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그랜져가 나오면,
지금의 IG 하브를 중고로 팔고 신형 하브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없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1.6 터보라니.... 기어 6단이라니...
안바꾸게 해줘서 고맙네요. IG 하브야 5년 더 쭉 가자!
(추가)
팔랑귀라 그런지 아래 댓글 분들 의견을 보니 <그런가..?> 싶은 마음도 사알짝 드는군요.
흐음...
신형 그랜져가 나오면,
지금의 IG 하브를 중고로 팔고 신형 하브로 바꾸고 싶은 마음이 없지 않았었습니다.
하지만 1.6 터보라니.... 기어 6단이라니...
안바꾸게 해줘서 고맙네요. IG 하브야 5년 더 쭉 가자!
(추가)
팔랑귀라 그런지 아래 댓글 분들 의견을 보니 <그런가..?> 싶은 마음도 사알짝 드는군요.
흐음...
그나저나 그랜저인데도 세금은 아반떼 투싼류와 같네요 ㄷㄷㄷ
하이브리드용은 기어 라인업이 따로 적용될 겁니다.
감성은 모르겠지만요
세금까지 아끼는 1.6터보 하이브리드가 훨씬 좋은 선택이라는 생각입니다.
저도 몰랐는데 제가 하차감에 쬐끔 연연하더라고요
차이는 방음을 얼마나 했느냐와, 터보차저가 있느냐 없느냐인데...
2.4와 1.6T 간에 하차감을 논할 꺼리가 있나 싶네요...바깥에 1.6이라고 써놓은것도 아니구요.
현대의 터보엔진에 대한 신뢰가 개인적으로 좀 부족한 부분도 있습니다.
너무 그러지 마셔유...
그냥 제 형편에 맞춰 하차감 쬐끔 자기 혼자 느끼는건데 뭘 그리 정색하고 구박을 하십니까. ㅠㅠ
요
그렇지만 6단 나쁘진 않지만 뭔가 원가절감이 목적인 것으로 느껴지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앞으로 나올 차들도 다 그걸로 나오는거 같구요
/Vollago
2.2D도 고출력은 아니지만 결코 힘이 딸리는 파워트레인이 아닌데 말이죠.
저도 IG 5년은 더 굴려야겠습니다.
마력 30인가 증가에 자동차세도 줄어드니 나쁜 선택은 아닌거 같습니다
저회전 토크가 훨씬 강해진게 진짜 장점입니다. 운전하기 훨씬 편하게 된거죠.
당연 못해서 안하는건 아니고 . 원가절감 인듯.
1.6T 하이브리드 모는데 고rpm 소음이 좀 있긴 합니다.
8단을 넣을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거 같습니다.
요
세금도요 ㅋㅋㅋㅋ 차 값은 겁나 싼데 세금만 비싼 아이러니
하브는 저속이 모터일텐데 일반차랑 똑같은 8단 달면 무겁기만 할테고.... 기어비도 다르다던데...
IG 하브 저 주세요~
8단 언제 완성해서 붙여줄런지... 이게 제일 아쉽습니다.
그리고 리콜에 휘말린 1.6T는 현행 감마2 CVVD 엔진과는 관계가 없는 예전 엔진입니다. 지금 1.6T CVVD 엔진은 하브 버전에서 엔진오일 증가 이슈 이외엔 내구성 관련 이슈가 없습니다. 현재 미국 시장에서 잘 팔고 있는 쏘나타에도 들어가는데 예전 감마엔진 처럼 거액의 배상금 때려맞지 않으려면 엄청나게 신경써서 내놓았겠지요.ㅎㅎ
그래서 작년에 K8 사려했는데 너무 늦게 나와서 그랜져로 골랐습니다. ㅠ
물론 2.4 하브도 좋습니다ㅎㅎ
근데 지금 사려고 해도 어차피 못삽니다
주문 폭주 상태라 주문 안받는다고 하더라고요;;
지금도 효율 극강이라서요.
현대에서도 하브용 8단 만들어놨는데, 안쓰는거 보면 비용대비 별로인것 같습니다.
1.6T하브 K8에서 시승해봤는데, 가속시 잠깐 들리는 소음이 걸리긴 해도 평상시 싸고, 힘도 좋아서 전 이게 더 좋네요.
일부 유입되는건 맞으나 크게 시쓰럽지도 않고
차도 부드럽게 잘 나갑니다.
빠른가속을 원한다면 스포츠 모드면 반응도 꽤 괜찮구요
1.6T하브랑 시스템이 전혀 다르다고 봐야죠.
애초에 엔진 RPM(아이들링 및 주행, 배터리 충전 등)이 높아서.. 거기다 무게나 크기가 있어서 연비에 있어 잇점이 크진 않다고 봤을수도 있구요
하지만 쏘렌토 페리때 8단AT가 들어간단 소리도 있기도해서 지켜봐야죠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