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올라오라고 한것 까지는 어떡게 이해 할수 있는데, 그렇게 하고 시간 늦었다고 취소 회수 환불해달라는건 사탄이 울고가겠네요.
뎅뎅이!
IP 223.♡.175.235
11-18
2022-11-18 11:23:36
·
@IDK-N님 취소하고 또 리뷰테러까지.. 악질이죠.
ANALOG
IP 121.♡.163.241
11-18
2022-11-18 14:23:08
·
@IDK-N님
개인적으론 올라오라고 한 것도 절대 이해 못하겠습니다...
치킨집노예
IP 118.♡.2.84
11-18
2022-11-18 16:15:19
·
@IDK-N님 올라오라고 하는게 이해 할수가 있다구요?
IP 211.♡.181.87
11-18
2022-11-18 16:28:07
·
@뎅뎅이!님 거기서 끝나는게 아니더라구요.ㅡㅡ 리뷰보니깐 자기 피해보상은 배민에서 받아야하는지 식당에서 받아야하는지 물어보더라구요. 아니 늦게와서 환불됐으면 끝이지 뭔 피해보상 운운하는지 정말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엘베 고장나서 늦게왔는데 환불해준거만 해도 감지덕지지 뭔 피해보상...지가 무슨 대단한 피해를 봤다고...
nice05
IP 175.♡.18.168
11-18
2022-11-18 17:01:53
·
@님 전 그게 피해라고 생각하지도 않지만, 파해라고 하더라도, 환불된 시점에서 보상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저 사람 주변인도 아니고 전혀 모르는 사람이긴 합니다만, 자신의 시간 및 감정 상함에 대해서는 저토록 철저히 보상을 바라면서도, 위안부 및 강징 노동자에 대한 일본의 배상은 기 이뤄졌으니 필요 없다고 떠들어대는 부류 아닐까 하고 시건방지고 어설픈 예단 한번 해봅니다.
뿌뽀
IP 112.♡.229.233
11-18
2022-11-18 19:07:49
·
@IDK-N님 29층을 계단으로 올라와야 한다는걸 뻔히 알고도 올라오라고 한게 이해가 간다구요? 헐.... 그게 그 사람의 직업이라 해도 불합리한 신체적 고통을 필요 이상 과도하게 겪게 되는 일을 당연하게 여겨서는 안됩니다. spc같은 기업들이 노동자 안전 생각 안하는 마인드랑 다를게 없어요.
@IDK-N님 "뭐 올라오라고 한것 까지는 어떡게 이해 할수 있는데, 그렇게 하고 시간 늦었다고 취소 회수 환불해달라는건 사탄이 울고가겠네요." 라고 쓰셨어요. 부연 설명 없이 이렇게 쓰신건 29층까지 올라오라고 한건 어찌됐든 조금이라도 이해해 볼 수 있다는 뜻 입니다. 이걸 이해못하겠다는 표현으로 쓰시려면 "올라오라고 한것도 이해할 수 없는데 시간 늦었다고 환불해 달라는건~~" 라고 하시는게 맞겠죠.
IDK-N
IP 211.♡.89.167
11-22
2022-11-22 13:26:17
·
@뿌뽀님 조금이라도 이해해 볼수 있다는 것과 이해한다는 다른 말입니다. 일단 어짿던 대충 중복빼고 열댓분이 제 글을 그렇게 보고 계신데, 위에도 적었지만 제가 국어공부를 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DK-N님 조금이라도 이해한다는거 자체가 이해할 수 없어서 절 포함한 사람들이 대댓글들을 달은거겠죠^^ 그 만큼 29층까지 걸어서 올라오라고 한 건 일말의 이해도 필요 없는 말도 안되는 행위라 여겨지기 때문에 님의 댓글에 어떻게 조금이라도 이해 할 수 있다는 댓글에 대댓글들을 달은거라 생각해요 사실 이게 뭐 중요하겠어요. 저 못된 주문자의 심보를 못되게 여기는 마음은 다 똑같은걸요~^^
@뿌뽀님 옛날 글에 계속 언급 달아서 불러오시는데, 이렇게 계속 하시니 제가 무슨 뜻으로 적었는지 자세히 설명해드리죠. "뭐 올라오라고 한것 까지는 어떡게 이해 할수 있는데" 이 말은 이해할수 있다 라는게 아닙니다. 뒤 내용이 더 중요하고 큰 내용이니 어떡게든간에 억지로 이해하고 넘겨도 (왜냐하면 이런 남에 불편을 별거 아니게 생각하는 분들은 생각보다 흔하거든요) 뒤 내용은 억지로도 이해를 못하겠다는 거죠. 그러니까 전체 문맥을 안보고 써있는거 그대로 판단을 하시는건데, 제 글솜씨가 부족해서 그렇게 보는 분들이 열댓분이나 있으니 국어공부를 더 하겠다고요. 이제 그만 언급으로 부르세요.
