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 제가 신고한 내용들 보시명 예외사항에 해당되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인 음슴체 사용건이였습니다. 좀더 성의있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IP 182.♡.24.14
02-18
2021-02-18 14: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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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willfind님 신고 건 중 예외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임에도 조치되지 않은 사례를 명확히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다른 회원의 위반 여부나 조치 등을 게시판에 공개하는 것은 적절치 않으므로 해당 사안을 이메일(admin@clien.net)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님 @님 음슴체가 경어체가 함께 사용되면 괜찮다는 규정이 어디에 있습니까. 게다가 위 징계회원의 경우에는 회원이 아닌 다른 대상을 호칭하는 경우에는 괜찮다는 예외규정이 있음에도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박영선 씨는 회원이 아닌 공적인물 아닙니까?
존댓말과 호칭에 관한 안내
클리앙은 기본적으로 모두 존댓말을 사용해야 하며 다른 회원을 부를때 "회원닉네임" + 님 을 사용하는것이 원칙입니다. (사이트이용규칙 1-2)
다만 예외적으로 아래의 경우에는 허용됩니다. 유머성 내용에 필요한 경우, 또는 펌글 안에 포함된 경우 서두에 양해를 했거나, 내용전달에 필요하여 작성한 설명문 또는 감상문 (사용기 또는 리뷰) 다른 회원에 대하여 악의없이 경어체와 섞어서 사용한 경우 회원이 아닌 다른 대상을 호칭하는 경우 게시물에 등장하는 회원이 아닌 인물 또는 내용에 대한 평가, 비판 기사에 대한 평가나 반응 공적인물을 호칭하는 경우 단답형 단어 등으로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의 답변 "아질게로..." 등
아래의 경우 위반이지만, 일부 회원들이 위반으로 인식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삭제 및 우선 주의조치하여 재발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주의 후 재발 시 가중됨) 회원에 대해 혼잣말 형식, 끝말이 마무리되지 않은 경우 (...인듯?, ...아닌가?) 일기장 형식의 반말 게시물도 다른 회원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보고 조치함 다른 회원에 대한 존칭 및 경어체 비사용 님아, 당신, 댁 등으로 다른 회원을 호칭 (님, 귀하, 선생님 등은 권장하지 않는 표현입니다만, 징계하지는 않겠습니다.) 다른 회원에게 하오체 / 음슴체 사용하는 경우
사이트 이용규칙에 나와 있듣이 예외적인 규정으로는 회원이 아닌 다른 대상을 호칭하는 경우, 공적인물을 호칭하는 경우 허용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반면 님아, 당신, 댁 등으로 다른 회원을 호칭 (님, 귀하, 선생님 등은 권장하지 않는 표현입니다만, 징계하지는 않겠습니다.) 다른 회원에게 하오체 / 음슴체 사용하는 경우 에는 삭제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위 문단은 예외적인 부분에 관한 부분에 대한 설명이며 경어체를 악의없이 섞어서 사용한 경우지만 모공에서는 음슴체는 예외없이 삭제 또는 징계 처리된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제가 신고한 어떤 댓글은 저를 지칭하여 "몇 안되는 메모되어 있는 사람" 이라는 글도 있었는데 이 부분은 상대편에 대한 비하를 포함한 분명히 경어체도 아니고 명사형으로 끝나는 음슴체 글인데도 전혀 조치 없음 이더군요.
또한 공적의 인물이더라 하더라도 "기자새끼가 직접 자기가 기자라고 밝히고 나 기분 나쁘니 삭제해주세요. 라고 하면 삭제해 줄 겁니다. 농담 아닙니다." 라는 글을 신고해보니 역시 조치 없음 이더군요. 공적인 인물에게는 쌍욕을 해도 되는 건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제발 상식적인 선에서 공평하게 일을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 예전 공청회에서도 언급했던 이야기지만 사이퍼님도 경어체 안썼던거 밝혀 졌고 징계도 없었죠. 그리고 앞으로 잘해보겠다고 2,000만원 기부하고 무마하고 지난지 얼마 되지 않았잖아요. 그런데 그 이후로 운영진 때문에 나간분들 많다는건 아시죠?
그리고 멀쩡한 게시판 놔두고 개인메일로 문의하라고 하시는데 예전에 많이 해봤는데 한번 답변 받을때 마다 같은 내용의 복붙을 몇일에 걸려 받으니 여간 시간 낭비가 아니더군요. 이야기도 안되고요. 회사 상담전화나 열어놓고 받으시죠. 소비자센터 말이죠. 회사에 수백차례 전화해도 안받던데 그게 회사 입니까?
IP 182.♡.24.14
02-19
2021-02-19 12: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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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willfind님 직접 작성하신 댓글의 처리방침에 설명된 것처럼 "다른 회원에 대하여 악의없이 경어체와 섞어서 사용한 경우"에는 조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게시물 댓글로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글이나 댓글의 상대방이 누구인지가 중요한 조치 기준입니다.
