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회사 모임에서 옮아와서 3일동안 정말 열에 고통에 헤매었구요.나머지는 5일동안 서서히 회복했어요. 아직까지 기침은 나지만 사라지고 있구요.다행히 후각 미각도 5일째 되면서 돌아왔어요. 한 10일정도는 지나야 정상이 될거 같아요
아들도 걸려서 기침거리고 있는데 미각 후각은 정상이라네요. 둘다 코비드는 음성 테스트 나왔어요.
사실 감기란걸 최근에 거의 걸리지가 않아서요. 저는 한 20년만에 처음 걸린거 같고..아들은 10년만에 걸린거 같아요.
그런데 궁금한게 코비드를 몇번이나 걸릴수 있나요? 아무튼 이걸로 면역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백신은 저는 2개 아들은 3개 맞았어요. 기술적으로는 몇번이나 걸릴수 있겠지만 경험적으로요.
조카애는 벌써 3번째 걸렸어요
감기(?)처람 계속 함께 할거 같네요
국내에서는 4회 이상 감염자들도 다수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08월 20일 기준, 724명)
현재는 대략 90일 정도는 자연 면역이 충분한 수준으로 유지되는 것 같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현재 코로나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퀘르세틴의 복용인 것으로 여겨집니다.
기타, 비타민 D3도 도움이 되고, 쿠르쿠민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퀘르세틴과 쿠르쿠민은 유사한 분자구조를 가지고 있는 물질입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침입과 복제를 차단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 D3는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마도 과도한 면역 반응을 억제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기타 이버맥틴과 HCQ도 효과가 있다고 확인되었으나, 부작용이 너무 심해서 위험합니다. 사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승인된 치료제는 팍스로비드가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우연인지 모르겠지만, 제가 얼마전부터 퀘르세틴을 먹기 시작했는데 그 후로 심박이 빨라진 느낌입니다.
정확히 측정해 보지는 않았지만 가만히 있어도 가슴쪽에 심박이 느껴질 정도로 쿵쾅거리더라구요.
뒷목쪽으로 혈압이 오른다는 느낌도 몇 번 받았습니다.
퀘르세틴 때문인가 해서 복용을 중단한지 1주일 정도 됐는데, 그 후론 아직 증상이 없습니다.
퀘르세틴의 부작용이 맞을까요?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저는 지금까지 백신 총 네번 맞았지만 작년초에 한번 걸리고 두어달전 한번 더 걸렸습니다.
백신을 아무리 맞아도 코로나가 다 뚫어버리더라구요...
첫번째는 작년 3월 어린이집에서 옮아 온 집사람의 기침때 튄 침이 얼굴에 직빵으로 맞아서...
두번째는 작년 7월 MT가서 첫째가 옮아 온 후 샤워부스 같이 써서(아마도)...
첫번째, 두번째 모두 가족 4명 중 3명이 감염되었는데
무슨 일인지 둘째 아들놈은 증상은 있지만 Test결과(간이, PCR까지)는 끝까지 음성이 나오더군요.
지난 5월 기사에서 발췌했습니다.
아마 한계는 없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