유니세스
IP 211.♡.207.150
11-18
2022-11-18 11:23:17
·
저건 주문자가 너무 지나쳤습니다. 사과문도...
리요미마부
IP 116.♡.89.3
11-18
2022-11-18 14:24:20
·
유니세스님// 4과문이죠
sinaro
IP 121.♡.185.10
11-18
2022-11-18 11:23:21
·
갑질한 그 사람도 잘못한거긴 한데, 라이더들이 저렇게 모여서 집회를 할 정도인건가요? 평소에 라이더들이 신호무시, 인도주행 하고 그런 행위들에 대해 사과하거나 개선되거나 그런건 없었던 것 같은데요.
@Ghost_K님 5층 엘리베이터 없는 아파트는 라이더들이 미리 사정을 알고 수락하는 것이니 계약이 성립하지만, 일시적으로 고장난 경우는 미리 고지하지 않는다면 기망에 해당되지 않을까요? 주문자도 엘베고장을 몰랐다면 인지한 시점에서 (변경된 계약조건에 대해) 상호 합의는 해야할 상황일거 같습니다.
Ghost_K
IP 218.♡.235.74
11-18
2022-11-18 16:43:56
·
@신의한수님 배달앱들 시작할 때 약관에 넣고, 동의 후 넘어가도록 해야 확실할 것 같습니다.
따불로
IP 210.♡.233.2
11-18
2022-11-18 17:04:27
·
@Ghost_K님 엘베 고장은 배달 안시키는 걸로 사회적 합의 하시죠. 눈오는 날, 비오는 날, 엘베 고장난 날은 라면 끓여 먹어 먹는 걸로.
똘자
IP 125.♡.128.116
11-18
2022-11-18 17:39:27
·
@Ghost_K님 이런 경우면 배달을 안시키거나 1층애서 만나는게 도리인 것 같습니다;
Uncensored
IP 59.♡.117.99
11-18
2022-11-18 17:43:23
·
앱으로 주문한다면 층수에 따라 배달비를 추가 계산하는 시스템과 약관 정비를 하면 되는데 배민은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은 걸까요?
저도 예전에 배달기사님이 공동현관에서 인터폰 눌렀는데 저희집 인터폰 기계가 프리징이 걸린겁니다. 열어줄 수 없는 상태여서 제가 1층 내려가서 받아왔었네요. 배달 시켜서 위에서 엘베 못타는 상황이 생기면 내려가서 받아 오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엘베없는 2,3층 빌라도 아니고 29층을 걸어오게 했다가 다시 가져가라고 하는건 아니라고 봐요
애쉬-
IP 197.♡.95.94
11-18
2022-11-18 14:37:32
·
예전에 저희 아파트도 엘리베이터 공사때문에 비슷한 상황인 적이 있었는데.. 보통은 미리 연락달라고 해서, 제가 내려가서 받고는 했는데...(저 13층) 휴...;29층이라..너무 갑질인데요? 제가 배달원이었으면 안 올리갑니다. 1층에 두고 찾아가라고 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 이런 상황 저도 겪고 엘베가 싫어져서, 1층으로 이사왔습니다. ㅋ 만사편합니다.
pjy2435
IP 221.♡.52.101
11-18
2022-11-18 14:38:27
·
인덕원 푸르지오???
씨펄
IP 39.♡.46.195
11-18
2022-11-18 15:43:58
·
@pjy2435님 뒤에 아파트 명이 있네여
풍덩길동
IP 222.♡.174.195
11-18
2022-11-18 14:38:54
·
저런곳은 보이콧해야 합니다. 배달 앱 회사들은 라이더분들의 불합리한 저런 상황에 대한 대응을 해줘야 합니다. 돈만 뜯어 갈게 아니라!
