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소 용접공 돈 많이 받는걸로 아는데 저 시급은 뭔가요??? 산골에 판옥선 만드는 두평짜리 조선소인가요?
karadis
IP 39.♡.28.164
07-23
2022-07-23 15:3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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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기도 힘들고, 위험한 일인데 일반 카페나 편의점 알바랑 차이가 없네요.
CaTo
IP 106.♡.142.83
07-23
2022-07-23 15:3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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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하고 싶다는 몸부림인가요???
IP 39.♡.231.104
07-23
2022-07-23 15:4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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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하청구조의 현실입니다. 조선소만 저런게 아니에요. 저런 상황은 거의 모든 기업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딱 입에 풀칠할 정도만 주고 있죠.
NPV
IP 219.♡.56.99
07-23
2022-07-23 15:4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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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 삼성전자 건설현장가면 저거 3~4배는 받을 것 같은데요.
훼브릿즈
IP 116.♡.250.5
07-23
2022-07-23 15:50: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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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지어 조선소에서는 최고수준의 용접사들이 많이 필요합니다. 근데 저 시급이라는 건 앞으로 용접품질관리 잘해야겠군요;;;
IP 14.♡.112.231
07-23
2022-07-23 15:57: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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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조선 관련 회사들, 앞으로 괜찮을려나요...;
fbiy2k
IP 119.♡.177.174
07-23
2022-07-23 16: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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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게 사실이라면 하청 내려오면서 새는돈이 심한것 같네요... 보통은 공수라 해서 주간작업은 1공수 저녁까지 하면 1.5공수 야간작업 하면 2공수 이렇게 줬었는디... 시급이라 하는것 보니 추가수당은 개나줘버리고 개처럼 일하라 그소리인가 봅니다.
핵퍽탄
IP 58.♡.20.73
07-23
2022-07-23 17:4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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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빌리안님 저 시급에 공수는 그대로 인정해줍니다. 시급 자체가 워낙 낮은거에요.
효정사랑
IP 49.♡.48.137
07-23
2022-07-23 16:3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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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청업체 파업한다고 했을때 아쉬울꺼 없으면 파업이 아니라 그만두는게 나을꺼라 생각했어요 근로자 요구사항도 들어주지 않고 게다가 기술자 월급이 저정도이면 … 안타깝네요 정부가 8천억 손해배상한다고 했나요?
169
IP 223.♡.87.103
07-23
2022-07-23 16:4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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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돈 받고 일하는 사람이 있다고요??
금둥동
IP 120.♡.68.142
07-23
2022-07-23 16:5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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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돈 받고 용접하면 배가 퍽이나 잘 붙겠네요. 진짜 배 한번 뿌러지겠는데??
Lithium
IP 39.♡.46.250
07-23
2022-07-23 16:5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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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친 회사네요.
저새는
IP 220.♡.93.244
07-23
2022-07-23 17:0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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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전문직을 저돈 주고 쓰다니..
cpdls
IP 118.♡.6.29
07-23
2022-07-23 17:20: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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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콘테이너선과 유조선이 두동강 나는 일이 최근 몇년 새 계속 발생하는데, 한국 조선업계도 일본의 뒤를 따라 무덤으로 들어가고 있다는 증거죠. 신규 현장작업자들은 저 노임단가를 보고 일 배우러 안 가죠. 2014년 이후 현장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조선업은 사양산업이니 조선소 정규직원 아닌 사람들은 미련없이 탈출해서 새길 찾자가 대세였다고 합니다.
TonytheTiger
IP 180.♡.103.253
07-23
2022-07-23 17:28:34
·
그냥 조선업은 망하는게 나을듯하네요
고구미세트
IP 121.♡.177.20
07-23
2022-07-23 17:4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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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접사를 시급 9천원댘ㅋㅋㅋㅋㅋㅋㅋㅋ
까만돌
IP 121.♡.92.211
07-23
2022-07-23 17:4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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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청 직원분들께서 일하고 싶으시다고, 파업그만하라고 하청직원분들 폄하 하시던데... 이제 원하시는 대로 협상타결나서 일하게 되셨으니, 하청직원분들 하시던 일까지 다 맡아서 하시면 돈도 많~이 버시고 일할맛 나시는거 아니겠나요?! 납기도 맞추게 되니 1석 2조 아닐런지... 뉴스에서 하청직원분들 급여 명세표 보니 근무 시간이 어마어마 하시던데 말입니다~
컴바치
IP 39.♡.226.143
07-23
2022-07-23 17:59:37
·
참고로 조선소는 기본적으로 엄청난 무게의 부품들, 높은 높이, 고압의 전기가 사방에 있기에 기본적으로 위험한 작업장이고, 거기에 더해서 용접은 해로운 가스로 인해 용접공들의 수명이 짧다고 평가됩니다. 못해도 최저임금 2배에, 수당(x1.5 x2 나오는거) 꼬박꼬박 챙겨줘야 할껄요???
