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마다 조금씩 다른데, 10초나 5초이하는 안전을 위해 카운트를 안할 수도 있기에 저런 형태가 나은거죠.
제리아스
IP 211.♡.68.130
09-29
2022-09-29 09:48:07
·
이럴거면 그냥 두칸에 색하고 그림 바꿔서 출력하면 될거 같은데 말이죠 ㅡ.ㅡ
꿈꾸는식물.
IP 106.♡.194.251
09-29
2022-09-29 09:55:09
·
모든 신호에 카운터 필요합니다.
헤에
IP 211.♡.1.202
09-29
2022-09-29 09:59:06
·
뭐가 좋은 건지는 잘 모르겠네요.
DotoriCake
IP 118.♡.13.245
09-29
2022-09-29 10:09:36
·
인천 청라에도 설치되어있더라구요~
전 좋아보입니다.
taggon
IP 211.♡.105.251
09-29
2022-09-29 10:12:06
·
송도에도 있는데 세 칸입니다. 제일 아래에 있는 게 이미 숫자칸이라 그게 빨간색 녹색 카운팅 다 하더군요. 굳이 1칸 더 추가할 이유가 있나 싶네요.
카츠
IP 175.♡.239.82
09-29
2022-09-29 12:10:57
·
@taggon님 그래야 예산을 더 갖다쓸 수 있어서 아닐까요 ㅋ
Elen
IP 211.♡.157.139
09-29
2022-09-29 10:14:30
·
우회전 차량에게 젤 필요 하겠네요 ㅎㅎ
IP 118.♡.12.124
09-29
2022-09-29 10:51:42
·
적색신호는 X 녹색신호는 O 이걸로 바뀌었음 좋겠어요 누구나 알아보기 쉽게요
쭐량
IP 202.♡.150.19
09-29
2022-09-29 11:09:20
·
두칸으로 만들어도 되지 않나요? (심볼) / (타이머)
하루y
IP 175.♡.23.248
09-29
2022-09-29 17:58:49
·
@쭐량님 색맹인 분도 있어서 2칸은 그렇고 3칸도 괜찮을 것 같은데 4칸이 확실하긴 하겠네요
azure93
IP 106.♡.251.5
09-29
2022-09-29 11:14:07
·
인정하긴 싫지만...상하이 같은 곳은 차량용 신호등에도 비슷한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더군요.
내인생의로또
IP 211.♡.18.18
09-29
2022-09-29 12:20:23
·
네 저희 동네 시행하고 있네요...처음인 줄은 몰랐어요...의정부 홈플러스 앞에...
cacique
IP 58.♡.151.126
09-29
2022-09-29 13:57:44
·
우리나라는 신호등이 너무 많아요. 보행자, 운전자 탓을 할 수도 있지만, 좁은 동네길 왕복2차선에도 신호등이 있을 필요가 있을까요?
우엡
IP 106.♡.0.45
09-29
2022-09-29 13:58:14
·
이미 송도에 있어요
bluepoint
IP 211.♡.145.52
09-29
2022-09-29 14:27:50
·
보행자용뿐만 아니라 차량 신호등도 적용이 필요합니다.
뿌꾸빠
IP 175.♡.133.194
09-29
2022-09-29 16:11:24
·
@bluepoint님 예전에 필리핀 갔었는데 거기는 차량 신호등에도 적용돼있더라구요. 편했습니다.
의정부건달
IP 116.♡.225.7
09-29
2022-09-29 14:31:30
·
의정부 삽니다. 전 저거 보고, 시장이 누구와 해 처먹었을까?를 먼저 떠 올렸습니다.;;
쥬스n
IP 210.♡.107.164
09-29
2022-09-29 14:31:59
·
많은 분들이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계신대요 대기시간 표시하는 신호등은 벌써 십여년이 넘었습니다. 사고유발보다 사고예방에 더 효과적이라는 통계도 나와있는걸로 아는대요.. 어디서 봤는지 지금은 찾을수는 없지만 본 기억은 있습니다. 실제 직업 운전을 한 저도 정지시간을 알면 미리 정지하게 되더라고요.