1. 엘베가 고장난줄은 몰랐다 2. 집안일 때문에 바빠서 라이더 전화를 못 받았고, 나중에 엘베 고장사실을 알게되어 찜닭집에 연락했더니 엘베가 고장나서 음식이 가게로 리턴됐다고 함. 취소 요청하니 배민과 확인후 연락주겠다고 함 3. 이후 찜닭집에서 연락이 와서 29층까지 어떻게든 올려줄테니 취소는 불가하다고 통보
당사자 입장: 전화 못받은건 잘못이 맞고 음식이 리턴됐다고 해서 취소 요청한것도 지금 생각해보면 옳지 않았던것 같음. 이 점에 대해서는 반성하고 있으나, 찜닭집에서 말을 바꾸고 먼저 언성을 높인 점은 납득 어려움. 현재 각 언론에 배민 이용자의 갑질이라는 식으로 편향된 보도가 이루어지고 있어 자료를 정리하여 정정보도 요청 계획.
한쪽 말만 듣고 판단할 문제는 아닌 것 같네요.
jinwoo
IP 223.♡.17.85
11-18
2022-11-18 15:16:44
·
@Elster님 1층에서 29층으로 올라오라고 한건 변함없는 사실 아닌가요? 이것만 해도 보통사람은 이러지 못할듯합니다
arki
IP 118.♡.25.51
11-18
2022-11-18 15:21:51
·
@Elster님 "내자식도 걸어 올라왔다"라고 말한게 사실이라면 엘베 고장을 몰랐다는 건 말이 안될테니 이 말을 했는지 여부가 포인트가 되겠네요
lips
IP 182.♡.101.123
11-18
2022-11-18 15:34:13
·
@Elster님 그러면 그 음식에 대한 취소나 환불을 요청하지 말아야죠. 취소 안해주면 문제제기 하겠다 협박에 리뷰도 테러해 놓고 문제 되니 사과하는 거잖아요. 그리고 내가 잘못은 했으나~ 가 아니라 그 잘못으로 문제가 생긴 거니 당연히 본인이 책임을 져야하는 거구요.
@Elster님 사실관계를 따지기 전에 별점테러한 리뷰만 봐도 쉴드칠만한 일반적인 사람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엘베고장을 뒤늦게 인지했을때 배달이 늦는다고 음식이 불었다고 취소하지 않고 배달해준 라이더님한테 미안해 하지 않을까요? 게다가 리뷰는 협박성으로 작성하고 마지막에 도리가 없다구요? 소보원에 신고하니 좀 당해봐라 이거잖아요!! 그냥 리뷰만 봐도 화가 나요..
촌씨
IP 119.♡.27.198
11-18
2022-11-18 17:29:46
·
@Elster님 찜닭집이 취소 불가하다고 29층 올려보내놓고 말 바꾸고 취소 받아줬다는 건가요?
쟘스
IP 175.♡.90.247
11-18
2022-11-18 17:40:09
·
@Elster님 배달을 받지 못하는 사유가 아파트 엘리베이터 고장이면, 소비자측의 잘못 때문이죠. 아파트가 사유지니까요. 배달을 받지 못해도 취소 사유가 안되는데 자꾸 취소요청을 하는게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임라임
IP 223.♡.75.98
11-18
2022-11-18 18:19:08
·
Elster님// 사과문 시작이 아파트를 거론하게 되서 죄송하답니다. 누구한테 하는 사과일까요?
IP 211.♡.142.132
11-18
2022-11-18 19:23:21
·
전후 다 떠나서 사람이 29층 계단으로 올라가서 배달 해줬으면 음식 다 불었어도 배달하신 분껜 너무 고생하셨다고 하는 게 보편적인 사고죠. 어떻게 죄 없는 배달 기사님 다시 와서 가져가라고 해요.
삭제 되었습니다.
deadbird0
IP 49.♡.97.15
11-18
2022-11-18 15:22:04
·
저 기사 나오고 나서 저희 엘베가 고장났는데 라이더분이 4층에서 전화주시고... 거기서 기다리시라 받으러 가겠다 했는데 또 10층까지 올라오셨더라구요. 너무 죄송스러웠어요. 엘베 고장나면 당연히 1층에 놓고 연락해도 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라이더도 엘베탈거 예상하고 배달하기로 했을테니까요.
꼬따라슈
IP 61.♡.96.197
11-18
2022-11-18 15:27:40
·
이건 소비자 갑질입니다. 이건 아니죠.
