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을 쓴 채 세상을 비웃는 자
자신의 진실을 감추고 세상에 거짓된 자신의 모습을 비추는 자
세상에서 가장 거짓이 많고 비밀이 많은 자이지만
세상에서 가장 솔직한 자이기도 한 존재
세상이 자신을 비웃는다면 자신 또한 세상을 비웃는다.
익살꾼, 어릿광대 그것이 그의 호칭이지만
그는 단지 거울일 뿐이다.
- 빌헬름 폰 라이샌더에 대한 어떤 이의 회고
@님 mst가요? 글쎄요. 삼성페이라는 이름으로 여타 페이와 다른건 당시 루프페이 인수해서 적용한 mst가 유일하고, 이것도 오히려 기술이 다음단계로 나가는데 발목잡았죠. 거꾸로 애초에 삼성이 아니었다면 ic단말 도입 시점에 nfc호환 단말 및 qr결제등이 더 빨리 현실화 되었겠죠. mst는 글로벌로 봤을때는 장점이 있는 아이템은 아니죠.. 그런데 mst 빼고 애플 구글 페이를 보면 차이점은? 글쎄요?
SurfaceMax
IP 165.♡.180.16
07-10
2022-07-10 20:31:52
·
@푸른하늘의어느날님 당연히 삼성페이야 mst가 핵심이니까요. 물론 말씀하신 것처럼 다음 기술로 나아가는 발목을 잡은 것도 맞는 말이긴합니다.
내수 규모 분명 중요한데 그게 다는 아니지요. ASML이 독점 기업인데 내수가 커서 돈이 많아서 혁신? 테슬라만 봐도 돈이 혁신을 따라간 거고. 국내에서 개발돼 세계적으로 되지 못한 상품이나 아이디어들 많은데 시장이 작아서라기 보다 비정상적인 정치와 경제 구조 때문일 가능성이 오히려 큽니다. 때가 맞았느냐의 문제도 있지만. 삼성같은 기업이 이씨 일가의 이권에 좌지우지 되는 수준을 넘어 입법, 사법, 행정이 그 장단에 춤추지요. 정말 세계적인 회사가 될 수 있었는데 딱 저런 임원이나 양향자 나오는 수준의 기업밖에 안된 겁니다. 아직도 가능성은 있다고 봅니다. 정치가 어떻게 가느냐에 따라. 이재용은 예전에 글러먹었고.
우연이아니야
IP 223.♡.201.192
07-10
2022-07-10 21:12:27
·
@게으른 돌님 싸이월드가 실패하고 패북이 성공한거보면 미국이 중심 맞아요
월담
IP 106.♡.193.220
07-10
2022-07-10 21:57:59
·
@게으른 돌님 본문도 그렇게 이야기합니다. 압도적인 기술력으로 대체불가능한 업은 우리도 가질 수 있고 반도체가 그런 영역이라고 합니다. 플랫폼은 대체가능한 업이라, 미국, 중국 같은 패권국이 주도하게 된다고...
게으른 돌
IP 125.♡.144.232
07-10
2022-07-10 23:27:57
·
@우연이아니야님 우리나라 핸드폰에 와이파이 탑재된 게 2009년 아이폰 들어올 때입니다. 통신사들 장사속에 제조사들이 기능을 넣지 않아서. 그런 나라였고 지금도 그렇습니다.
싸이월드 1999년에 생겼는데 싸이월드가 와이파이 있는 휴대폰에서 사용되다 스마트폰 성장하는 시기에 미국으로 진출했다면 어땠을지 모르지요. 틱톡이 인구가 많아서 성공했다고 할 수 없을 겁니다.
인구 적은 건 방법이 없는데 그게 혁신의 조건이라고 우기면 일할 생각이 없는 겁니다. 조선업 세계 1위, 메모리 세계 1위는 어떻게 했습니까? 그 열매를 재벌들이, 정치권이 현명하게 사용했다면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을 텐데 돈놀음만 한 겁니다. 아직도 그렇고.
혹시
IP 220.♡.91.183
07-10
2022-07-10 19:26:58
·
정독 했네요. 유익했습니다.