색의수
IP 119.♡.144.241
09-29
2022-09-29 17:04:06
·
@쥬스n님 보행자신호 빨간 신호등의 잔여시간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건가요? 예측정지라고 하셨는데, 운전자가 횡단보도에 있는 신호등의 잔여시간을 보고 멈춘다는걸 말씀하시는건가요? 예측정지가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겠어서요.
쥬스n
IP 210.♡.107.164
09-29
2022-09-29 17:46:52
·
@색의수님 네 맞아요. 보통은 차로와 횡단보도 신호가 같은 선상일 경우가 많거든요. 교차로에서 직진하다보면 우측에 보행신호가 보입니다. 큰 교차로보다는 작은 교차로의 경우는 빨간불신호가 일치하는 곳이 많거든요.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단바람
IP 121.♡.160.224
09-29
2022-09-29 18:05:58
·
@쥬스n님 저는 동남아 여행 때 봤는데 그게 태국이었는지 인도네시아였는지 필리핀 이었는지 기억은 안납니다만 실제 도입 후 신호 위반이 줄어 사고 예방 효과를 보았다고 들었습니다.
교통 신호라는게 생각보다는 빨리 바뀌는 거다보니 실제 남은 시간 확인 되는 상황에서는 기다리게 되는 모양이예요
아리바바
IP 222.♡.115.140
09-29
2022-09-29 15:02:12
·
여러해 전에 상해에 갔을때 봤습니다. 좋은 방법입니다.
노들섬거주
IP 49.♡.73.47
09-29
2022-09-29 15:03:20
·
좋네요.....
친절한 양약사
IP 175.♡.36.31
09-29
2022-09-29 15:05:18
·
운전자를 위한 초록색 시간 신호등도 나왔음 좋겠네요.
네버에버
IP 113.♡.33.162
09-29
2022-09-29 15:10:53
·
중국에는 이거 오래전부터 있었는데 불량으로 만들었는지 시간이 엄청 빨리 떨어져요 1초에 2씩 빠짐...
아제로써
IP 211.♡.122.90
09-29
2022-09-29 15:29:19
·
노이즈라도 가능한 많은 정보를 알리는게 맞지 싶네요. 판단은 그걸 보는 이가 하면 되니까요.
kurian
IP 211.♡.80.72
09-29
2022-09-29 15:38:03
·
저래도 무단횡단할 놈들은 다 할듯요.
Bjorn
IP 211.♡.69.17
09-29
2022-09-29 15:52:44
·
중국 시안 갔을 때 이 보행자 신호등처럼 도로 신호등에서 빨간색 남은 시간, 파란색 남은시간이 표시되길래 엄청 편리해 보였던 기억이 있네요.
유니꾸
IP 218.♡.127.66
09-29
2022-09-29 15:59:46
·
사거리 꼬리물기하는 신호등에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얼마나 남았는지 모르니까 사람들이 자꾸 꼬리물기해서 사거리 길막하거든요.
뿌꾸빠
IP 175.♡.133.194
09-29
2022-09-29 16:10:41
·
10여년 전에 필리핀 마닐라 갔더니 거기는 차량신호등에도 남은시간 나오던데 개인적으로는 좋았습니다.