%길리안%
IP 218.♡.76.254
11-18
2022-11-18 15:28:39
·
저도 30층살아봤는데 엘베 멈춘지모르고 시켰다가 10층까지 걸어내려가서 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다시 올라갈때 숨차 죽을뻔....그걸 어떻게 하셨는지 기사님 힘드셨겠어요
좋빠가굥카카
IP 121.♡.234.249
11-18
2022-11-18 15:31:33
·
와 인성이 참...어떤 부모 밑에서 어떤 삶을 살았을까? 궁금하네요 참
커피를줄여야할텐데
IP 223.♡.22.207
11-18
2022-11-18 15:31:40
·
이건 소설로 써도 너무 현실성 없는 악역 캐릭터 아니냐고 할듯 합니다 현실판 최고 레벨 캐릭터네요
사람갖지 않은 사람들이 꽤 있어요. 때때로 만났었죠. 글고 고층 배달 정말 힘듭니다. 저도 장사하면서 배달을 해본적이 많아서 아는데 4층만 올라가도 운동되는게 느껴지는데요. 하물며 29층을... 양심이 하늘나라 간거에요. 설혹 배달이 늦어서 화가 났더라도 걸어서 29층 올라온 걸 알면 미안해서 물이라도 챙겨주는 게 정상 아닙니까?;;; 에휴 돈 있으믄 다 된다고 생각하는 건지... 아... 트라우마가... 바쁜데 14층까지 걸어가 본 기억이...
걸어 올라오게 할거면 할증료 1만원 이상 주고 시켜야죠 ㅋㅋ 어디 꽁으로 사람을 29층까지 올라오게 합니까? 양아치가 따로 없네요 ㅋㅋㅋ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하늘바람유후
IP 39.♡.179.71
11-18
2022-11-18 17:05:47
·
육아가 힘들지만 갑질은 결이 다른 거죠.
가게주인분, 라이더님 힘내시길요!
죽숨
IP 106.♡.2.246
11-18
2022-11-18 17:06:15
·
29층 올라가는것도 힘들겠지만, 내려가는건 더 힘들겁니다. 무릎관절에 최악이라 이건 거의 극한알바 수준이에요… 양심이 있으면 올라오라고 말 못하는건데 인간이 참…
따불로
IP 210.♡.233.2
11-18
2022-11-18 17:08:15
·
본인이 잘못한 일이지만, 일이 꼬이다 보면 본인도 화날 수 있습니다. 본인 편하자고 다른 사람 갑질하면 안되지만 모른 척 그렇게 했다고 칩시다. 근데, 지 잘못하곤 가게 망하라고 의도적으로 내용은 다 숨기고 나쁜 가게라는 식의 리뷰를 남겼다는 게 참 경악할 일이네요.
희수학
IP 49.♡.92.12
11-18
2022-11-18 17:14:56
·
@따불로님 어디서 나한테 감히 큰소리를 쳐? 뭐 이런거 아니었을까요?
호동왕자
IP 14.♡.226.104
11-18
2022-11-18 17:16:31
·
라이더분 칭찬합니다 70층 넘게 오르락 했었네요..ㅠ
드럼행님
IP 211.♡.244.70
11-18
2022-11-18 17:32:36
·
저 사건 너무 한쪽으로 기울어진 사안이라 생각합니다. 주문자, 음식점 사장, 배달원의 주장이 정반대로 충돌하는 지점이 있거든요. 사과문에 주문자가 법적인 상황을 살펴보고 증거들을 밝히겠다고 한 부분이 있는데 그때까지는 일방적인 판단과 비난은 멈출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SpaceDust
IP 68.♡.134.211
11-18
2022-11-18 17:39:54
·
개진상 중에 상급자를 만났군요.
아임아이언맨
IP 59.♡.153.122
11-18
2022-11-18 17:48:31
·
https://www.wikitree.co.kr/articles/807502 일단 양측 얘기 다 들어봐야 합니다. 당사자 얘기로는 자기는 아들 관련 얘기 한적 없고, 라이더는 그 말을 사장한테 들었다는데, 어찌 중간에서 사장이 라이더 부려먹으려고 한 말 아닌가 하는 의심도 저는 들긴 합니다. 어쨌든 양측 얘기가 다르니 진실이 밝혀지기 전엔 어느 한쪽을 비방/비난하는건 옳지 않은것 같습니다.
