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실 벽수납장에 부식이 발생했습니다. 열심히 새로운 제품을 찾아보다 이케아에서 예쁜 수납장을 발견 하였습니다.
유리로 구성된 수납장을 보는 순간 바로 이케아로 갔습니다. 신제품인지 후기도 거의 없기는 했지만, ㅎㅎㅎ
이케아에서 구매하고 집에와서 화장실에 설치하는 과정은 무진장 힘들었습니다.
모셴의 조립난이도는 '하' 였지만, 기존에 설치된 수납장의 철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튼튼하게 설치한다고 수달 픽스올 실리콘으로 붙였었는데... 이거 제거하는데 반나절 걸린거 같네요. 이제는 일반 실리콘을 사용하자 마음 먹었습니다.
중간 과정이 너무 힘들어서 사진 한 장 찍지 못했네요.
화장실에 설치한 사진 입니다.
이뿌지 않나요? ㅎㅎㅎ
셀프 생활을 하다보니 이제 실리콘 쏘기 기술도 많이 늘은거 같습니다. 자랑 좀 해봅니다.
전실장님은 아니시죠?
https://www.google.com/search?client=firefox-b-d&q=%EC%A0%91%EC%B0%A9%EB%A0%A5+%EA%B0%95%ED%95%9C+%EC%8B%A4%EB%A6%AC%EC%BD%98
실리콘 힘으로 붙어 있어요. 수달 픽스올 하이텍은 10cm^2당 320kg 을 버틴다 하더라고요. 볼트는 실리콘 굳을때까지 버텨만 주는거 같아요 ㅎㅎ
셀프한 보람이 있네요 ㅎㅎㅎ
프레임만 벽에 닿아서 프레임에만 실리콘을 발랐습니다. 실리콘 스펙 잘 보시면 초강력접착 용도가 있습니다
수달 픽스올이 강력해서 접착제로 좋은데요. 단점이 일반 실리콘총으로 사용하기 좀 많이 뻑뻑해서 전용툴을 사용하거나, 접착은 픽스올로 하고 마감은 일반 실리콘(습기 많은 곳은 바이오)으로 하시면 쉽습니다.
테이핑이 귀찮아서 그렇지 최고의 도우미 입니다
피스로 박거나 양면테잎으로 붙이거나 들고 있거나 해야쥬
근데 실리콘 장인이신데요? ㅎㅎㅎ
그런데 저렇게 수납장을 고정하려면 벽과 맞닿은 4면을 모두 쏴주신건가요?
사진만 보면 수납장 우측과 윗 부분에 실리콘 쏘는게 만만치 않아 보여서요.
어차피 안 보이는데는 안 쐈습니다. ㅎㅎㅎ
고정은 프레임과 벽이 맞닿는 곳에만 실리콘을 발라줘서 해결 했습니다
혹시 수달 실리콘 제거가 많이 힘들까요?
힘듭니다. 1cm^2 만 되어도 잘 안 떨어져요. 큰 망치와 철헤라 커터칼로 겨우 벽수납장 제거 했지만, 수납장은 사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