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게 장거리 대응용이 아니라, 지금 캘리포니아던가?? 전력 수급 대란이 걸려서 저런 모습이 생겼다고 하더군요..
장거리 갈때 슈차가 부족해서 저러고 다닐만큼 미국 인프라가 막장은 아니라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건 정차중에만 쓸 수 있는 레인지익스텐더 개념이고, 시중에 나와 있는 레인지 익스텐더 (bmw i3 rex 주행중 충전 가능)나, 플러그인하이브리드와는 결이 전혀 다릅니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이 구동축과 직접 연결해 구동될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레인지익스텐더는 2단계 에너지 변환에서 손실이 많이 생겨서 연비가 플러그인하브에 비해 매우 나쁩니다.
한국이라면 번호판 가리고, 사고시 뒷차에 위험을 유발할 수 있다고, 난리 났을 듯.
장거리 갈때 슈차가 부족해서 저러고 다닐만큼 미국 인프라가 막장은 아니라 알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건 정차중에만 쓸 수 있는 레인지익스텐더 개념이고, 시중에 나와 있는 레인지 익스텐더 (bmw i3 rex 주행중 충전 가능)나, 플러그인하이브리드와는 결이 전혀 다릅니다. 플러그인하이브리드는 내연기관이 구동축과 직접 연결해 구동될수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레인지익스텐더는 2단계 에너지 변환에서 손실이 많이 생겨서 연비가 플러그인하브에 비해 매우 나쁩니다.
휘발유로 가는 자동차
Volt는 레인지익스텐더가 아닌 내연기관이 구동축에 연결되는 차입니다.
EREV라는 용어로 레인지익스텐더였던 척 했던 마케팅은 사기입니다.
제한된 상황에서 구동축에 연결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산악모드로 배터리 버퍼를 강제 충전시키는 경우, 영하 10도 이하에서 실내를 데울 목적으로 엔진을 구동하는 경우, 모터 1개만 써서 구동할만큼 매우 저속으로 주행하는 스탑앤고 상황)
그러나 대부분의 항속 주행 상황에서는
유성기어와 클러치 연결을 통해 엔진 힘이 그대로 바퀴로 전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