmarks
마케팅에서 많이 활용하는 Net promoter score를 보여주는 사이트입니다.
NPS가 뭐냐하면
어떤 서비스나 브랜드에 대해 고객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지표인데
그 회사의 서비스를 지인에게 추천하겠냐를 10점 척도로 물어보는 거죠 (엄밀히 말하면 11점 척도)
그 다음 9점과 10점의 비율에서 6점 이하의 비율을 빼면 나오는 수치입니다.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애플의 NPS는 72점이죠. (19년 기준 애플은 47점, 아이폰은 63점)
놀라운것은 페이스북이.. -21점 이라는 것.. 뭐 별로 놀랄일은 아니군요.
페이스북의 미래가 보이지 않습니까?
잘봤습니다.
같은 조건서 아이폰이 63인데
근데 애플 72는 언제 자료인가요? 님 말대로 19년은 47이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