센타우르스자리
IP 211.♡.181.126
11-18
2022-11-18 18:24:36
·
@mong32님 광고 때문에 못 보겠네요. 기사문 보다 광고가 더 많은... 이건 쉴드 칠 수 있는 게 아닙니다. 사과문이랍시고 적은 것 원문 다 읽어 봤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변명이예요.
@mong32님 뭐 그럴리는 없겠지만, 통화기록 쫙 뽑고 타임벨트순으로 지금 나온 양측의 주장을 정리하면 행간에 있는 진실이 밝혀 지겠지요. 그런데, 찜닭측은 배민과 라이더 라이더업체와 삼각으로 엮여 있는 정황 사실을 주장 하는 것이고, 주문하신분은 혼자만의 상황이라 찜닭측과 주문자측의 당시 상황판단이 아무래도 찜닭측이 좀더 합리적이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문자의 해명도 이번 사건의 핵심이되는 1층, 29층, 14층, 29층, 1층에 초점이 없이 당시의 주변상황과 상관없는 다른 사실들은 해명에 붙였는데 이것은 핵심사안에 대해 자신이 불리할때 쓰는 보통의 방법이거든요. 이사건의 요지는 엘베의 고장도 아이도 시간도 뭣도 아닌 1층, 29층, 14층, 29층, 1층의 경위이거든요. 내가 배달비 줬다고 29층에 앉아서 모든것을 무시하고 받기만 할수 있느냐와 배달비 받았다고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느냐 아니겠습니까?
환타73
IP 121.♡.41.91
11-18
2022-11-18 18:16:14
·
29층 살면서 엘베 고장난 거 알고 있는 상황에서 배달 시킬 생각이 들까요. 나는 비가 좀 오면 뭐 시키기 미안하고 위험할 것 같아서 꾹 참는데...;;; 뭐... 사람마다 다르겠죠?
메티리얼
IP 175.♡.33.157
11-18
2022-11-18 18:18:55
·
양쪽말이 다 맞다치더라도 결론은 29층 배달 완료 건을 결국 취소해서 다시 수많은 계단을 또 오르고 내려가도록 만들었다는 겁니다.
임라임
IP 223.♡.74.95
11-18
2022-11-18 18:21:39
·
사과문의 사과 대상이 라이더가 아닙니다. 진상부려서 죄송하다고 라이더한테 사과해야죠. 왜 아파트 입주민에 사과하나요
삭제 되었습니다.
hstg
IP 106.♡.11.76
11-18
2022-11-18 18:29:39
·
사이코패스 그 자체네요 딱 자기만 생각하는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하기나름
IP 61.♡.9.55
11-18
2022-11-18 18:42:27
·
오늘 이마트에서 라지 사이즈 피자 한판 사서 손에 들고 계산대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제 앞에 줄서신 아주머니께서 제가 무거워 보인다고 본인 카트위에 얹으시라고 하던 게 오버랩되네요. 이기사를 보니 너무 대비됩니다.
척결대상파악중
IP 203.♡.207.98
11-18
2022-11-18 19:05:23
·
29층인데 고장난거 알면서 시킨거 자체가 문제있는건데.. 배달비 오르면서 소비자가 제 시간에 받는것도 그만큼 민감해 졌죠.. 그래서 업체에서도 시간 넉넉히 잡기도 하고요.. 배달 해주시는분 노고를 모르는게 아니지만서도 뭔가 씁쓸하네요..
시간 늦었다고 취소 회수 환불해달라는건 사탄이 울고가겠네요.
개인적으론 올라오라고 한 것도 절대 이해 못하겠습니다...
파해라고 하더라도, 환불된 시점에서 보상 끝났다고 생각합니다.
저 사람 주변인도 아니고 전혀 모르는 사람이긴 합니다만,
자신의 시간 및 감정 상함에 대해서는 저토록 철저히 보상을 바라면서도,
위안부 및 강징 노동자에 대한 일본의 배상은 기 이뤄졌으니 필요 없다고 떠들어대는 부류 아닐까 하고 시건방지고 어설픈 예단 한번 해봅니다.
제가 국어를 못해서 그런건지 이해하는 분이 이상한건지 모르겠네요.
제가 국어 공부를 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국어를 못해서 그런건지 이해하는 분이 이상한건지 모르겠네요.