@sawyer님 저거 할 예산이면 신호체계 개선해서 일본식 우회전 전용 신호등 이라도 만드는게 낫다는 거죠 비보호 우회전 하다 사고나면 완전히 운전자 책임인데 가능여부를 보행자 유무로 판단하게 딜레마를 만든 건 교통당국의 잘못이죠 보행자 유무와 상관없이 우회전 전용신호 만들고 신호에 따라 차량이 멈추면 해결되는 문제 입니다 진정 보행자를 위한다면 시계장치가 아니라 버튼 내구성을 높인 푸시버튼식 상시신호 횡단보도가 더 많아져야 하겠죠
@CIRRUS님 저거 할 예산이 들까요, 우회전 신호등 만드는게 더들까요? 우회전 신호등으로 싹 바꾸면 돈이 배로는 들거같아요. 보행자 초록불에 지나가고 안지나가고는 운전자 자유인데 굳이 딜레마라고 할 필요까지 있나요? 땅좁고 인구밀도 높은데 거기다 우회전 신호 도입하면 직우차선 직진차량은요? 시골은 몰라도 도시에는 버튼식 횡단보도 체계가 필요없을 것 같은데요. 땅넓고 인구밀도 없는 미국이나 캐나다 또는 유럽 시골정도?
@sawyer님 우회전 신호등 운영을 땅 좁고 도로는 한국보다 더 좁고 인구밀도 높은 일본에서 하고 있고 신호 연동으로 교차로 횡단보도 내 인사사고율이 비교적 낮아요 교차로마다 모두 설치 하는 것 도 아니고 교통상황 교통량에 따라 설치하고 기본적으로 빨간불에는 무조건 비호보우회전(일본의 경우 좌회전)이 불가능하죠 교통흐름 타령하며 비보호 우회전 횡단보도 통과 여부도 보행자 유무로 운전자가 판단하는 국가가 미국,캐나다 한국 정도 밖에 없습니다 보행자 초록불에 사람 없는데 안지나가면 뒷차가 재촉을 하고 지나가다 늦게 보행자가 달려가서 추돌사고가 나면 모두 운전자 책임이니 딜레마죠 한국과 같이 차량위주의 교통문화에서 보행자 보호를 우선시 하고 싶다면 운전자 판단에 안 맞기는게 낫습니다 저런 쓸데없는 신호등 추가로는 보행자 대기시간이 짧아 지는 효과도 없고 보행자 추돌 사고도 별로 줄 것 같지 않아 보여요 위 버튼식 횡단보도는 호주와 싱가폴 대도심 횡단보도에서도 잘 사용하고 있는 겁니다 음향신호장치도 있어서 장애인들에게도 필수적인 장치고 요즘은 코로나19로 비접촉식 버튼도 시범운영 중 입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sawyer
IP 118.♡.7.7
09-29
2022-09-29 18:03:09
·
보행자 빨간불 신호시간을 표시하면 우회전 차량에도 도움 되겠네요. 보행자가 서있을 때 분명 보행자 빨간불이라 우회전 했는데 바로 초록불 되는 경우가 많아서..
IP 194.♡.48.102
09-29
2022-09-29 18:14:17
·
외국에 널렸는데 유독 한국에만 없는게 좀 이상하긴 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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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측 출발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시간을 보다가 100미터 달리기 하는 것 처럼 급작스럽게 출발해서 도리어 사고 위험이 증가된 곳이 있었다고 해요.
자기가 칼루이스처럼 달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지 1남겨놓고 뛰다가 빨간불 바껴도 중간까지 간 경우도 많더군요
그럴수 있겠네요.
지금도 차선 빨간불만 들어오면,
횡단보도는 아직 안바뀌었는데 건너는 사람들이 있는데, 시간까지 알면 진상들이 더 늘어날지도...
아 저도 위에 다른 분이 쓰신 댓글 이제 봤네요.
접근성 때문이라니 생각 못 했습니다.
문맹 이예요,
단 한명이라도 숫자를 몰라서 사고를 당하면 안되니까요.
그냥 돈 낭비라고 봅니다
처음부터 이랬어야 합니다.
아니, 아예 모든 신호등에 시간 부착해야 합니다.
좌회전 신호 기다리고 있으면.
우회전 한다고 뒤에서 빵빵 거리는 녀석들이
많은 동네에 살고 있거든요!!
99보다 큰 숫자는 99인 상태에서 깜빡이더군요.
