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라면 지름이다.. 생각하고 질러버린 제품입니다.
이하 페달, 시프터로 칭하겠습니다.
페달
1. 스펙
3페달, 리버스모드가능, 스틸재질로 장난감이미지에서 벗어남
브레이크페달에 답력조절가능한 고무패킹, 스프링장착가능
페달 각도 높이 좌우 조절가능합니다.
2. 사용기
클러치와 엑셀의 답력은 가볍습니다. t300 기본페달보다 조금낮은거같네요.
하지만 리버스 모드가있기때문에 구매했습니다. 이 이상급의 리버스 페달은 가격이.. 우주적 존재로 뛰어버립니다..
리버스모드가 필요없으시다면 사실 파나텍 엘리트페달이 좋습니다.
다만 이것도 로드셀 키트나 3페달로 업그레이드시 가격이 올라가고 콘솔에서 사용하기 귀찮습니다.
3. 총평
나는 3페달이면서 리버스모드가 되어야하며, 소위 뽀대가 중요하다. 콘솔도 사용 할거다. t3pa pro
나는 3페달이면 된다. 리버스모드 필요없다. 콘솔도 사용 할거다. t3pa
나는 2페달 pc사용할거다 파나텍 엘리트
나는 돈상관없다. 클럽스포츠 v3페달로 가시면됩니다.(t300 rs 2개도 살수있음, 진동, 로드셀)
중고따리로 14에 구했습니다..
시프터
1. 스펙
1단~7단, 리버스 기어 총 8개에 중립기어까지 총9개입니다.
이베이에서 시프터 기어봉을 따로팔기때문에 길이라던지 손잡이 모양도 따로사서 장착이가능합니다.
기어간 간격이 살짝넓은거같지만 저는 느낌이 좋습니다. 실차처럼 뻑뻑하다던지 그런건없지만 딱 탁탁 탁 하면서 기어바꾸기좋습니다.
윗판교체로 시퀀셜로 변경가능합니다.(단점 귀찮음)
2. 사용기
앞서 말한 듯이 느낌은 가볍지만 탈칵탈칵거리는게 마음에듭니다. 다만 pc사용시 핸들베이스가 아닌 pc에 usb직접연결해야합니다..
콘솔은 베이스에 연결하시면됩니다.
유로트럭이아니더라도 심레이싱게임에서도 참 재밌더라구요. 고단기어에서 적당하게 저단기어로 건너뛸때 스핀으로 코너탈출도 가능할거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못합니다..
3. 총평
사실상 시프터는 파나텍과 트러스트마스터 두제품밖에 없다고보시면됩니다.(로지텍은 병행사용하기 귀찮고 또 그리좋진않아서.. 가죽이슈가 있다고봤습니다)
파나텍 시프터
슬라이드 버튼으로 시퀀셜, h시프터 교체가능 7단 후진기어는 기어봉을 누른상태로 넣어야하기때문에 번거로움, 시퀀셜 시프터 앞뒤 간격이 커서 자주씹힘
트러스트마스터 시프터
윗판 나사교체로 시퀀셜, h시프터 교체가능 h시프터 기어변속은 빠르나 간격이 조금 넓다는느낌, 시퀀셜시프터 앞뒤간격 작아 빠른변속가능
요정도 차이입니다. 가격은 당연히 파나텍이 압승이구요.. 저는 중고따리로 10만원에 구매했습니다..
일단 가격은 싸게, 또 적절하게 개별판매하시는분 만나서 구매했습니다.
이제.. 페라리 알칸타라 림과 사이드브레이크가 눈에들어오네요.. 사이드브레이크.....더트랠리하려면 필요하지않을까... 흑흑흑
플라스틱이갈려나갈거같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