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플레이가 안된다
이미 티맵+멜론에 길들여진 저한테는 너무 아쉽네요. 테슬라 순정 네비는 구리고 과속 단속도 안 알려줘서 그 큰 화면 두고 사람들이 거치대로 폰 꽂아 사용하는거 보면 참…아쉬운 부분입니다
2. 차선변경 사각지대 경고가 사이드 미러에 없음
중잉 모니터+소리로 알려주는듯 하던데 보통 차들처럼 사이드 미러에서 경고등+소리로 알려주는게 훨씬 직관적인데(차선 변경할 때 사이드 미러를 보니까) 굳이 굳이 이것도 모니터를 봐야 알 수 있다는건 좀…
”적응하면 문제 없어요“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적응이 필요하다는거 자체가 직관성이 떨어진다는 뜻이니 이것도 아쉽네요
3. hud, 엠비언트, 깜빡이, 와이퍼
완소옵션 hud. 요즘 차에 엠비언트가 없다니…ㅠ
깜빡이랑 오토 와이퍼는 다른 분들도 많이 지적하시는 부분이니 패스…
——————————————
테슬라 오토 파일럿이 참 좋아서 한번쯤 사볼까
싶기도 한데 이걸 굳이 왜 이렇게 만들었지
싶은 것들이 참 많더군요
회생 제동 단계 조절이 안되는 강제 원패달 드라이빙도 적고 싶었으나 또 ‘원패달 난 짱짱 편한데 뭐가 불편함?’ 하시는 분듷 나타날까봐 패스…
오토 파일럿을 현대나 비엠 전기차에 넣을 수 있으면 너무 좋을텐데 타 브랜드는 오토 파일럿 따라잡으려면 아직 갈길이 한참 멀어보여서 아쉽네요
이미 티맵+멜론에 길들여진 저한테는 너무 아쉽네요. 테슬라 순정 네비는 구리고 과속 단속도 안 알려줘서 그 큰 화면 두고 사람들이 거치대로 폰 꽂아 사용하는거 보면 참…아쉬운 부분입니다
2. 차선변경 사각지대 경고가 사이드 미러에 없음
중잉 모니터+소리로 알려주는듯 하던데 보통 차들처럼 사이드 미러에서 경고등+소리로 알려주는게 훨씬 직관적인데(차선 변경할 때 사이드 미러를 보니까) 굳이 굳이 이것도 모니터를 봐야 알 수 있다는건 좀…
”적응하면 문제 없어요“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적응이 필요하다는거 자체가 직관성이 떨어진다는 뜻이니 이것도 아쉽네요
3. hud, 엠비언트, 깜빡이, 와이퍼
완소옵션 hud. 요즘 차에 엠비언트가 없다니…ㅠ
깜빡이랑 오토 와이퍼는 다른 분들도 많이 지적하시는 부분이니 패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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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 오토 파일럿이 참 좋아서 한번쯤 사볼까
싶기도 한데 이걸 굳이 왜 이렇게 만들었지
싶은 것들이 참 많더군요
회생 제동 단계 조절이 안되는 강제 원패달 드라이빙도 적고 싶었으나 또 ‘원패달 난 짱짱 편한데 뭐가 불편함?’ 하시는 분듷 나타날까봐 패스…
오토 파일럿을 현대나 비엠 전기차에 넣을 수 있으면 너무 좋을텐데 타 브랜드는 오토 파일럿 따라잡으려면 아직 갈길이 한참 멀어보여서 아쉽네요
현기 처럼 그냥 잡아돌리고 놔두면 그대로 조향 보조 하는 게 더 좋더라구요
> 소리로 알려주면 바로 흠칫 해서 경고 지대로 받고 인지 합니다.
강제 원패달 드라이빙..?은...이게 강제 원페달.....흠? 제가 사용자인데..그렇지 않은데..
뭐 어떤 차든 완벽하게 120% 마음에 드는 것이 있을까 싶습니다 ㅎㅎ
본인이 마음에 들어 하시는 대로 그렇게 선택 하시면 굳
+
근데 요즘 주문하면 얼마나 걸리나요..? 저는 약 6개월 기다렸네요
아예 원페달 안하게 할 수는 있기도 하니까요.
혹시...보고 계시는 정보가 어떤 정보이실까요?
홀드만큼 회생제동이 세게 걸리지 않습니다. 원페달 이라 할 정도는 아닙니다.
