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포로 좀 빠지는 얘기이긴 합니다만, 가솔린/디젤차 화재도 위험합니다만, 보통 화재가 엔진룸쪽에서 시작하다보니 운전자가 대피할 시간적 여유가 있는데요. 전기차화재는 캐빈룸 바로 아래서 시작하기 때문에 좀 무섭네요. 대피할 시간적 여유도 없이 당하는 것 같아서요.
게떼이>
IP 115.♡.145.242
09-07
2022-09-07 11:32:59
·
쥬신백부장님// 전기차 화재라고 해서 한방에 폭발하는건 아닙니다
베네일
IP 106.♡.177.194
09-07
2022-09-07 11:45:34
·
@게떼이>님 지난달 쯤 부산에서 전기차 사고 후 바로 불나서 운전자와 동승자 사망하는 사고 있지 않았나요? 그때 돌았던 얘기가 배터리 내부 차단막 손상입으면 화학반응이 빠르게 일어나 수초 내에 엄청난 고열을 내뿜는다고 하더라구요. 안전하게 배터리를 만들긴 하지만, 사고로 훼손되는건 어쩔수 없다고 본거같아요
쥬신백부장
IP 14.♡.20.53
09-07
2022-09-07 11:57:04
·
@베네일님 제가 무섭다고 말한게 바로 이건이었습니다...
나어떠케요
IP 223.♡.36.124
09-07
2022-09-07 14:32:04
·
@베네일님 @쥬신백부장님 그 사건은 부검결과가 사인은 화재 아니였습니다. 이미 숨거둔상태에서 불났어요.
요
보통 자동차 화재의 주요원인은 디젤엔진은 배출가스 재순환 장치인 egr밸브가 고착으로 막히거나 쿨러에 디젤 매연 이물질이 많이 껴서 제역할을 못할때 플라스틱부품이 녹거나 하면서 불이 붙어 옮겨붙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방차 그렇게 많이 온 건 처음 봤어요
/Vollago
주변 사람들은 전기차라고 하더군요. 자세히 보면 머플러가 보이는데도 말입니다.
요즘 전기차 화재가 이슈가 되다보니 그런가봅니다.
가솔린/디젤차 화재도 위험합니다만, 보통 화재가 엔진룸쪽에서 시작하다보니
운전자가 대피할 시간적 여유가 있는데요.
전기차화재는 캐빈룸 바로 아래서 시작하기 때문에 좀 무섭네요.
대피할 시간적 여유도 없이 당하는 것 같아서요.
제가 무섭다고 말한게 바로 이건이었습니다...
https://m.fntimes.com/html/view.php?ud=2022061419024794447de3572ddd_18
그러므로 사람이 즉사 하거나 정신을 잃거나 신체가 손상되서 혼자 움직일 수 없을 정도의 사고가 아닌 아주 경미한 사고 또는 이유를 알기 어려운 정상 운행중 화재 발생시만 고려해서 탈출 가능하냐를 따진다면...전기차도 대부분 탈출 가능한 것 같습니다.
게다가 엄청나게 큰 충돌을 한다고 해서 전기차가 무조건 불이나거나 내연기관차보다 불이 더 잘나는 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혹시 이 문제인지... 걱정되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