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슬립니다.
몹~~~~옵시!
1. 놋그릇셋팅
여자와 남자가 쓰는 모양이 다릅니다. 현대재벌가이기에 이를 무시하고 예쁜걸로 통일했다는 설정이면 말이 되긴하지만, 전통성에 목마른 일부 재벌가에서는 이런거 음청 따지기도 합니다. 그리고 배경이 80년대와 90년대인데, 저 디자인 그때꺼 아닙니다.
2. 식탁셋팅
식탁이 거대한데는 이유가 있고, 폭이 넓은데는 특히 이유가 있습니다. 가운데에 팔도 안닿을것 같은 곳은 반찬놓는 자리 아닙니다. 이거는뭐 넘기겠습니다.
3. 찻잔들...
재벌가라 외국로얄브랜드를 사용하는거는 이해는 하지만...
시대 배경이 80년대 90년대인데, 러시아황실브랜드는 시대상 수입을 할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당시엔 행남자기, 한국도자기 등 국내브랜드 제품이 씹어먹던 시절이고, 굳이 수입품을 쓴다면 일본이나 미국 그리고 잉글랜드왕실납품브랜드일 껍니다.
그리고 회장님이 일제찬양하는 큰아들 혼내는걸로 봐서는 일본브랜드는 아웃될듯합니다.
그리고 덴마크왕실납품브랜드 제품의 디자인은 최근껍니다! 우리나라 수출용으로 저격한 디자인도 있고, 우리 청화백자를 모티브로 한것들도 있습니다. 물론 중국과 일본의 영향도 있습니다만... 최근 유럽브랜드들에게 우리나라가 최고의 시장으로 등극하여 어설프게나마 한식기들을 급하게 디자인해서 판매하고 있거든요.
뭐암튼...
이런것까지 고증하라고는 뭐라 못하겠지만, 한식기의 경우는 재벌가 배경인데 우리 브랜드들을 적그활용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합니다. 작가분들이 운영하는 공방들 한식기들도 엄청 조선틱하면서 모던합니다. 이미 드라마를 통해 우리 한식이 세계적 인기를 얻게된 계기가 되었는데, 한식을 담는 그릇도 챙겼으면 합니다.
음식은 그릇발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국내 공방 제품들을 이용했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요즘 진짜 소규모로 제작하는 엄청 이쁜 그릇도 정말 많은데 말이죠.
분당 신도시 개발 씬에 롯데타워도 나옵니다 ㅋㅋ
이번 재벌집 막내아들 드라마 보다가 한번 비슷한 소리 했다가 와이프님께 닥치라는 소리 들었네요 ;;;
얼마전에 했던 스물셋 스물하나는 그래도 괜찮은 편이었던 거 같은데 재벌집 드라마는 유독 심하네요.
뭐 꼭 그렇다기 보다 사실 진짜 재벌집의 그 과거시대상을 그대...로 구현하려고 하면 오히려 더더욱 어렵긴 할겁니다. 이미 단종되고 구하기 우려워진 8-90년대 식기세트등을 협찬을 받거니 하기도 어려우니까요. 사실 하고자 한다면 충분히 사전 프리 프로덕션 단계부터 철저하게 준비하고 해서 말씀하신 식기며 의상이며 다 할 수 있기는 하지만...결국 그게 다 시간과 인력 즉 돈이니까요
재벌이 아니라 조금만 부자라도 다 수입해서 썼겠죠.
썰좀 더 풀어주세요~
작은집한채 정도는 날아가죠~
반갑습니다
뭐 고증을 완벽하게 맞추면 다큐지 라는 마인드로 편하게 봐주세요 ㅋㅋ 시대배경 안 맞춘 것들이 좀 많아서..그냥 거의 무시하고 내용만 봅니다 ㅠㅠ
역사 드라마도 아니도 고증은 큰 의미가 없죠 ㅋㅋ
제 눈에는 시대극 보다는 판타지 쪽이 더 비중이 많아 보여서 이야기 흐름에 영향을 주지 않는 소소한 고증들은 중요하지 않다는 의미 입니다. 있으면 좋고, 아니면 말고 딱 그정도 인것 같아요.
저는 그릇에 관해 문외한이라 애초에 눈에 띄지도 않았지만, 그릇에 관해 저 보다는 아는것이 많은 선생님께서는 신경이 쓰일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릇 쪽은 전혀 모르는 분야라 더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그동안 옆에서 보며 주워들은게 있는지라.. 보면서 먼가 미묘한 거슬림.. 이질감이 느껴졌는데.. 이거였군여!!!! 이거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