애프터마켓 용품을 설치하면 조절 가능하긴 합니다만
번거롭습니다
도로의 제한 속도 정보(업데이트가 너무 안되어 ...맞기를 기대하기 힘듭니다)에 따른 과속 경고만 있고 카메라 경로는 없습니다
2, 3번이 좀 크리티컬 하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 다시 테슬라로 갈까 했는데 요즘 중고차 값이 폭락하여... ㅋㅋ
한 2년 타보니까 차를 타는 경험 자체가 조금 달라요
차에서 굳이 뭘 봐야돼?
그냥 타기만 해. 나머진 내가 알아서 해. 그리고 사고나는지나 잘 봐. 뭐 이런 느낌이라고 해야하나...
과속 카메라도 몰라도 되는게 어차피 오토파일럿 걸면 도로에서 표지판 속도 인식해서 최대 +10km/h까지 밖에 올라가지도 않고
그걸 무시하고 풀고 악셀 밟는건 내가 인지하고 밟는거니 책임도 내가 지는거니까요 티맵 소리만 들어도 되고...
정말 아쉬운건 우리나라 골목/도로안내거 복잡한 동네에서 이 내비로는 길찾기가 좀 어렵다는거... ㅎㅎ
작년 1월까지 모델3 탔었눈데 다른건 다 공감되는데
깜빡이랑 오토 와이퍼 불편했던 기억이 나질 않어서요 ㅎㅎ
얼마 전에 업뎃으로 깜빡이 취소 기능 넣어줬던데 이것도 잘 안꺼진다는 글이 여전히 많더군요. 제가 타본건 이 자동 취소 기능이 업뎃 되기 전이긴해서 이게 잘 작동하면 괜찮을 것 같긴합니다.
오토 와이퍼는 오류 때문에 비 좀만 와도 미친듯이 와이퍼가 풀 스윙으로 움직이던 기억이… 집와서 찾아보니 이것도 고질병이라고 하더군요. 탄지 한 4~5개월 됐는데 지금은 좀 나아졌는지 모르겠네요.
깜빡이 취소기능은 아주 잘 꺼집니다. 안꺼지는 경우는 경로상에 차선변경 직후 좌회전이나 우회전을 해야할때 안꺼집니다...
오토와이퍼는 근래 많이 좋아졌지만 (약한 비에 풀스윙은 좀 고쳐졌습니다..)... 뭐...... 음....
음악은 스포티파이로 듣는데.. 차 문 열자마자 계속 음악 나오고.. 실시간 음악 검색, 웹브라우저 검색 등등 기존 차들보다 경험이 다른 레벨입니다. 진짜 큰 아이패드 한개 붙어 있는 느낌입니다.
2번은 제가 무감각한지.. 차를 몬지 25년이 넘지만 감이 잘 안옵니다. 제가 보는 시야각에서는 그런 불편을 못느끼는가 봅니다. 그리고. 테슬라 삐삐삐 경고 들립니다.
3번은 ..
HUD는 저는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고 입니다. 기존 차도 끄고 다닐정도였으니요...
엠비언트는 무슨의미인지 모르겠구요..
깜박이는.. 기존 BMW와 같은 2단계 로직인데.. 이게 불편한가여? 이번에 업데이트 되어서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이 생겼습니다만.. 깜박이 안켜고 차선 넘어가면... 진동으로 경고가 옵니다..
와이퍼는... 비올때 좀 오버해서 닦는거 말씀 하시는건가요? 카메라 인식을 위해 잘 닦는다는 느낌이며.. 역시 불편을 못느낍니다.. 대신 와이퍼 사이사이에서 워셔액이 나와서 물이 안튀겨서 좋네요. 벤츠 S클래스의 그 기능과 비슷합니다.
기존엔 BMW GT를 몰았는데.. 충분히 빠르고 힘이 넘친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지금의 테슬라는 진짜 밟는대로 쭈~욱 아주아주 잘 나갑니다. 다른 레벨의 자동차를 타는 기분입니다.
게다가 팬텀브레이크도 경험했어요. 옆에 어드바이져도 당황 하더라구요..
똑같이 123번때문에 걱정했지만,
비슷하게 구현되는 기능이 다 있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로 계속 좋아지니까요
테슬라 네비는 아직 갈길이 멀긴 합니다. 도로를 갈아타거나 할 때 알려주는 정보가 요즘의 티맵이나 맵피 등에 비하면 현저하게 부족하거나 심지어 잘못된 경우도 많아요.
사각지대 경고는 모니터에 직접 띄워주고 소리도 내주고 심지어 가면 안된다고 핸들 보정도 해주지만 적응이 쉽지 않죠.
3은 뭐 그렇게 큰 문제는 아닌거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