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내 소유권 이전이 완료되면, 이제 DELL에게 전화를 해서 Premium Support를 구입합니다.
(SKYPE를 이용하면 무료로 가능합니다.)
연결전에 노트북 바닥에 있는 ST랑 EX를 메모해두세요.
미국 근무시간에 맞춰서 한국시간으로 밤 11시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1 (800) 456 3355로 전화를 하고,
음성으로 '프 리 미 엄 서 뽀 트' 라고 또박또박 이야길 하면 상담원에게 연결이 됩니다.
(XPS 카페에 돌아다니는 직원 직통번호(EXT)를 눌러보니 해당 직원이 아닌 다른 사람으로 연결되더라구요, 아마도 노출이 많이 되서 그런지 복불복 같았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테스트로 대화를 진행했고, 네고(?)가 힘들어서 본고사때는 그냥 처음부터 진행 했습니다.)
상담원에게 연결 전에 EX 번호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입력하면, 상담원에게 연결됩니다.
그리고 서비스 테그(ST)를 물어봅니다. 그 이후 간단한 개인정보(이름 및 주소)를 물어볼겁니다.
노트북 개인용이냐? 회사용이냐? 연구용이냐?
대답: (개인용~)
너 어디사냐? 미국? 캐나다?
대답: (미국, 배~대지~ 시티) <= 별로 안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냥 대충 듣고....음.....OK 이러더군요.
이후에 서포트 구매담당 상담원에게 연결해줍니다.
================================전 대략 이렇게 대화를 했습니다.====================================
(상담원과 연결)
상담원: 안녕, 무엇을 도와줄까요?
나: 안녕 좋은 아침이야, 나는 프리미엄 서포트라는걸 구매하고 싶어, 플러스 말고, 그냥 프리미엄 서포트
상담원: 그래? 기간은 얼마정도 할꺼야?
나: 4년 정도 원해
상담원: 알겠어, 우리는 프리미엄 서포트를 1년 $170 판매하고 있어, 4년이면, $680이야.
나: 너무 비싸, 정말 비싸
상담원: 음...그럼 할인을 해줄꼐, 4년에 $620 어때?
나: 너무 비싸
상담원: 잠시만....그러면 4년에 $620에 기프트 카드 $100 어때?
나: 나는 기프트 카드를 원하지 않는다. 오직 할인만 원한다.
상담원: 그러면....3년에 $550 어떄?
나: 아냐...너무 비싸
상담원: 그러면 너가 원하는 가격은 얼마야?
나: 나는....$280 정도면 좋겠어
상담원: 뭐? 그건 불가능하다. 그러면 내가 3년에 $480 해줄께
나: 아니야...나는 4년을 원해.
상담원:......잠시만 그러면 내가 슈퍼바이져 한테 물어볼께....
나: 응...고마워, 널 기다릴께.
상담원: 응....
(중략)
이런식의 대화가 진행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가격'을 할인해주는 척하면서 '기간'을 줄여버립니다.
가격이 확 줄어들었다고 해서 덜컥 결제하지마시구, 꼭 '기간'과 '금액'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흥정하는 가격은 세전입니다. (대략 3~4%정도 세금이 붙더군요)
대략 시세가 3년에 $250~260, 4년에 $300~310 정도니깐 참고하셔서 네고 하셔야 합니다.
(19년 4월 24일 기준)
그렇게 시간이 지나고...
(상담원과 다시 연결)
상담원: 오래 기다렷지?
나: 아니야.
상담원: 물어보니깐, 4년에 $420 해줄수 있다고 해.
나: 아니야...너무 비싸.
상담원: 1년에 $105야, 매우 할인을 많이 해줬어.
나: 아니야....부족해...
상담원: 그러면 방법이 없다.
나: 그래...알겠어, 내가 좀더 고민해보고, 다시 연락할꼐.
상담원: 휴....그러면 내가 다시 슈퍼바이저 한테 이야길 할께.
나: 정말? 고마워, 4년, $280....
상담원: OK...OK....
(중략)
상담원: 오래 기다렸지?
나: 아니야.
상담원: 그러면....$300에 하자...어떄?
나: 정말? 4년에 $300 프리미엄 서포트 맞지?
상담원: 맞어, 4년에 $300, 프리미엄 서프트
나: 그래, 그럼 결제를 할께.
상담원: 좋아, 뭘로 결제할꺼야?
나: 아멕스 카드로 결제할꺼야
상담원: 카드번호 불러줘
나: 쓰리 블라블라블라~~~~
상담원: OK, 잠시만...
결제 문자가 뜨고, 프리미엄 서포트 주문이 완료되었다고 이메일이 옵니다.
문제 없이 승인이 떨어지면, 미국 소유권을 한국으로 이전 시킬겁니다.
그러면, 한국에서도 프리미엄 서포트 AS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일단 완료되면, 미국-> 한국으로 이전 사용기 올리겠습니다. :-)
미국에서 한국으로 소유권 이전 진행하면 되겠네요 :-)
근데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
1. 구입 후 먼저 미국내 배대지 주소로 소유권 이전 -> Premium Support 구입 -> 한국으로 소유권 이전 순서가 제가 이해한 게 맞나요?
2. 리퍼 제품을 구입했는데 혹시 리퍼 제품도 Premium Support 구입 가능할까요? 안된다고 들어서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1. 넵 맞습니다.
2.제가 구매한 제품도 리퍼입니다.
검색해보면 1,2번 질문을 제일 많이 하시더라구요. ㅎㅎ
넵 감사합니다. ^^
다음 사용기도 기대할께요.
저는 xps카페는 가입하지 않아서 잘 모르겟습니다만
뽐뿌나 네이버타블렛카페에서 지켜본거로는 델 아울렛에서 물건구입시 워런티 추가구매하면 국가이전에도 따라온다고 사용기들을 본적있어서요
xps카페에도 님과 같은 경우에 성공한 케이스가 있어서 참고하시고 진행하신건가요?
국내로 이전되는 건 프리미엄 서포트 이상급이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확인이 필요하겠어요.
“Easy” 님 글에 감사 댓글 달려다가...제 댓글이 삭제 되었습니다. 죄송합니다. 꾸벅~!
협상도 영어가 가능하시다니 ;;
저는 영어라고는 헬로우 밖에 모릅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