저는 1m철창 안에 스스로 갇히신 분 보면서 너무 마음이 아프고 화가 났습니다. 대체 정부는 머하고 있는지. 법대로만 하려고 하면 대통령이 왜 된건지. 정치가 해야할 일인데 법대로 외치고 있는 인간은 한달에 몇 천씩 벌면서 몇 백만원짜리 밥이나 먹고 다니면서, 저는 너무 마음이 아팠어요. 혹시 다른 분들도 그런가요? 요즘 너무 화가 나요. 주변엔 정치에 무관심인 사람들이 많아서 제가 이상한 건가 생각이 들어요. 여러분들은 어떤가요?
지금 현장 일명 개잡부도 지방 생각해도 최저 12만입니다 거제에서 올라오신분들 얘기들어보면
저걸하느니 차라리 편의점 알바를 한다더군요 저가수주가 문제라도하던데 그건 정확히 모르겠으나
몇년전부터 대한민국 조선 1위 이런거 나올때마다 기가찬다고 하시더군요
삼대이백
IP 118.♡.42.187
07-23
2022-07-23 21:28:32
·
울산친구 말로는 조선소 하청은 시급제와 일당제로 나뉘는데 시급제는 직영(정규직) 지원 가능하고 일당제는 직영 지원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희망을 팔고 저렇게 주고 몇년 일하게 하고 소수만 직영으로 뽑고 (대략 초봉 5천) 나머지는 계속 시급제를 한다고 합니다 7년? 정도 시급제 하다가 직영 못가서 호주가서 용접공으로 살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50대가 넘어가면 직영으로 들어가기 힘들테니까요 지금은 모르지만 일당직은 외국인들이 많다고 합니다 근데 친구썰도 현재 서울에서 근무중이라 몇년 전 일이라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구요
사막에서
IP 118.♡.7.34
07-23
2022-07-23 21:5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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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대이백님 10년전에도 이거 있었는데 현실적으로 직영가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서 희망고문이죠
IP 175.♡.73.13
07-23
2022-07-23 21:3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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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 가는 이유가 있군요
삭제 되었습니다.
Kayslertop
IP 119.♡.218.5
07-23
2022-07-23 21:34:41
·
요즘 물량팀 사람 없어서 난리인데 오픈톡방 주작 아니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들 피 빼먹을려고 하는 놈들일겁니다. 정말 저리 올려서 일시키고 있으면 세무조사를 하던 뭘 하든 다 망하게 만들어야되요..진짜..
@우샤스님 빅3중 하나는 얼마안가 사라질것 같은데 대우가 가장 가능성이 높은것 같습니다. 분식회계로 저가수주를 시작하고 헤비테일이라는 말도안되는 비용처리방식 시작한곳도 대우로 알고있고.. 이미 세금 7조원 이상 투입되었죠.. 이번 정권이 표 받아보겠다고 세금 쏟아붓지 않는이상... 요즘 호황(?)이라는 LNG, LPG도 중국이 따라오기 시작했고.. 대우가 잠수함 하나는 기가막히게 잘 만드는데 그거라도 계속 유지되었으면 좋겠네요
moxx
IP 58.♡.208.115
07-23
2022-07-23 22: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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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혿우님 다 맞는데...분식회계랑 저가수주는 상관관계는 좀 없는 것 같습니다. 둘다 각각은 맞습니다....;;; 그리고 잠수함 말고 다른 것도 잘 만들긴 합니다. 만들면서 손해를 많이 봐서 그렇죠 ㅠㅠ
현실 알려줄려고 쓰신 듯
최저시급으로 만든배가 두동강 안 나리란 법이 어딨나요
조선소 용접공 시급을 제일많이 주는게 10000원이라면
많이 낮은거 아닌가요?
조선소 단가가 저런건지?yo
원랜 조선쪽이 굉장히 높았는데 분식회계땜에 회사 부실이 심해서 노동자들 임금 깍으려고 하청의 하청 줘서 저런겁니다.
수주단가&임금 후려치기해서 한국 조선업계가 점점 영향을 받고 있다고 하네요
곧 배 두동강나는 사고 나겠네요.
보통은 공수라 해서 주간작업은 1공수 저녁까지 하면 1.5공수 야간작업 하면 2공수 이렇게 줬었는디...
시급이라 하는것 보니 추가수당은 개나줘버리고 개처럼 일하라 그소리인가 봅니다.
