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blacksoul2nd.blog.me/221277931995
블로그 게시글 링크입니다. 아래 내용 그대로니 블로그 안가서 보셔도 되요..
=================
http://blacksoul2nd.blog.me/220792923910
2016년 여름에 쓴 액정잔상 수리 후기..
========
2016년 여름에도 빡쳐서 이런 글을 작성했다. 다시는 엘지를 안 쓰기로 한 다짐과 함께..
나는 다행스럽게도 친구가 갤럭시S7 Edge 모델을 싸게 줘서 갈아 탔지만 나와 같이 구매한 아버지는 아직까지도 LG V10을 쓰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폰이 혼자 재부팅을 반복하더니 아예 켜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알만한 사람들이 다 아는 '무한부팅' 현상이다.
여기서부터는 아버지가 나에게 전해준 사실만을 쓴다.
17일 오전 서비스센터 1차 방문.. 수리기사가 17.5만원이 나온다고 알려줬고 뭐 아버지도 적당히 사용했기 때문에 바꿀 요량으로 그냥 나오셨다고 함.
필자에게 전화가 옴.. 핸드폰이 부팅이 안되 바꿔야 할 것 같은데 뭐가 좋은지 추천해달라고 해달라고 하심.
이때 무한부팅에 걸렸다는걸 알게 되었다. 무한부팅 증상은 보증기간내 상관 없이 무상수리라는 글을 본 기억이 있다.
위에는 구글에서 'V10 무한부팅' 으로 검색한 결과다. 뭐 쉽지 않게 무상수리 받았다는 글을 찾을 수 있다.
그 링크를 몇개 보냈다. 프린트 해가서 센터에 한번 이야기 해보라고... 아버지는 그렇게 몇개의 링크를 프린트 해서 가셨고.. 서비스센터 기사가 '원래는 안되는데.. 이번엔 해드릴게요..' 라는 레파토리를 시전했단다.
내가 액정 잔상 때문에 서비스센터에 갔을 때와 아주 똑같은 패턴이다. 원래는 안되는데 왜 해준다는건가? 나의 경우에는 정식으로 본사에 클레임 걸고 거기서 못 해준다고 하면 자비수리를 하겠다고 하니 연신 죄송하다는 말뿐이다. 처음에 그 이거 정상인데요? 라는 뻔뻔함은 버려두고 말이다..
사람이 하는 일이고, 또 뭔가 설계에 결함이 있을수 있다. 뭐 모든걸 다 잘 못 따져보고 산 내 잘못도 있으니까.. 하지만 기계에 고질적인 결함 때문에 고장난건데 당연히 그냥 바로 무상수리를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아버지는 그래도 내가 그걸 알고 있어서 무상수리 받아 다행이다. 라고 하셨는데 생각해보니 그냥 나이좀 있는 어른이라 잘 모를거같아 유상수리 청구를 한 것 같은 생각이 들어 매우 기분이 안좋다.
다신 엘지 살일도 없겠지만.. 정말 왜 소비자를 개 호9 병sin으로 보는지 모르겠다. 잘못이 있으면 인정하고 그냥 처리해주면 좋으련만..
클리앙 유저분을 위한 세줄요약
1. 무한부팅 걸림
2. 17.5만원 유상수리 하셈!!
3. 무상수리 해준다는거 링크 몇개 프린트 뽑아서 보여주니 아.. 원래는 안되는데 이번만 해드릴게요 시전하며 해줌.. 원래 안되는거면 안되는거다...
암튼 빡칩니다.
아마 부품 생산 만드는 게 있을 거 같긴 한데 언제까지인지는 모르겠어요
LG의 AS정책은 진짜 욕이 나옵니다.
불량발견>무상기간연장>무상기간단축
불량발견>무상AS>유상AS
제품유지힘들어짐>업데이트로 기능을 빼버림
등등 많이 당했습니다.
애초에 [불량]인 것을 기간연장 한다는 것도 이해가 안되는데
잠잠해지면 저런식으로 다시 단축하거나, 원래대로 돌려둡니다.
