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예전에 86um8070 이후에 아주오랫만에 사용기를 쓰게되네요~
2년간 하루 왕복 8km의
출퇴근 거리를 함께 해주었던
트위지를 떠나보내고 새롭게 출퇴근길을 함께할
마이브란 녀석을 들였습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이 녀석은 껍데기는 100프로
중국에서 가져온 그대로 사용하고
내부 프로그램이나 배터리 내장구조등을
국내법에 맞게 국내에서 변경하여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트위지와 비교하여 좋은점은 약간 늘어난 주행거리와
히터 에어컨 정숙성 멀티미디어 옵션등입니다
남들에게 당연한 에어컨과 히터가 얼마나 감사한
옵션인지 2년동안 깨달았네요^^
아직 출시초기라 약속되었던 obd모듈 통신이나
업데이트등이 11월 이후로 미뤄진 상태라
확실한 평가를 내리긴 아직 이른감이 있으나
마이브로 넘어오길 잘한거 같습니다
제지역 구매금액이 보조금 받아서 750인데
물론 트위지보다 200가량 비싸지만 그 갚어치는 충분히 있는것 같네요
물론 중국산이라 그런지 단차나 마감등이 일반차랑 비교할 수준은 못됩니다
하지만 초소형 전기차라는 것을 감안하면
가까운 마실용이나 출퇴근용으론 가격대비
쓸만하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 회사와 아무 관계없는 사람이고
혹시 관심있으셨던 분들 계실까해서
올린글이니 궁금한거 있으시면
물어봐주세요 아는한도에서 대답해드릴께요~
경차 중에 전기차가 몇대 없어서 구경 중인데 사고싶네요 ㅋㅋ
제타를 사려면 4~500을 더 투자해야하는데
저한테 그정도는 오버같아서요 ㅋ
너무짧은거리고
고속도로 탈일도 없고해서 배제했어요~
아이폰이랑 안드로이드~
트위지가 중고가가 저렴하길래 한대 사려 하는데..
지금은 80키로로 광고중입니다
히터틀어도 그정도는 잘 가더라고요
아직까지는..
고속화도로 아니면 그걸 넘을 경우가 없죠.
과속이 아니라면요.
이 차는 옆으로 2인승인가보네요
앞뒤로는 사실 좀 불편했어요~
타고다니는데는 별 불편함은
없는듯해요 그런데 한가지 마이브의
설계상 심각한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좌석 양옆으로 바퀴부분이 올라와있어서
운전자는 왼발 동승자는 오른발 포지션이
애매합니다 ㅠ
마이브도 마찬가지인가요?
완속충전기에서도 가능합니다
초소형 전기차는..
모닝이나 스파크가 훨씬 튼튼하죠~
그리고 트위지에있는 에어백이
이녀석에는 없습니다 ㅠ
장점이라면 유지비 정도겠네요~
20키로 면 충분하실듯해요
대신 충전할곳이 가까운곳에
아주 편하게 하실수있는 조건이셔야
추천드려요~
다이렉트로 30정도 들었습니다
구입해도 충전할곳이 마땅치 않지만...(빌라)
3인승인데 우리나라오면서
일자로만들고
트렁크 공간으로 너무뺐어요
트렁크가 너무 커요
이게 마이브 홍보사진입니다
개인적으론 초보이시면
진짜 차로 시작하시는게
맞다고 봅니다 ㅠ
국도만 이용해서 가다충전하고
가다충전하고~불가능해보여요^^
스펙상 3시간으로 되어있더라구요~
개인 파워큐브 태그를 이용하시거나
저같은 경우에는 트위지 끌고 다녔을때
아파트에 매달 5천원씩 내고 콘센트에 충전했어요 한달내내 실제로 3천원도 안나왔을꺼에요 ㅋ
완속 5핀 가능합니다
계기판 남은거리 비슷하게 나오는거보고
안심했어요
내년에 m2버전은 공조기전용 탈착식 배터리 추가예정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그러면 그만큼 값이 비싸질것같다는 생각에 그냥 질렀습니다^^
트위지는 풀악셀 하면 소리 장난 아니던데 이것도 크나요?
초소형 소음은 어쩔수가 없는듯합니다
방음이라곤 찾아볼수가 없으니까요~
그와 더불어 트위지엔 없는 vess음까지
생겨서 아주 스펙타클하네요 ㅋ
땡기긴 합니다. ~ 출퇴근 8km 라....
이 사이즈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요..
박히면 간다는 생각으로 정말 살살운전
중이에요~이걸로 막 레이싱하고 그럴건아니니까요**
충돌테스트를 안받다보니 사실상 4바퀴달린 오토바이다 생각하고 타야하는건 트위지하고 동일한거같아요. 그래도 연비하고 작은크기에서오는 편의성 생각하면 또 이만한 차가 없죠 .
혹시 초소형 고려중이신분들은 레이ev도 고민해보세요. 13~15년식 3~5만 키로정도 되는 중고차가 700~800정도 합니다. 전기차라서 중고에 렌트이력 있다고해도 배터리만 괜찮으면 정말 이만한 차가 없습니다.
제가 14년식 중고구매해서 끌고다녔는데 렌트이력도
있고 출고된지 7년가까이 되었음에도 배터리 효율이 98프로였습니다.
제가 정말 뽑기운이없어서
obc문제도 걸리고
무엇보다 충전의 90프로 이상을
회사 작업실에서 하는데
레이는들어가기가 너무 타이트합니다
마이브가 딱 한계더라구요
작업실들어가서 충전하기가 ㅋ
차 이쁘네요... 가까운 마실용으로 딱이겠네요. 귀엽습니다~
2년동안 정말 괴랄한 디자인의
트위지를 탔더니 개인적으로
쎄보도 자동차란 생각이안들고
아주 예전 SF에서 보던 모양처럼
생겨서 이번에 차같이 생긴놈을 한번
탈까 하고 넘어왔어요 무엇보다 가장큰이유는
쎄보 실 사용자들분의 겨울철 주행거리 30이하란 말을 듣고 포기한게 크네요..
촌놈 출세한 기분입니다 ㅋ
실제로 촌놈맞구요 ~
1) 가격대가 700근처인데, 초소형전기차를선택하신이유가잇나요? 내연기관 준중형도 가능한가격일텐데..
2) 고속도로나 자동차전용도로도 올라갈수 있는지요?
거의 출퇴근용으로만 사용하구요
한번 초소형타보니
개인적으론 편한게 많아서요~
아무리작은 내연기관차라도
끌다보면 또 유지비가
들게 마련이더라구요
그런데 트위지는 2년동안
세금 13만원씩 낸거 빼면
들어간돈이 1원도 없어요 ㅎㅎ
고속도로나 전용도로 당연히
못탑니다 설령 된다고해도 그도로를
탈생각은 없네요ㄷㄷㄷ
사제로 장착하신건가유?
차 이쁘네요 ㅎㅎ
상시로 연결했어요
차가 작아서 금방 했어요~ㅋ
되네이며 타고있습니다 ㅠ
제게 필요한건 지하철역 공용주차장 사이사이 낑겨 주차해야되는게 커서요 ㅎㅎ
오토바이 대체제로 본다면 이만한게 없네요
트위지 오너인데 궁금한게 있습니다.
전기차 치고 트위치는 출발 가속력이 상당히 구린데요.
마이브는 어떤지요?
느리시다고요?
저 트위지 타면 제로십(제로백아님ㅋ)어느차한테도 안밀리던데요?ㅋ 그리고 가속력이나
주행안정성등은 트위지손 들어주고싶네요
일단 마이브는 핸들이 너무 가벼워서 불안해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