제가 국어공부를 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뭐 올라오라고 한것 까지는 어떡게 이해 할수 있는데, 그렇게 하고
시간 늦었다고 취소 회수 환불해달라는건 사탄이 울고가겠네요." 라고 쓰셨어요.
부연 설명 없이 이렇게 쓰신건 29층까지 올라오라고 한건 어찌됐든 조금이라도 이해해 볼 수 있다는 뜻 입니다.
이걸 이해못하겠다는 표현으로 쓰시려면
"올라오라고 한것도 이해할 수 없는데 시간 늦었다고 환불해 달라는건~~" 라고 하시는게 맞겠죠.
일단 어짿던 대충 중복빼고 열댓분이 제 글을 그렇게 보고 계신데, 위에도 적었지만
제가 국어공부를 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이해한다는거 자체가 이해할 수 없어서 절 포함한 사람들이 대댓글들을 달은거겠죠^^
그 만큼 29층까지 걸어서 올라오라고 한 건 일말의 이해도 필요 없는 말도 안되는 행위라 여겨지기 때문에
님의 댓글에 어떻게 조금이라도 이해 할 수 있다는 댓글에 대댓글들을 달은거라 생각해요
사실 이게 뭐 중요하겠어요. 저 못된 주문자의 심보를 못되게 여기는 마음은 다 똑같은걸요~^^
자세히 설명해드리죠. "뭐 올라오라고 한것 까지는 어떡게 이해 할수 있는데" 이 말은 이해할수 있다
라는게 아닙니다. 뒤 내용이 더 중요하고 큰 내용이니 어떡게든간에 억지로 이해하고 넘겨도
(왜냐하면 이런 남에 불편을 별거 아니게 생각하는 분들은 생각보다 흔하거든요)
뒤 내용은 억지로도 이해를 못하겠다는 거죠. 그러니까 전체 문맥을 안보고 써있는거 그대로 판단을
하시는건데, 제 글솜씨가 부족해서 그렇게 보는 분들이 열댓분이나 있으니 국어공부를 더 하겠다고요.
이제 그만 언급으로 부르세요.
/Vollago
티끌만큼의 오류나 잘못이 없는 사람만이 자신의 권리를 주장할 수 있다는 말씀이신가요?
글쓰신 분이 얼마나 고귀한 분이신지 궁금해지는 댓글이네요.
https://archive.md/U9Tnd#selection-3611.7-3611.117
반성하는 댓글 이후로는 빈댓글을 하지 맙시다
왜 엮어서 이야기를 만들어 내나요?
아니 그게 그거랑 뭔 상관입니까?
그런 식이면 이 사회에 살아남을만한 사람이 단 한 명이라도 있을까요?
적당히 좀 하십시다. 당신도 어느 곳에서는 한 명의 노동자일 뿐이니까요.
애초에 시키지 말아야죠. 맨몸으로 4층만 올라가도 힘들어요.
엘베 없으면.. 택배도 3층 이상만 되도 안 갖고 올라오는게 현실입니다.
물론 엘베 있어도 택배 안갖고 올라오기도 합니다.;;;(회사) 엘베 기다리는 시간 많이 걸린다고 1층 현관에 두고 문자...ㅎㅎㅎ 서로 일해서 먹고사는 생활인 입장에서 양해해주고 있어요. ㅎ
5층 엘리베이터 없는 아파트는 라이더들이 미리 사정을 알고 수락하는 것이니 계약이 성립하지만, 일시적으로 고장난 경우는 미리 고지하지 않는다면 기망에 해당되지 않을까요? 주문자도 엘베고장을 몰랐다면 인지한 시점에서 (변경된 계약조건에 대해) 상호 합의는 해야할 상황일거 같습니다.
눈오는 날, 비오는 날, 엘베 고장난 날은 라면 끓여 먹어 먹는 걸로.
중간층이라뇨.. 백번 양보해서 1층으로 나오지 않으면 시킨사람 탓입니다.
빌딩에 게이트 라이더 출입이 안되니 빌딩 암벽등반해서 중간까지 올리라고 해야하나요?
참 씁쓸하고 슬픕니다.
돈이면 된다는 추악한 인간 군상이네요.
좀 바뀌려나요
라이더 분이 전화 주셔셔, 5층에서 만나자고 합의 함.