3자리는 어떨지 궁금했는데 방법이 다 있었군요 ㅎㅎ
사고율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예측출발보다 예측정지에 더 효과적이라고 하더라고요.
거기는 횡단보도 신호뿐만 아니라 차량신호에도 동일하게 표 시되더라구요..
0되면 튀어나가는 사람들 때문에 사고 날거 같은데요..
저도 실제로 직업운전할때 미리 정지 했거든요.
그냥 숫자만 보여줘도 되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 ㅎㅎ
빨간 숫자 나오고 있으면 빨간불
녹색 숫자 나오고 있으면 녹색불
이렇게요.
전 좋아보입니다.
녹색신호는 O
이걸로 바뀌었음 좋겠어요 누구나 알아보기 쉽게요
좁은 동네길 왕복2차선에도 신호등이 있을 필요가 있을까요?
예전에 필리핀 갔었는데 거기는 차량 신호등에도 적용돼있더라구요.
편했습니다.
대기시간 표시하는 신호등은 벌써 십여년이 넘었습니다.
사고유발보다 사고예방에 더 효과적이라는 통계도 나와있는걸로 아는대요..
어디서 봤는지 지금은 찾을수는 없지만 본 기억은 있습니다.
실제 직업 운전을 한 저도 정지시간을 알면 미리 정지하게 되더라고요.
보행자신호 빨간 신호등의 잔여시간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건가요? 예측정지라고 하셨는데, 운전자가 횡단보도에 있는 신호등의 잔여시간을 보고 멈춘다는걸 말씀하시는건가요? 예측정지가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겠어서요.
네 맞아요.
보통은 차로와 횡단보도 신호가 같은 선상일 경우가 많거든요.
교차로에서 직진하다보면 우측에 보행신호가 보입니다.
큰 교차로보다는 작은 교차로의 경우는 빨간불신호가 일치하는 곳이 많거든요.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교통 신호라는게 생각보다는 빨리 바뀌는 거다보니 실제 남은 시간 확인 되는 상황에서는 기다리게 되는 모양이예요
불량으로 만들었는지 시간이 엄청 빨리 떨어져요
1초에 2씩 빠짐...
얼마나 남았는지 모르니까 사람들이 자꾸 꼬리물기해서 사거리 길막하거든요.
아래칸이든 위칸이든 숫자칸 1칸 넣고...
빨간불이면 빨간색 숫자로, 초록불이면 초록색 숫자로 같은 색상으로 표시하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렇게 하면 3칸이면 되는데.. 4칸짜리는 너무 길어 보이네요.
노란불 깜빡이는 것 보고 튀어나가는 거나,
빨간숫자 남은 시간 보고 튀어나가는 거나,
뭐가 차이가 있는건지 모르겠네요.
시각장애인 안내견도 색맹이기 때문에 보행자 신호등 체계가 바뀌면
판단에 도움 될 다른 사람이 없는 건널목 신호등에선 안내견들이 혼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비보호 우회전 하다 사고나면 완전히 운전자 책임인데 가능여부를 보행자 유무로 판단하게 딜레마를 만든 건 교통당국의 잘못이죠
보행자 유무와 상관없이 우회전 전용신호 만들고 신호에 따라 차량이 멈추면 해결되는 문제 입니다
진정 보행자를 위한다면 시계장치가 아니라 버튼 내구성을 높인 푸시버튼식 상시신호 횡단보도가 더 많아져야 하겠죠
보행자 초록불에 지나가고 안지나가고는 운전자 자유인데 굳이 딜레마라고 할 필요까지 있나요? 땅좁고 인구밀도 높은데 거기다 우회전 신호 도입하면 직우차선 직진차량은요? 시골은 몰라도 도시에는 버튼식 횡단보도 체계가 필요없을 것 같은데요. 땅넓고 인구밀도 없는 미국이나 캐나다 또는 유럽 시골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