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뚜벅이이긴 한데 우리야 지금 블박을 보고 있으니 그렇다지만 실제 운전 상황에서 저런 상황에 놓이면 아 앞차는 아직 차로 완전 이탈도 안 됐고 무슨 짓을 할 지 모르니 일단 멈추고 상황을 지켜본 뒤에 가야겠다라는 판단이 들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잠시 뭔 일 생겨서 저기다 차 세우나보다...하고 지나갈 것 같은데요
kissing
IP 118.♡.5.61
07-21
2022-07-21 13:24:08
·
@징짱채고님 보통은 그래서 사고가 나죠. 저런 사고 많다는건 그만큼 아는대로 지키는거 어렵기 때문일겁니다.
viatoris
IP 112.♡.9.107
07-21
2022-07-21 13:24:23
·
@징짱채고님 멈춰서 상황을 지켜보고 하라는게 아니라.. 상대차가 차선을 점유하고 있으면 추월시도를 하면 안됩니다;;
제리아스
IP 39.♡.28.166
07-21
2022-07-21 13:24:39
·
@징짱채고님 그게 운전 오래할수록 진짜 이상한 인간이 많은걸 알게 되죠.(...)
앞차가 느닷없이 뭔가 한다면 일단 경계를 해야 하긴 합니다.
징짱채고
IP 115.♡.180.78
07-21
2022-07-21 13:32:13
·
@viatoris님 그걸 알아도 과연 저 상황에서 그렇게 행동할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라는 물음입니다 이미 일 벌어진 뒤에 블박 보면서 상황 분석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실 상황에서는 아마 습관대로 운전하다 보니 분석대로 행동하지 못할 것 같다는 뜻입니다
viatoris
IP 112.♡.9.107
07-21
2022-07-21 15:32:06
·
@징짱채고님 음.. 앞차가 감속을 하면 같이 감속을 해야하는건 간단한 얘기입니다. 지금 사고는 앞차가 차로를 벗어났다고 생각해서 추월하다가 발생한 사고이고.. 실제로는 압차는 차로를 벗어난게 아니에요.
님이 보시는건 상대방이 불법 유턴을 시도했다라고 생각하시기에 그런거겠만.. 문제는 차선을 누가 우선 점유했냐이고.. 위의 경우는 (완전히 이탈하지 않았으므로) 앞차가 차선의 점유권이 있습니다.
okbari
IP 118.♡.2.183
07-21
2022-07-21 13:22:13
·
방어 운전이 딴겁니까 저런 움직임 보이면 브레이크부터 밟는게 좋쵸
kissing
IP 118.♡.5.61
07-21
2022-07-21 13:22:37
·
심증은 있으나 중앙차선을 넘지 않았으니 어쩔수 없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차선에 바퀴를 걸친 상태라 추월은 가급적 안하는게 좋죠.
깜박이도 없었고 이중노란실선인데 유턴이라니 ㄷㄷㄷ 한번에 돌 공간도 안나오는거 같은데...
유사사례로 횡단보도 보행자 보고 정차했을 때 좌 또는 우측으로 추월하는 양반이 있습니ㄷ...
1차선 도로입니다....저거 100%불법유턴이에여
진정 면허 뺏어야 합니다
당시 큰 사고는 아니라서 그냥 각자 알아서 해결하자로 결론 내긴 했는데 참 억울하더군요.
재수없게 걸렸군요...
불법 유턴 차량이 아직 중앙선을 넘지 않은 상황이면..
앞차가 완전 정지 안하면서 사이드로 빠지면 잠깐 속도 줄여야 되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그러니 상대방이 취할 행동을 예상해서 가속하면 안되요;;
이거 제가 피해자인 사고인데 10:0으로 받았습니다
6:4는 아닌거 같습니다
위에도 적었지만 님의 경우는 상대방이 차로를 완전히 바꿨기 때문에 가능한겁니다;
상대방은 3차로까지 가서 유턴을 한거고
위 경우는 동일 차로에서 이루어진거라서요 만약에 위 상황도 편도 2차로에서 2차로 까지 완전히 빠졌다가 사고가 났다면 블박이 피해자로 과실이 나오죠
횡단보도에서 종으로 박았으니 10:0나온거라고 봅니다..
이건 상황이 조금 다릅니다.
일단 선행차와 주행차선이 다르기때문에 저 경우엔 100이 충분히 가능하죠.
근데 본문에 저 상황은 동일차선에서 주행중인 선행차량이 완전히 차선을 이탈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추월이라..
상대차가 우기면 방법없습니다.
윗 상황은 졸다가 차선 이탈해서 윈위치 하려고 했다라는 말이 성립이 가능합니다
아 앞차는 아직 차로 완전 이탈도 안 됐고 무슨 짓을 할 지 모르니 일단 멈추고 상황을 지켜본 뒤에 가야겠다라는 판단이 들 사람이 얼마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잠시 뭔 일 생겨서 저기다 차 세우나보다...하고 지나갈 것 같은데요
멈춰서 상황을 지켜보고 하라는게 아니라..
상대차가 차선을 점유하고 있으면 추월시도를 하면 안됩니다;;
앞차가 느닷없이 뭔가 한다면 일단 경계를 해야 하긴 합니다.
이미 일 벌어진 뒤에 블박 보면서 상황 분석은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실 상황에서는 아마 습관대로 운전하다 보니 분석대로 행동하지 못할 것 같다는 뜻입니다
음.. 앞차가 감속을 하면 같이 감속을 해야하는건 간단한 얘기입니다.
지금 사고는 앞차가 차로를 벗어났다고 생각해서 추월하다가 발생한 사고이고.. 실제로는 압차는 차로를 벗어난게 아니에요.
님이 보시는건 상대방이 불법 유턴을 시도했다라고 생각하시기에 그런거겠만.. 문제는 차선을 누가 우선 점유했냐이고.. 위의 경우는 (완전히 이탈하지 않았으므로) 앞차가 차선의 점유권이 있습니다.
영상을 보고 제 평소 운전 습관 생각해보니 저나 저 뒷차나 노빠꾸 마이웨이네요 조금도 안멈추고 중앙선 넘어서까지 추월 ㅜㅜ
택시들이 종종 차선 가운데로 애매하게 가는데.. 그거 추월하다가 사고나면 골치 아픕니다.
여기군요. 지나다니는 길이라 눈에 익더라니 ㄷㄷㄷㄷ
뒷차가 딱히 억울할건 없는거같습니다…
선행차가 어쩔줄 알고
단일차선에서 저렇게 감속도 없이
가져다 붙이며
방어운전을 전혀 안 하는건지부터가 의문이네요
중앙선만 안넘었어도 과실 2 or 1인데 ㄷㄷㄷ
안그럼 저렇게 도는놈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