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가끔 고속도로 1차로에서 정속 주행 하시는 아름다운(?)분들이 있어요!!!!
1차선은 추월차선이요~~~!!!
아 시행일은 2023년 1월이라고 합니다.
아~ 가끔 고속도로 1차로에서 정속 주행 하시는 아름다운(?)분들이 있어요!!!!
1차선은 추월차선이요~~~!!!
아 시행일은 2023년 1월이라고 합니다.
231029(한국자유회의와 뉴라이트)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8392307 221211(감사원을 감사하라)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779614 220522(검사들의 증거인멸)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7271434 210509(신문지 한류와 부수의 비밀)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130009 210425(박형준 LCT 빈칸 세대의 비밀)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094431 201220 (재산 914억, 전봉민 의원의 아빠 찬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715631 201213 ('보수 편향' 알고리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685667 200309 (검찰총장 장모님의 소송)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691871 200211 (보수언론의 가짜뉴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580353 191203 (검찰과 언론의 악행)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4356779
추월이 끝나면 주행차로로 복귀해야 하는 게 규정된 앞지르기 방법이니까요. 위반 맞습니다.
기존에는 범칙금 부과 규정이 없었는데 이제는 범칙금을 정확하게 부과하겠다는 겁니다.
이전에 블박 신고하려면 2차로에서 그 1차로차를 한참 따라가며 찍어서 신고해야 되던데 말이죠.
대부분의 우측 추월이 1차로 꿀빨러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것이니
우선적으로 1차로 지속주행 및 저속 양보 의무 위반 차량에 대한 단속이 강화되기를 바래봅니다.
그런 차량도 1차로에서 꿀빠는 얌체 차량인 건 마찬가지입니다.
과태료 부과도 빡세게 해야하지만, 홍보도 적극적으로 했으면 좋겠습니다.
그거 위법이라고 해도 본인 운전경력 30년을 말씀하시며 아니라고 우기시던데 ㅎㅎ
2차로야말로 필요합니다. 어차피 서행 상태에선 추월차로 해제되기도 하구요.
아우토반에 편도 2차로인 속도 무제한구간도 많아요.
1차로는 추월할 때만 들어가야 하니
2차로에선 1차로를 비워놔야 한다는거 아닌가요?
네. 편도 2차로 도로도 1차로가 추월차선이어야 한다는 거죠.
그렇게 되면 정말 불편하게 되지 않을까요?
한 차로로만 달려야 하니까요.
주행 차로를 유지하면서 추월 시에만 상위 차로를 사용하고 복귀하는 게 정상적인 주행 방법입니다.
외국에는 숫제 중앙 차로가 양방향 번갈아 추월 차로로 이용되는 왕복 3차로 형태의 도로도 있어요.
추월 차로 지속 주행이 아예 불가능한 구조죠.
제 말은 2차선에선 추월차선 정해놓는게 좀 무리가 아닌가해서요.
교통량 적은 상황이라면 문제될 게 없고, 교통량이 많아서 평속 80 미만이 되면 어차피 추월차로가 해제됩니다.
어떤 점이 무리라고 생각하시는 걸까요..
중간 정도 트래픽에서라면 추월차로가 없는 쪽이 정체가 유발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선두의 1차로 주행차량때문에 뒷쪽에 정체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아서요.
"교통량 적은 상황이라면 문제될 게 없고, 교통량이 많아서 평속 80 미만이 되면 어차피 추월차로가 해제됩니다."
이 말엔 동의합니다만, 2차선 도로와 3차선 도로는 환경적으로 많이 다르지 않나 하는 느낌적 느낌입니다.
2차선에선 굳이 이걸 구분해놓을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도 들고 그렇습니다. ^^
(홍보해도 해결이 안될껄요.)
이미 법이 있고, 일상속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머플러 개조 단속, 담배 꽁초 버리는것, 불법 주차, 틴팅 단속도 제대로 하면 좋겠습니다 ㅠ
우측추월도 단속하면 좋겠네요.
트럭들만 3차로로 빠져도 2차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죠
앞지르기 방법에 관한 도로교통법 조항에 따르면 앞지르기가 금지되는 상황 중에 "먼저 진입한 앞지르기를 시도 중인 차가 있을 때"도 포함 됩니다. 뒷차는 멀리서 양보를 요구해서도 양보 받고 계속 달려서도 안되며, 앞차가 잘못하고 있든 말든 앞차와 마찬가지로 복귀 의무가 있죠.
근데 후술한 뒷차는 지도 잘못하고 있다는걸 절대 모르고 앞차 때문에 내가 불법 우측 추월해야한다고 주장하죠 ㅎㅎ.
앞차가 잘못(미복귀주행)이라면 뒷차는 잘못(미복귀주행)+잘못(과속)+잘못(우측추월)이죠
1차로 정속주행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
우측추월에 대한 단속을 시행해야 할 듯요.
우측 추월 원인이 1차로 (과속이든 아니든)정속 주행이 대부분이니
원칙적으로 제한 속도 위반입니다.
무엇보다 그런 차량 뒤에서 주행하는 차량은 추월을 할 필요가 없죠.
문제는 각 차량이 제한속도에 딱 맞춰서 지속주행한다는 건 이론상에서나 가능한 얘기고
약간씩 속도 변동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뒷 차량은 앞 차량의 영향을 받으니 뒤로 갈수록 이 변동폭은 더 낮은 속도 영역으로 커지죠.
추월차로는 이러한 교통 흐름을 해소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추월차로마저 주행차로화하면 모든 차로에서 이런 현상이 일어나서 정체가 심해질거구요.
1차로에서 제한속도보다 약간 빠르게 지속 주행하는 얌체 차량때문에
수 키로미터 뒤에서 서행 행렬이 발생하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그렇게 되더라도 한번쯤 거쳐가야한다고 봅니다.
우측 추월이 원천 봉쇄되면 1차로에서 꿀빠는 얌체 차량에 의해 거의 무조건 정체가 발생할테고
그런 상황에서까지 단속을 안하지는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