기렉out
IP 211.♡.180.236
07-10
2022-07-10 19:32:32
·
지 편한대로만 지껄인거네요. 분식회계 하나만으로 미국이었다면 가루가 되고 다 구속됐을 놈들인게
들을만 하긴 합니다만 모순도 보이네요. 돈이 혁신을 일으킨다고 했습니다만, 네카라쿠배는 단지 자본이 몰린 곳으로 폄하하고 마는 군요. 혁신은 사람이 몰리고 문화가 번성하는 곳에서 일어나죠. 자본은 사람을 모으는 수단일 뿐 입니다. 삼성이 그나마 번성하는 것은 인재 수집에 성공했을 뿐입니다. 만약 실패한다면 자기들만의 문화를 번성하게 하지 못해서라고 단정할 수 있습니다. 부패한 회사에서 문화가 제대로 정착할 리 없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애플이나 구글이 했다면 글로벌 스탠다드가 충분히 되었을겁니다
아쉬운건 삼성이 구글에 컨택해서 삼성-구글 페이로 통합하지 못했을까 하는 정도네요
mst가요? 글쎄요.
삼성페이라는 이름으로 여타 페이와 다른건 당시 루프페이 인수해서 적용한 mst가 유일하고, 이것도 오히려 기술이 다음단계로 나가는데 발목잡았죠.
거꾸로 애초에 삼성이 아니었다면 ic단말 도입 시점에 nfc호환 단말 및 qr결제등이 더 빨리 현실화 되었겠죠.
mst는 글로벌로 봤을때는 장점이 있는 아이템은 아니죠.. 그런데 mst 빼고 애플 구글 페이를 보면 차이점은? 글쎄요?
핵심이라고 하는 mst조차 국내한정 차별화 포인트라는게 함정이라는거죠.
본문에서 투덜투덜대는거요? 애초에 mst가 차별포인트가 되지도 못하는데 굳이 애플 구글 있는데 삼성에 굳이 페이를 열어줘야하는 이유가... 장점이라고는 1도 없는데요.
삼성이 미국 기업이었으면 각종 사건사고로 계열사 몇개가 날아가고 그룹이 분할되었을텐데.
나중에 컴퓨터로 좀 더 크게 봐야겠네요 ㅎㅎ
구글 안드로이드와 삼성 안드로이드가 달랐을 거라고 생각되는 이유가 미국 패권 때문..일까요?
전세계 유일하게 운영체제 플랫폼을 상업적으로 성공시킨 나라 미국.
미국에서 성공해야 세계화가 가능합니다.
세계의 투자자본이 몰려들고 그로 인하여 뛰어난 인재가 영입되는 곳이에요.
삼성이 안드로이드를 샀었다면 그냥 사장 되었을 것 같아요.
내 능력보다는 업황이 가장 크게 좌우하죠.
좋은 시절 막바지이니 점프 가능할때 빨리 하는게 맞죠.
동의하지 못할 내용이 있더라도 진짜 좋은 글이네요.
싸이월드 1999년에 생겼는데 싸이월드가 와이파이 있는 휴대폰에서 사용되다 스마트폰 성장하는 시기에 미국으로 진출했다면 어땠을지 모르지요. 틱톡이 인구가 많아서 성공했다고 할 수 없을 겁니다.
인구 적은 건 방법이 없는데 그게 혁신의 조건이라고 우기면 일할 생각이 없는 겁니다. 조선업 세계 1위, 메모리 세계 1위는 어떻게 했습니까? 그 열매를 재벌들이, 정치권이 현명하게 사용했다면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을 텐데 돈놀음만 한 겁니다. 아직도 그렇고.
변명같아보이는 부분도 있지만 이 또한 현실이라고 봅니다.
그럼 월매출이 10조가 나온다는건데
혁신은 사람이 몰리고 문화가 번성하는 곳에서 일어나죠. 자본은 사람을 모으는 수단일 뿐 입니다. 삼성이 그나마 번성하는 것은 인재 수집에 성공했을 뿐입니다. 만약 실패한다면 자기들만의 문화를 번성하게 하지 못해서라고 단정할 수 있습니다. 부패한 회사에서 문화가 제대로 정착할 리 없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