==> 라이더분은 5층으로 올라오고, 저는 25층에서 5층으로 내려감. 5층에서 만나서 음식 받음.
간만에 운동 열심히 해서 그런지, 유난히 꿀맛이었습니다.
ㅋㅋㅋㅋ
(5층으로 정한 것은 대략 5층 정도까지 올라와 주는게 관행이라고 하더군요. 엘베 없는 건물이 5층 이하인 것이 기준이라고 하네요.)
위 댓글에 29층 올라오는게 하는것 까진 이해한다, 중간에서 만나야한다
라는 댓글들 고구마였는데
여기진짜 정답이있었군요.
그리고 엘베가 고장났는데 배달 음식 먹고 싶으면 본인이 1층 가서 받아가지고 올라오는게 상식 아닌가요.
열어줄 수 없는 상태여서 제가 1층 내려가서 받아왔었네요.
배달 시켜서 위에서 엘베 못타는 상황이 생기면 내려가서 받아 오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엘베없는 2,3층 빌라도 아니고 29층을 걸어오게 했다가 다시 가져가라고 하는건 아니라고 봐요
보통은 미리 연락달라고 해서, 제가 내려가서 받고는 했는데...(저 13층)
휴...;29층이라..너무 갑질인데요?
제가 배달원이었으면 안 올리갑니다. 1층에 두고 찾아가라고 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 이런 상황 저도 겪고 엘베가 싫어져서, 1층으로 이사왔습니다. ㅋ 만사편합니다.
뒤에 아파트 명이 있네여
배달 앱 회사들은 라이더분들의 불합리한 저런 상황에 대한 대응을 해줘야 합니다.
돈만 뜯어 갈게 아니라!
소보호..기가 찹니다
이런 얘기도 있더라구요.
1. 엘베가 고장난줄은 몰랐다
2. 집안일 때문에 바빠서 라이더 전화를 못 받았고, 나중에 엘베 고장사실을 알게되어 찜닭집에 연락했더니 엘베가 고장나서 음식이 가게로 리턴됐다고 함. 취소 요청하니 배민과 확인후 연락주겠다고 함
3. 이후 찜닭집에서 연락이 와서 29층까지 어떻게든 올려줄테니 취소는 불가하다고 통보
당사자 입장: 전화 못받은건 잘못이 맞고 음식이 리턴됐다고 해서 취소 요청한것도 지금 생각해보면 옳지 않았던것 같음. 이 점에 대해서는 반성하고 있으나, 찜닭집에서 말을 바꾸고 먼저 언성을 높인 점은 납득 어려움. 현재 각 언론에 배민 이용자의 갑질이라는 식으로 편향된 보도가 이루어지고 있어 자료를 정리하여 정정보도 요청 계획.
한쪽 말만 듣고 판단할 문제는 아닌 것 같네요.
이것만 해도 보통사람은 이러지 못할듯합니다
그러면 그 음식에 대한 취소나 환불을 요청하지 말아야죠.
취소 안해주면 문제제기 하겠다 협박에 리뷰도 테러해 놓고 문제 되니 사과하는 거잖아요.
그리고 내가 잘못은 했으나~ 가 아니라 그 잘못으로 문제가 생긴 거니 당연히 본인이 책임을 져야하는 거구요.
딱히 어느쪽을 옹호하는 얘기는 아니고, 이러한 주장도 있다는 차원에서 공유 드립니다. 사장측 말만 듣고 비난했다가, 만약에 나중에 사실이 아니었던 것으로 밝혀지면, 애매하잖아요.
입장글 봐도 취소하고 싶다는 어필이 계속 되네요.
취소 = 결국 환불 받고 싶다는거죠.
보통은 엘베고장으로 연락도 안되고 배달원이 돌아갔다면 내 잘못이겠거니 생각하고 음식 파기해달라거나,
1층에 두고 가시면 찾으러 간다고 할거에요.
그래서 저렇게 리뷰한거 보면 그냥 이래저래 궁리하다 디펜스 친거라고도 볼 수 있죠
사실관계를 따지기 전에 별점테러한 리뷰만 봐도 쉴드칠만한 일반적인 사람은 아닙니다.
일반적인 사람이라면 엘베고장을 뒤늦게 인지했을때 배달이 늦는다고 음식이 불었다고 취소하지 않고 배달해준 라이더님한테 미안해 하지 않을까요?
