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상황은 레노버 관련되서 넉두리 쓴 글 참고 바랍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2642202CLIEN
고객센터로 입고 보냈는데 하드웨어 문제 없다고 다시 돌려 보내더군요.
어이가 없어서.. 바로 서비스 센터로 입고 해달라고 하니..
다른 곳에 있다고 하루 더 걸린다는 말에.. 그냥 물건 받았습니다.
한 1주일을 그냥 날렸네요.. (정말... 욕하기는 싫지만.. ㅄ 같은 대응이 독보이는 센터였습니다. ㄱㅇㅅ 팀장님.. 잊지 않겠습니다.)
----------------------------------------------------------------------------------------------
다시 받아서 구글에 검색과 TP카페에 여러 글을 보다가..
외국에 사용자가 빡쳐서 만든 ISO 이미지를 찾았습니다.
https://forum.xda-developers.com/yoga-book/how-to/drivers-clean-windows-install-t3521403
https://drive.google.com/file/d/0BxT...ew?usp=sharing
여기서 이미지를 다운 받아서 usb에 담아서 윈도우를 설치했는데..
영어 더군요.. ㅋㅋㅋ
한글팩 설치하면 되니.. 넘 걱정하지 마세요.. (검색하면 방법 나옵니다.)
헤일로 키보드도 잘 먹고.. 뒤집거나 접었을때 꺼지는 기능도 정상적으로 잘 작동합니다.
하지만... 셀룰러 모뎀이 설치가 안되네요.. ㅠㅠ
이건 레노버 공식 페이지에서 찾았습니다.
왜 셀룰러 드라이버가.. 펌웨어 항목에 있는지 이해를 못하겠지만..
간신히 찾아서 설치해서 잘 돌아가는 걸 확인하고 글 올립니다.
https://pcsupport.lenovo.com/jp/ko/products/tablets/yoga-series/yoga-book/downloads
- Mobile Broad Manager for Windows 10 (64-bit) - YOGA Book (Lenovo YB1-X91F/L)
------------------------------------------------------------------------------------------------
고객센터의 대응 중....
1. 태블릿 제품이고 윈도우가 포함된 제품인데..
기술지원은 하드웨어만 한다는 말이 도대체 이해가 안되는 군요..
하드웨어를 제대로 사용하려면 설치까지 지원하는게 정상 아닌지 의문입니다.
그리고 제대로된 복구영역도 셋팅 안되는 상황에서 복구 이미지도 제공 못하고 입고 맡겨야 된다는 대응에..
더더욱 짜증이 납니다.
2. 콜센터 직원들 수준이 너무 떨어지네요..
자체적으로 해결 안되는걸 알면서도 응대는 해야되니 폭탄 돌리기 하는 기분이 듭니다.
되지도 않는 레노버 자동 드라이버 프로그램 설치하게 한 상담원 정말.. 욕 나옵니다.
안될텐데요 지원 안하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라고 이야기 했지만..
한번 해보자는 말에 해 봤는데.. 안되자... 그냥 입고 하라는 대응...
역으로 한번 그런 식으로 응대 받아 봤으면 좋겠네요..
3. 고객센터 감정 노동하는 힘든 직업인거 잘 알고 있습니다. (일전에 아웃바운드 콜센터 일도 해 봤습니다.)
하지만.. 논리적으로 설명이 되게 이야기를 해야지.. 고객도 이해하고 다른 방법을 찾을텐데..
뭐 다 같은 월급 쟁이들이 무슨 힘이 있겠습니까..
에휴..... ㅆㅂ 하지만.. 그래도 이번에 콜센터 팀장과 직원들의 대응은.. 정말.. 0점 드리고 싶네요.
-----------------------------------------------------------
3년 전에 독일 IFA 출장가서 요가북 처음 시연 해보고..
작고 가볍구나.. 사고 싶다 생각해서...
사정권에 들어와서 지른 제품입니다.
거의 3주 가까이 애먹이고.. 제품에 대한 정이 떨어지네요... ㅠㅠ
이 제품 이후로 다시는 레노버 체품은 구매할일이 없을거 같습니다.
하여간.. 요가북 사용하면서 윈도우 클린 설치 해야되는 분들께 도움 됐으면 좋겠네요..
xda에 이미지 만들어 올려주신 dproldan님께 감사 드립니다.
저는 다 좋은데 10인치,,, 윈도우용으론 너뮤힘드네요.
아무래도.. 일반 환경에서는.. ㅠㅠ
그상태에서 10 초기화하면 잘 되긴 하더군요. 드라이버야 레노보 홈피에서 받아놓은걸 항상 보관중이긴 하지요..
구매한지 6개월쯤 된것같은데, 가끔써서 키보드는 여전히 잘 적응 안되지만 출장이나 멀리 휴가갔을 때 등 가끔 너무 요긴하게 쓰네요.
지금은 보고만 있어도 콜센터 생각나서.. 싫네요.. ㅠㅠ
고생하셨습니다 ㅠㅜ
저도 비슷한 문제로 개고생하고 순정 리커버리받은뒤
혹시나해서 순정이미지 tbi떠놨었는데
이제는 팔아버린 ㅠㅜ
혹시 어디서 구하셨는지 팁 좀...
Tbi 파일필요하시면 공유해드릴게요. 다만 완벽한복구는 안되고 중간에 뭔가안됐다고 떠요.
초기화되긴하지만 찜찜한...
아 tbi파일은 테라바이트 이미지라는 복원툴로 만드는 이미지에요
다음에 재설치할때.. 사용하겠습니다.
올리실수 있는 링크 쪽지로 드리면 될까요?
정떨어져서 그냥 갤탭으로 갈아탔습니다..
혹시 모르니..
여러가지 강적들 만나 봤지만.. 역대급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