업무 특성상 유선으로 회원님들의 요청을 접수하고 처리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메일 문의에 대해 주말이나 공휴일 등이 겹치는 경우 회신이 늦어지는 경우가 있으나,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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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형식이 같다고 하더라도 회원 대상인지 여부, 유머성 내용 등에 따라 조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조치 기준이나 예외사항 등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존댓말과 호칭 등에 관한 처리 기준 안내]
https://www.clien.net/service/board/faq/14444577CLIEN
신고 건 중 예외사항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임에도 조치되지 않은 사례를 명확히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다른 회원의 위반 여부나 조치 등을 게시판에 공개하는 것은 적절치 않으므로
해당 사안을 이메일(admin@clien.net)로 보내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게다가 위 징계회원의 경우에는 회원이 아닌 다른 대상을 호칭하는 경우에는 괜찮다는 예외규정이 있음에도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박영선 씨는 회원이 아닌 공적인물 아닙니까?
존댓말과 호칭에 관한 안내
클리앙은 기본적으로 모두 존댓말을 사용해야 하며 다른 회원을 부를때 "회원닉네임" + 님 을 사용하는것이 원칙입니다.
(사이트이용규칙 1-2)
다만 예외적으로 아래의 경우에는 허용됩니다.
유머성 내용에 필요한 경우, 또는 펌글 안에 포함된 경우
서두에 양해를 했거나, 내용전달에 필요하여 작성한 설명문 또는 감상문 (사용기 또는 리뷰)
다른 회원에 대하여 악의없이 경어체와 섞어서 사용한 경우
회원이 아닌 다른 대상을 호칭하는 경우
게시물에 등장하는 회원이 아닌 인물 또는 내용에 대한 평가, 비판
기사에 대한 평가나 반응
공적인물을 호칭하는 경우
단답형 단어 등으로 예의에 어긋나지 않는 선에서의 답변
"아질게로..." 등
아래의 경우 위반이지만, 일부 회원들이 위반으로 인식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삭제 및 우선 주의조치하여 재발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주의 후 재발 시 가중됨)
회원에 대해 혼잣말 형식, 끝말이 마무리되지 않은 경우 (...인듯?, ...아닌가?)
일기장 형식의 반말 게시물도 다른 회원이 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보고 조치함
다른 회원에 대한 존칭 및 경어체 비사용
님아, 당신, 댁 등으로 다른 회원을 호칭 (님, 귀하, 선생님 등은 권장하지 않는 표현입니다만, 징계하지는 않겠습니다.)
다른 회원에게 하오체 / 음슴체 사용하는 경우
사이트 이용규칙에 나와 있듣이 예외적인 규정으로는 회원이 아닌 다른 대상을 호칭하는 경우, 공적인물을 호칭하는 경우 허용된다고 나와 있습니다.
반면 님아, 당신, 댁 등으로 다른 회원을 호칭 (님, 귀하, 선생님 등은 권장하지 않는 표현입니다만, 징계하지는 않겠습니다.) 다른 회원에게 하오체 / 음슴체 사용하는 경우 에는 삭제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위 문단은 예외적인 부분에 관한 부분에 대한 설명이며 경어체를 악의없이 섞어서 사용한 경우지만 모공에서는 음슴체는 예외없이 삭제 또는 징계 처리된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제가 신고한 어떤 댓글은 저를 지칭하여 "몇 안되는 메모되어 있는 사람" 이라는 글도 있었는데 이 부분은 상대편에 대한 비하를 포함한 분명히 경어체도 아니고 명사형으로 끝나는 음슴체 글인데도 전혀 조치 없음 이더군요.
또한 공적의 인물이더라 하더라도 "기자새끼가 직접 자기가 기자라고 밝히고 나 기분 나쁘니 삭제해주세요. 라고 하면 삭제해 줄 겁니다. 농담 아닙니다." 라는 글을 신고해보니 역시 조치 없음 이더군요. 공적인 인물에게는 쌍욕을 해도 되는 건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제발 상식적인 선에서 공평하게 일을 처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 예전 공청회에서도 언급했던 이야기지만 사이퍼님도 경어체 안썼던거 밝혀 졌고 징계도 없었죠. 그리고 앞으로 잘해보겠다고 2,000만원 기부하고 무마하고 지난지 얼마 되지 않았잖아요. 그런데 그 이후로 운영진 때문에 나간분들 많다는건 아시죠?
그리고 멀쩡한 게시판 놔두고 개인메일로 문의하라고 하시는데 예전에 많이 해봤는데 한번 답변 받을때 마다 같은 내용의 복붙을 몇일에 걸려 받으니 여간 시간 낭비가 아니더군요. 이야기도 안되고요. 회사 상담전화나 열어놓고 받으시죠. 소비자센터 말이죠. 회사에 수백차례 전화해도 안받던데 그게 회사 입니까?
직접 작성하신 댓글의 처리방침에 설명된 것처럼 "다른 회원에 대하여 악의없이 경어체와 섞어서 사용한 경우"에는 조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게시물 댓글로도 말씀드린 바와 같이 글이나 댓글의 상대방이 누구인지가 중요한 조치 기준입니다.
업무 특성상 유선으로 회원님들의 요청을 접수하고 처리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메일 문의에 대해 주말이나 공휴일 등이 겹치는 경우 회신이 늦어지는 경우가 있으나,
최대한 빠르게 답변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