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iphonien/15547020?od=T31&po=2&category=&groupCd=CLIEN
CrystalKJT님께서 작성 하셨던 게시글 보고 오늘 센터 다녀와서 후기 작성합니다.
센터는 TUVA 서울대입구로 갔었습니다. 원래는 예약을 하고 가려 했었는데, 안되는 이유가 있었군요... ㄷㄷ
예약 안되는이유가 대부분 에어팟 프로 + 아이폰 12 시리즈쪽에 예약이 몰려있어서 그렇군요 ㅠ
결국 예약을 안하고 센터 방문을 했습니다. 그리고 웨이팅을 1시간 안내를 받았는데,
제 앞에 약 12명정도 있었고, 30~40분 후 제 차례가 돌아옵니다.
첫번째 사진은 좌측이고, 두번째는 우측입니다. (아이폰에 먼지가 있는건 양해좀 해주세요... ㅠ)
좌측에 유격이 좀 있는걸 볼수 있습니다. (A4 용지 1장 들어갑니다 ㅠ)
그러나, 문제는 48시간이 지나서 코스메틱 이슈로 교체가 불가능하다 합니다. (규정상, 코스메틱 이슈는 48시간 내에 교체가능)
아이폰에 증상이 나타나는경우에 문의를 할 수 있으나, 위 유격외에는 특별한 다른 이상이 없어서 결국 더 이상 진행하기가
어려웠습니다... ㅠ 다음에 아이폰 살때는 꼭 잘 확인해야겠습니다... ㅎㅎ (애플케어+ 들어서 다행이다 ㅠ)
그 다음 에어팟 프로가 노캔과 이어팁 테스트 항상 조정필요, 이상한 소리(틱틱, 덜그럭 등)가 심해서 양쪽 유닛 교체 요청을 했으나,
방문접수를 했을때 아이폰으로 했다는 이유로 다시 방문접수를 해야된다 합니다... ㅠ
그래서 다시 10분정도 기다려서 제 차례가 왔습니다.
사운드 문제에 대한 에어팟 프로 서비스 프로그램 관련으로 양쪽 유닛 리퍼 요청을 했습니다.
참고: https://support.apple.com/ko-kr/airpods-pro-service-program-sound-issues
엔지니어분께서 에어팟 프로 기기 진단 및 테스트를 통해 이슈가 발생되어야 교체가 가능하다 하셨습니다.
그래서 진단 및 테스트로 약 5~7분정도 소요후, 다시 제 이름을 부릅니다.
해당 증상이 발생이 안되었다 합니다.
이 순간 아... 갑자기 왜 또 잘되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엔지니어분께...
"제가 유닛 리퍼만 7번째 받았다. 이번에 리퍼되는경우 개선품으로 재공 되는걸로 알고있다."
"만약 리퍼되면은 제가 더 방문을 되지않아도 되니 방문빈도가 줄거 아니냐..."
"이번에 좀 양쪽 유닛 다 리퍼 해주시면 안될까요...?"
위 처럼 이야기를하고 어떻게 사정사정해서 결국, "양쪽 유닛 다 교체해드리겠습니다!"
양쪽 유닛 다 교체해주겠다 하시니... 제가 진짜 감사하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교체가 다 되고, 교체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다시 한번 말씀드렸습니다.
기분 좋게 집으로 와서 유닛을 보니까 확실히, 개선품인거는 맞습니다. 외관상으로 차이가 있네요 ㅎㅎ
위 사진 파란색 동그라미 친부분(Adaptive Mic, 적응형(?) 마이크) 자세히 보시면 안쪽으로 아주살짝 파여져 있습니다.
전에는 동그라미 부분이 파여 있지는 않았습니다. (위 사진2장 출처: https://www.techguide.com.au/reviews/mobiles-reviews/apple-airpods-pro-review-great-audio-quality-active-noise-cancellation/)
과연 에어팟 프로 고질병이 개선이 됬을지 궁금하긴합니다 ㅎㅎ
(리퍼 받은 유닛 펌웨어는 2D27 입니다. 업데이트 필요)
이번에 센터 방문하면서 아이폰 12 Pro는 어쩔수없이 아무런 조치를 받지 못했지만,
그래도 에어팟 프로 양쪽 리퍼 받아서 좋습니다 ㅎㅎ
만약 아이폰 12 Pro 구입후, 활성화 하신지 48시간 아직 안되셨고, 유격이 있으시다면 코스매틱 이슈로 교체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12 시리즈 유격 증상으로 가로수길 지니어스바 다녀오신분 계시다면 후기가 궁금하네요...
긴글 후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이미 48시간이 지났으니... 어쩔수 없지만 그래도 애플케어+ 들어뒀으니 안심입니다... ㅎ
프로 맥스 구입하면 바로 그것부터 테스트 해봐야겠군요..
구입하시면 꼭 확인 해보세요 ㅎㅎ
(사실 저도 에어팟 프로가지고 별 이상없이 지금까지 잘 사용했는데.. 문제점이 있었나 궁금하기도 해서 여쭤봅니다..)
애플케어+ 들어뒀으니 잘 쓰다가 리퍼 받던지 해야죠 ㅠ
소비자가 너무 피곤해짐...
애플은 신경쓰고 있는 건지 아닌지도 모르겠고...
참고로 노트9,갤럭시 A9, 노트 10,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 12프로 구매자입니다 ㅡㅡ
사용자님께서 너무 엄격하신 점도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