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xLegends 후기입니다. 올해의 배틀로얄 게임 혹은 GOTY까지 가능할 거로 보이는 게임입니다.
#아펙스레전드, #에이펙스레전드라고 하는데 발음은 에이팩스 레전드라고 하더군요.
1. 스토리, 시스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 즉 타이탄폴1, 타이탄폴2 등을 만든 회사의 배틀로얄 FPS 게임입니다. 세계관이 이어지기는 하지만 스토리 등은 큰 관련이 없고 요원들끼리 겨루는 토너먼트라는 설정 같습니다.
흔한 3:3방식의 배틀로얄 방식의 게임일 수도 있는데 시스템이 워낙 잘되어 있어 현존하는 거 중에는 제일 재미있더군요. 간단히 말하면
포트나이트의 그래픽 + 오버워치의 캐릭터 특성, 스킬, 스킨, 아이템 구매 방식 + 배틀그라운드의 시스템 + LOL의 캐릭터 선택 이적용되어있습니다.
거기에 타이탄폴의 뛰어댕기다 못해 날라다니는 전투 시스템을 좀 더 느린 템포로 적용을 해 놨습니다.
에이펙스 레전드 플레이 영상
2. 서버, 한글화, 완성도
한글화는 거의 완벽하고요 깔끔하지만 한글 채팅이 아직 안됩니다. 서버는 상당히 안정적이고 아시아 유저끼리 매치가 잘 되고 있습니다.
한국, 일본 유저를 많이만났네요.
버그는 현재 부활이 된 후 뛰질 못하는 버그를 대략 3프로 정도의 확률로 겪었습니다. 그거 말고는 크게 없네요.
3. 게임 특성
게임 템포는 굉장히 빠릅니다. 달리기, 점프, 슬라이딩, 벽오르기로 구성되어 있고 짚라인을 이용한 이동이 추가되어 다양한 방식으로 이동하는것이 마라톤의 지루함을 잊게 해줍니다. 배틀그라운드는 달리기만 하다 끝난경우가 많은데... 달리기 자체가 꽤 재미있게 되어 있습니다.
또, 기존 #배틀로얄 방식과 다르게 캐릭터가 죽더라도 게임을 계속 지켜볼 수 있는 요소가 있습니다. 빈사상태가 되면 기어다니면서 적의 정보를 알려준다거나, 같은 팀이 회생시켜주기 편한 곳으로 이동하거나 할 수 있으며, 시체 상태가 되면 같은 팀의 유저가 시체에서 배너라는 것을 회수해 부활지점에 가서 다시 유저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부활을 하면 수송선이 날아오게 되는데 다른 유저가 이걸 다 볼 수 있어 다양한 전략이 가능합니다. 그 부분을 기습할 수도 있고, 유저를 되살리는 쪽에서는 기습하러 오는 팀들을 상대하기 위한 방어선을 구축할수도 있겠죠.
부활!!
#배그, #포트나이트에 비해 의사소통에 있어서도 단축키, 단축 커맨드 등을 이용한 방법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대화를 한마디도 안하더라도 왠만큼 소통이 가능합니다. 언어가 다른 유저끼리도 소통이 가능해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왠만한 소통은 다 가능하다.
기존 포트나이트는 건설시스템이 초보자에게 너무 어렵고,
배틀그라운드는 파밍, 지루한 마라톤이 있는거에 비해
난이도도 적당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른 팀원 따라다니면서 적당히 보조만 해도 꽤 재미있고
같은 종류의 아이템은 일일히 고를 필요없이 높은 레벨 아이템을 먹으면 자동 교체되는 시스템이라 편합니다. 총알도 색상 등으로 구분되서 굉장히 직관적이고요.
4. 결론
드디어! 불운의 대명사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해냈습니다. 출시시기, EA의 어이없는 서포트 등으로 잘 만든 게임들이 많이 묻혔는데...
에이펙스 레전드의 성공 가능성으로 #타이탄폴3 는 넉넉한 자금으로 나올걸 기대해도 되겠어요.
분명 #2019 를 뜨겁게 달굴 #게임 이 될거라 예상합니다. #GOTY 도 가능할 거라 생각될 정도네요.
개인적으로는 Apex Legends에 추가금 DLC로 타이탄폴3식의 싱글 플레이를 넣어주고
#타이탄폴 류의 멀티플레이 모드까지 추가해주면 엄청난 호응을 끌어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늘에서 로봇 소환하는 간지가 진짜 장난 아니거든요.
타이탄폴2 싱글 플레이 영상
#앤썸, #디비전2, 에이펙스 레전드 등등 풍족한 한해가 되고 있는데 시간이 없어서 행복하면서 슬프네요.
혹시 같이 즐기실 분들은 GobiXGobi 친구추가 해주세요.
2시간 넘게 하는데 넘 어렵네염 흑흑
배그를 안해봐서 한동안 주변 게임이야기에 말을 못섞었는데 이건 출시하면 꼭 해봐야겠어요.
게임 플레이도 빠른가운데 뭐라하는지 잘 안 들리더라구요
국내 흥행이 꽤 되고 있어서 차후 해주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여기에서 호불호가 좀 갈리는데요. 피해량 보다 체력이 높으니 생기는 점이죠.
1. 총알이 부족하고 교전중 재장전이 많아진다.
2. 기습/급습으로 쉽게 정리가 안된다.
3. 에임 유지 능력이 강한 영향을 준다.
그래서 시간일 갈 수록 고인물과 실력차가 크게 납니다.
배그처럼 운빨이나 급습으로 덮치는 플레이가 힘들어요.
교전이 나도 이동속도가 상당히 빠르고 입체적이라 실력차가 날수록 뒤집기 힘듭니다.
적절한 랭크 배치가 되지 않으면 초보가 초기에 대거 이탈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직업별로 배워야 할 스킬이 있고 어떻게 응용할지를 알아야 합니다.
무기체계가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총의 종류도 많고 탄약의 종류도 많습니다.
내가 루팅한 총이 뭔지도 직관적이지 않고 내가 가진 총의 장단점 역시 쉽게 파악하기 힘듭니다.
인벤토리는 역시 산만하고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그에 따라서 루팅 시스템 역시 직관적이지 않습니다.
장점도 분명 있지만 재밌게 할려면 공부도 많이 해야 합니다.
다만 이 모든걸 다 숙지 한다면 재밌습니다.
그리고 고인물이 되면 더 재밌겠죠?
전 그러지 못해서 안타깝군요.
총, 탄약은 색으로 구분이 되서 전 편하더군요.
확실히 아는 사람이 설명해 주면서 하면 따라가기 쉬운데 아무것도 없이 혼자 하면 15랩 정도까지는 그냥 정신없이 죽어대는거같네요.
진짜 시작하고나서 계속 너무 재밌게하고있습니다. 챔피언 20번은 먹은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