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적인 내용
- 확실한건 아니지만 내부액정만 교체하고 나서 보니 외부액정은 그대로인 상태여서 자세히 보니 외부액정은 메인보드와 한셋이고
내부액정은 배터리와 한셋트 같습니다. 외부액정 보호필름도 교체 하는줄 알고 물어보니 외부액정은 기존품 사용이라는거 보니
위와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디스한갑입니다.
얼마전부터 폴드3의 내부 액정의 흰지끝부분에 필름이 들뜨기 시작해서 어제 밤에 완전히 줄이 보였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확인하려고 여는 순간 모세의 기적처럼 액정이 아래의 화면처럼 나가버렸습니다.
서비스센터에서 접수를 하고 수리기사님이 외관을 살펴 보시더니 외부 충격에 의한것은 아니라 무상 교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시간 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기사님께 여쭤보니 외관의 충격이 없고 단순 스크래치 정보면 구입일로부터 2년간은 무상수리가 가능하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수리전보다는 확실히 흰지 부분이 부드럽고 내부 액정의 굴곡진것도 덜한 느낌입니다.
디스플레이 교체를 하니 배터리 또한 새거로 교체되었습니다.
다만 외부 액정의 필름은 교체를 안해주셨습니다ㅠㅠ 이 부분은 또 내부와는 별개라서 쿠폰을 사용하던가 유상으로 부착가능하다고 안내 받았습니다.
폴더블 폰 사용하시는분들은 필름 들뜸 현상있으시면 주저말고 섭센터로 가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액정이 경화 되기 때문에 쉽게 가운데가 나가게 된다고 합니다.
얼마전부터 가운데 하단에 기포가 뜨고 어제는 가운데 하얀 줄이생기고 오늘 아침에는 가운데 부분이 자연스레 깨지면서 터치조차안됬습니다
외국 거주중이라 나중에 한국가면 폴드3 중고로 하나 들여서 올까 했는데..
저정도로 급사하는 문제면 국내 말고는 사용할 생각 접어야 겠네요..;
그리고 이왕지사 수리하실때 외부액정 필름도 쿠폰으로 교체해주세요. 전 다 새거 됬는데 외부액정 필름만 너덜겁니다 ㅠㅠ
이거는 필름이 뜬거라서 교체 안해주지 싶습니다
아마 필름뜬거라서 필름교체를 안내할거구요
게시물처럼 외부의 흔적없이 액정 한줄 크랙나면 그때 무상교체 해줄겁니다.
센터 가보는게 가장 정확 합니다^^;
그... 깨지는게 케바케라서..
제가 폴드1,2,3 다 쓰고 있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use/16414070CLIEN
폴드3도 쓰고있구요
저는 보호 필름 들뜸이 12월경에 찾아왔습니다 (예판제품, 사용 3개월차) 폴드2,3 전부요
폴드3 어차피 가봐야 액정교체안해주고 필름만 교체하실? 하고 묻습니다
말씀하신거처럼 센터가 정확하죠
근데 디스한갑님처럼 "외부손상없는 액정깨짐"은 당연 무상교체해주는데
솔직하게 말하면 센터에서 필름뜬거 가지고 액정 교체 안해줘요.. 그냥 쓰다가 깨지면 다시오라그러지 (뇌피셜아니고 직접 갔습니다 폴드2,3 전부요)
폴드3도 걍 필름가실래요? 하길래 걍 떼고 쓰고 있습니다. 어차피 삼캐플 잇으니깐요
물론 센터 가는게 정확한데 어차피 가봐야 저단계에서 액정교체 안해줄걸 아니까 (깨지고 사후대체는 해주죠)
다른분들 가시는건 자유지만 가는데 참고하라고 댓글적었습니다
2회 교체 받긴 했는데.. 받을때 마다.. 기사분이 전면 액정 때다가 뽀각하셔서.. 덤으로 같이 교환 받았습니다 ^^;;
1년 지나서 그랬다하시면 AS기간이.. 아 2년인가? 그럼 2년 지나면???? ;;;;;;;
2년 조금 지나서 저렇게 된다면 폴드4를 사야할 이유가... 없는데 말이죠..;;;;
2년이상은 사용 불가같고 2년채우고 민팃에게 양보할거 같습니다.
답변 고맙습니다.;;;
이것 참 폰(노트9) 지금 현재 근 4년째 사용 중입니다만 폴드4로 4년은 쓰겠지 생각하면 안되겠네요.;;;
오래 사용하려면 Display 여분을 마련해 놓던지 해야겠군요.
저게 뽑기 불량이면 언제가 됐든 한번에 저렇게 훅 나가는 증상이 나온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운이 지독히 없어서(?) 이틀만에 나가는 불량이 뽑힌거고…
서대구 센터 절대 추천도 안하고 다시는 거기 안간다.
코스매틱 이슈 조차도 처리 안해줌.
내부액정 / 힌지 / 옆면 프레임 / 베터리가 한몸인거 같더라구요.
외부액정은 그대로인데 필름은 제거하더라구요....
우연히 갈라짐과 겹처서 전조현상으로 생각하시는 것 같아요
안뜨고도 급사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시깨끗하네요 ㅋ
타이밍이안좋으셨던거같아요 뭐 불량은 본인이걸리면 100프로니
구매 초기에 한번 떨어뜨려서 찍힘이 있어서 무상AS는 안되겠네요.
삼케플 써서 해야할듯...
시간내셔서 일단 방문 하시는게 좋으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