안타깝네요 정부가 8천억 손해배상한다고 했나요?
한국 조선업계도 일본의 뒤를 따라 무덤으로 들어가고 있다는 증거죠.
신규 현장작업자들은 저 노임단가를 보고 일 배우러 안 가죠.
2014년 이후 현장에서 일하는 분들에게 조선업은 사양산업이니
조선소 정규직원 아닌 사람들은 미련없이 탈출해서 새길 찾자가 대세였다고 합니다.
이제 원하시는 대로 협상타결나서 일하게 되셨으니, 하청직원분들 하시던 일까지 다 맡아서 하시면
돈도 많~이 버시고 일할맛 나시는거 아니겠나요?! 납기도 맞추게 되니 1석 2조 아닐런지...
뉴스에서 하청직원분들 급여 명세표 보니 근무 시간이 어마어마 하시던데 말입니다~
조선소는 기본적으로 엄청난 무게의 부품들, 높은 높이, 고압의 전기가 사방에 있기에
기본적으로 위험한 작업장이고, 거기에 더해서
용접은 해로운 가스로 인해 용접공들의 수명이 짧다고 평가됩니다.
못해도 최저임금 2배에, 수당(x1.5 x2 나오는거) 꼬박꼬박 챙겨줘야 할껄요???
경력은 14-17 정도 받습니다
일용직들 임금을 다른 현장들 만큼 못 맞춰주면 사람을 아예
못구하는데요
조선업 안녕 한국조선해양 삼중 대조양 모두 안녕히 가세요.
오픈채팅방이라 ㅋㅋ
이번정부만 욕할일이 아닙니다
지금 이렇게된게 하루이틀 아니니깐요
그리고 디테일을 들어가면 금속노조도 끼는바람에
금속노조 트롤링에 노조 탈퇴하느냐 마느냐
얘기도 많이나왔습니다.
임금 30% 삭감이 언제부터 된건지 봐보세요
12만입니다
거제에서 올라오신분들 얘기들어보면
저걸하느니 차라리 편의점 알바를 한다더군요
저가수주가 문제라도하던데
그건 정확히 모르겠으나
몇년전부터 대한민국 조선 1위 이런거 나올때마다
기가찬다고 하시더군요
조선소 하청은 시급제와 일당제로 나뉘는데
시급제는 직영(정규직) 지원 가능하고
일당제는 직영 지원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희망을 팔고 저렇게 주고 몇년 일하게 하고
소수만 직영으로 뽑고 (대략 초봉 5천)
나머지는 계속 시급제를 한다고 합니다
7년? 정도 시급제 하다가 직영 못가서
호주가서 용접공으로 살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50대가 넘어가면 직영으로 들어가기 힘들테니까요
지금은 모르지만 일당직은 외국인들이 많다고 합니다
근데 친구썰도 현재 서울에서 근무중이라 몇년 전 일이라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구요
10년전에도 이거 있었는데 현실적으로 직영가는건 거의 불가능에 가까워서 희망고문이죠
정말 저리 올려서 일시키고 있으면 세무조사를 하던 뭘 하든 다 망하게 만들어야되요..진짜..
지배적입니다
일할 사람이없어요
분식회계로 저가수주를 시작하고 헤비테일이라는 말도안되는 비용처리방식 시작한곳도 대우로 알고있고..
이미 세금 7조원 이상 투입되었죠..
이번 정권이 표 받아보겠다고 세금 쏟아붓지 않는이상... 요즘 호황(?)이라는 LNG, LPG도 중국이 따라오기 시작했고..
대우가 잠수함 하나는 기가막히게 잘 만드는데 그거라도 계속 유지되었으면 좋겠네요
다른쪽 중공업도 마찬가집니다.
조선, 자동차 부품쪽...하청에 하청을 받아 현재 저렇게 줍니다.
이런 상황이니 인력은 많이 필요한데 사람들이 안가죠
막상 들어오는 인력은 직영에서 퇴직하고 어디 멀리가긴 그런 사람들만 조금씩 유입되는 실정입니다.
노가다를 하는게 낫겠네요
현장에서 굴리면 4~+@ 인데
어휴
욕 밖에 안 나온다.
이딴식으로 할 바에야 다 중국 줘버려라..
지금 건설현장에 가면 전~부 외노자들이다.
그 외노자들이랑 조선업에서 용접으로 잔뼈 굵은 기술자들이 같은 취급을 받는다는 게 말이 되냐?
개새들..
도대체 얼마나 배를 채워야 너네들의 욕심이 채워지냐.
검사의 나라가 되보세요 ^^
우리 아들에게 똑같이 배분 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