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 이어 2편을 작성합니다. 폰으로 삼성인터넷에서 작성 중인데 사진이 안올라가네요..
앞부분을 요약하면,
클리앙에서 많은 추천을 받던 베스트슬립에서 침대 2개를 구매했는데, 1개월만에 토퍼가 확 꺼져서 허리가 아플정도가 되었고 이에 AS 신청을 하였습니다.
구매 제품은 2개 입니다.
Z8 Black (하드 경도) 라지킹 2000 사이즈 + 베이스
M5 슈퍼싱글 1100 사이즈 + 베이스
곧 태어날 아이방 꾸밀 겸해서 2개를 샀고 처음엔 굉장히 만족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AS 사용기를 적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역시 클리앙 추천제품은 최고네 라며 행복한 사용기를 적으려고 하던 중이었습니다....ㅠㅠ
시작하기에 앞서, 1편에서 댓글에서 지적된 것이지만 베스트슬립만 그런것인지 업계가 그런것인지 일처리가 굉장히 느립니다. 제품에 문제가 생기면 상당한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릴 각오를 하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타임라인으로 정리해봅니다. 1편을 굳이 볼 필요없게 주요내용은 아래에 같이 적어보겠습니다.
2022년 01월 03일 --> 침대 2개 결제 완료 (주문이 들어오면 제작하는 방식이기에 2주 가량 걸릴 것이라고 함)
2022년 01월 22일 --> 침대 배송 완료 (사은품이라고 했던 방수커버는 재고부족으로 택배 발송하겠다고 하였으나 배송이 안와서 10일정도 뒤에 직접 쇼룸가서 받아왔습니다...ㅠ)
2022년 02월 18일 --> 꺼짐이 심해 A/S 접수 (문자로 접수해야 한다고 하며 정말로 접수만 받더군요)
2022년 02월 22일 --> 해피콜, 침대 상태 점검 기사 2주안에 방문 예고 (오기 전날 전화오기 때문에 언제올지는 알 수 없습니다.)
// 여기까지가 1편
2022년 03월 04일 --> 점검 기사 방문, 이것저것 찍어보고 갔습니다.
2022냔 03월 15일 --> 도무지 연락이 없어서 제가 연락했더니 당일 안에 확인하고 연락주기로함. 회신이 오후에 왔는데 제가 회의중이라 못받음
2022년 03월 16일 --> 다시 연락했더니 어제 통화한 분이랑 다른분이 전화를 받았고 다시 설명하니 당일 안에 확인하고 연락주기로 함.
해피콜이 다시 왔고 토퍼 불량 인정, 검수에 실수가 있었다고 인정하였으며 이제부터 토퍼만 제작해서 교체해줄 것이라고 함. (2주 예상합니다)
다행히 저는 교체판정을 받았지만..벌써 1달째 허리통증으로 고통받고 있고 아직 2주는 더 걸릴 것 같아 암담합니다.
물론 시ㅇㅇ, 에ㅇㅇ보다는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만, 문제가 발생했을때 빠르게 처리해줄 수 있으면 어떨까 않을까 싶습니다.
교체까지도 사용기로 올려서 다른분이 참고할만한 일이 생긴다면..3편으로 이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래서 AS접수 했더니 먼저 매트리스 사진을 찍어서 보내라길래 사진찍어 보낸 후 AS기사님께서 방문하셨습니다.
기사님은 무게추에 레이저 센서를 붙인 사제장비(?) 같은 걸 매트리스에 올려두신 후 값을 측정하시는데 측정값만으로는 정상범주라고 하시더라구요;; 다만 기사님 보기에도 불편할거 같다고 본사에 교체될 수 있도록 어필하시겠다고 말씀하시고 다행히 며칠 후 본사로부터 교환결정이 나서 교환 받을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론 교환처리 되서 다행이었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에이스침대는 20년을 사용했지만 이런적이 없던터라 품질에 대한 의구심이 생겼네요..;;
근데 꺼짐이라는게 육안으로 확인할수 있을 정도로 발생하나요?? 어느정도 되야 불량으로 인식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