게다가 리뷰는 협박성으로 작성하고 마지막에 도리가 없다구요? 소보원에 신고하니 좀 당해봐라 이거잖아요!!
그냥 리뷰만 봐도 화가 나요..
배달을 받지 못하는 사유가 아파트 엘리베이터 고장이면, 소비자측의 잘못 때문이죠.
아파트가 사유지니까요.
배달을 받지 못해도 취소 사유가 안되는데 자꾸 취소요청을 하는게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올라갈때 숨차 죽을뻔....그걸 어떻게 하셨는지 기사님 힘드셨겠어요
현실판 최고 레벨 캐릭터네요
어떤 인성이길래 저럴지 너무 궁금하네요.
진심으로 사과했으면 멈출 수 있는 기회가 많았는데…
덕분에 그 아파트 가격 좀 더 떨어지겠어요... 나름 생각 있으신 분인가 보네요.
근데 저 아줌마 정도 레벨이면 엘베 고장에 대해서는 관리실에 지X은 안했나 몰라요.
근데 배달부가 기를쓰고 올라가서 음식 회수해간거
그래서 공짜로 먹을줄 알았는데 못먹어서 리뷰 쓴거구요
글고 고층 배달 정말 힘듭니다. 저도 장사하면서 배달을 해본적이 많아서 아는데 4층만 올라가도 운동되는게 느껴지는데요. 하물며 29층을... 양심이 하늘나라 간거에요. 설혹 배달이 늦어서 화가 났더라도 걸어서 29층 올라온 걸 알면 미안해서 물이라도 챙겨주는 게 정상 아닙니까?;;; 에휴 돈 있으믄 다 된다고 생각하는 건지... 아... 트라우마가... 바쁜데 14층까지 걸어가 본 기억이...
갑질은 결이 다른 거죠.
가게주인분, 라이더님 힘내시길요!
본인 편하자고 다른 사람 갑질하면 안되지만 모른 척 그렇게 했다고 칩시다.
근데, 지 잘못하곤 가게 망하라고 의도적으로 내용은 다 숨기고 나쁜 가게라는 식의 리뷰를 남겼다는 게 참 경악할 일이네요.
70층 넘게 오르락 했었네요..ㅠ
일단 양측 얘기 다 들어봐야 합니다. 당사자 얘기로는 자기는 아들 관련 얘기 한적 없고, 라이더는 그 말을 사장한테 들었다는데, 어찌 중간에서 사장이 라이더 부려먹으려고 한 말 아닌가 하는 의심도 저는 들긴 합니다. 어쨌든 양측 얘기가 다르니 진실이 밝혀지기 전엔 어느 한쪽을 비방/비난하는건 옳지 않은것 같습니다.
사과문이랍시고 적은 것 원문 다 읽어 봤는데 처음부터 끝까지 변명이예요.
뭐 그럴리는 없겠지만, 통화기록 쫙 뽑고 타임벨트순으로 지금 나온 양측의 주장을 정리하면 행간에 있는 진실이 밝혀 지겠지요.
그런데, 찜닭측은 배민과 라이더 라이더업체와 삼각으로 엮여 있는 정황 사실을 주장 하는 것이고, 주문하신분은 혼자만의 상황이라 찜닭측과 주문자측의 당시 상황판단이 아무래도 찜닭측이 좀더 합리적이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문자의 해명도 이번 사건의 핵심이되는 1층, 29층, 14층, 29층, 1층에 초점이 없이 당시의 주변상황과 상관없는 다른 사실들은 해명에 붙였는데 이것은 핵심사안에 대해 자신이 불리할때 쓰는 보통의 방법이거든요.
이사건의 요지는 엘베의 고장도 아이도 시간도 뭣도 아닌 1층, 29층, 14층, 29층, 1층의 경위이거든요.
내가 배달비 줬다고 29층에 앉아서 모든것을 무시하고 받기만 할수 있느냐와 배달비 받았다고 모든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느냐 아니겠습니까?
나는 비가 좀 오면 뭐 시키기 미안하고 위험할 것 같아서 꾹 참는데...;;;
뭐... 사람마다 다르겠죠?
예전엔 그저 전파가 안되서 몰랐을뿐
이젠 작은 실수도 타게팅 되는 시대니까
사회생활 잘해야죠
시간이 늦었다고 다시 회수해가라는것도 미안함도 부끄러움도 모르는 사람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