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왔습니다. 음... 1열 2열 무릎공간은 큰 문제 없겠는데... 지붕이, 정말 낮네요. 조금 답답한 느낌마저 있었습니다. 트렁크 크기도 작다 싶고... 저같이 아이가 있는 4인 가족에겐 조금 작다 싶네요 아이오닉5가 선녀로 보였습니다
몇기가로 써야 할까요? =_=
4인 가족이면 1인당 64기가는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256g 추천 합니다
높이 낮춰 디자인 예쁘고(?), 전비 좋아지고
반대로 상하 공간은 좁아지죠
스포츠카랑은 거리가 멀긴하나
일반 아재들이 약간 그 영역 가보는 느낌입니다
가족용은 아닌듯 싶어요 ^^;;
맞습니다. 확실히 가족용 느낌은 아닙니다
/Vollago
이건 쉴드불가 입니다 ㅋㅋㅋ
그래도 쉴드 불가...
후속 플랫폼 만든다고는 하는데 현대차 내부에서는 별로 신경 안 쓰는 거 같아요
E-GMP보단 디자인이랑 이것저것 다른 문제 때문이 아닐까 싶네요
(공기저항계수인가? 그것도 영향이 있어 보이고요)
E-gmp가 전기차 전용/범용 최초 플랫폼이라서 그런지 바닥이 높고 트렁크 공간이 부족한 문제가 있죠. 후속 플랫폼에서는 개선이 되리라 봅니다.
참고로 아이오닉 6 차고는 오히려 높은 편입니다
아이오닉5나 gv60은 안그렇죠.
바닥이 높고 차고가 높고 내부 머리공간은 낮고.. 그래서 아쉽죠. 모듈화 플랫폼 기대 중입니다
현실 타협은 있겠지만 후속 모듈화 / 세단형 플랫폼에서는 개선되리라 봅니다. 현재 하나의 플랫폼으로 세단부터 suv까지 다 만들려니 한계가 있다고 보고 있어요
gv60도 뒷좌석 전고가 무지 낮습니다. e-gmp 적용 차량중에 아이오닉5말고는 뒷좌석이 다 키좀 크시면 탑승이 아에 불가능하더군요.
그건 소비자들이 현대차에 요구했던 부분이니 내연차에 반영한걸 그대로 전기차에도 반영한것 뿐입니다
쿠페형 치고도 차고가 매우 높은데도 공간이 좁은 단점이… 플랫폼이 제약이 있어 아쉽다는 거죠. E-gmp 후속에서는 개선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뒷좌석 비스듬이 앉으면 다리 꼬고 앉을 정도 입니다.
1. 사진보단 실물이 낫다
2. 실내는 계기판은 괜찮은데 콘솔박스쪽이 싼티 남
3. 앞좌석은 공간 좋고, 뒷좌석은 간격은 넓은데 머리가...
전반적으로 나쁘지는 않은데.. 사라면 아이오닉5로 갈 듯..
이렇게 결론나더군요.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