망한 라인업에대해서 더 이상 손해 안 보려고 기능을 빼버리기도 하구요.
이중에 기사분이 재량으로 도움을 준 것도 있는데
정책으로 정해진 것이 아니라면 부품을 마음대로 쓸수 있는 것도 아니라서
기사님들과 소비자들이 서로 힘들어지고 성격버리는거 같습니다.
이거 설마 연세 많고 잘 모를것같은 분이면 수리비 받던 걸까요;;;;
정품케이블이 아니어서 애매한 상황이었는데 그냥 무료로 수리해주신적이 있었네요;
V10 이었는데, 누수 스티커? 그게 번져있다고 무상 수리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무슨 소리냐고 보여달라고 했더니 점 몇개 중에 두어개가 좀 번져 있었습니다.
이게 누수냐고, 내가 알기로는 누수가 되면 이게 다 번져야 하는걸로 아는데 고작 이정도도 누수라고 판단하느냐고 물었더니 그렇다고 하더군요.
따라서 누수로 인한 불량 발생으로 판단이 된다고 무상 수리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상식적으로 불량이 발생할 정도로 누수가 되려면 이렇게 한두개 점만 번지고 나머지는 멀쩡한게 말이 되느냐고 물었더니, 이번에도 그렇다고 하더군요.
빡쳐서 알았다고 그냥 달라고 했더니, 그때서야 그래도 불량이니 무상 교환 해드리겠다고 하더군요.
LG는 정말 AS정책 손 봐야 합니다.
일단 소비자를 빡돌게 하고 달래는건 절대 도움이 안되지요.
유상수리인데 부품없어서 이제 수리도 안된다고...
딱 2년썼는데 그러네요 ㅋㅋ 전 엘지 안삽니다...
삼성사기 싫으면 차라리 샤오미를 사세요...
하던데요? 케이스 바이 아닌가요?
무슨 흥정하는 재미가 있는 전통시장도 아니고...
명확한 기준도 없이 사람, 상황 봐가며 서비스하니 이런 불만이 폭주할 수밖에요.
젊은 분이었다면 그렇게 말하지 않았을 텐데 말이죠.
그리고 뷰3를 사게 되는데... (같은 불량 이슈)
저는 다행이 한창이슈터지고 나서 수리 받은지라 부품부족으로 수리거부 되기전에 탈출했습니다.
지금은 거의 새폰상태로 박스에 넣어놨네욬ㅋㅋㅋㅋㅋ 2년지났는데 새폰같은 컨디션...
잔상이 싫어 노트5거르고 G4온거였는데 아이러니.... 무한부팅....
이야... 약속장소에서 만나기 10분전에 지하철에서 무한부팅걸립니닼ㅋㅋㅋㅋ 하 진짜 토나옵니다....
수리는 상당히 잘해주시고 무상수리기간도 늘어나는 대처도 좋았습니다만...
주기적으로 센터를 방문하게 만드는 마성의 ...아 진짜 사악한 악마같은 폰이었습니다.
무한부팅때 데이터 좀 어떻게든 살려보고자 민간요법(?!)으로 드라이기로 뒷판 달구기 해봤는데
엘지기사님도 살리지 못한걸 민간요법이 해내고..ㅋㅋㅋㅋㅋㅋ... 업데이트때마다
자잘한기능들이 삭제 되더군요... 뭐하나 안정적인게 없어서 엘지폰은 진짜 꺼려집니다... 무섭습니다.
쿼드닷이 있어서 너무 끌리나 차라리 엠피쓰리로 내준다면 구매합니다... 진짜 안겪어본 사람은 모릅니다 ㅠㅠㅠㅠ
알파스캔이나 컴퓨존 보면서 느끼는거 없나
특히 엘지새끼들은 삼성한테 졸라게 밀리면서 삼성이랑 똑같이 행동함
그러니까 격차가 좁혀지겠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