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텡님 - 팔도(기업) - 나무위키 1983년 한국야쿠르트가 일본 이찌방식품과 합작해 이천공장을 준공한 후 '팔도라면'을 낸 게 본사의 뿌리이다. 윤덕병 한국야쿠르트 회장은 군장교 출신으로 5.16 군사정변에 동참했으며 이후 국가재건최고회의 의장이 된 박정희의 경호실장을 지냈던 사람이다. 이때문에 지금까지도 박정희 대한민국 대통령과의 개인적 친분을 이용해서 기업을 설립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윤덕병과 박정희, 5.16 군사정변 사이의 관계는 '5.16 민족상'을 들여다봐도 알 수 있다. 1966년 박정희 전 대통령이 설립한 '5.16 민족상 재단'에 윤덕병은 1998년부터 2012년까지 총 17차례에 걸쳐 7억 6,500만원을 기부했다. ------------------------------------------------------- 현재 팔도 경영주 윤호중은 윤덕병 한국야쿠르트 회장의 외아들 이며 한국야쿠르트 지분의 38.3% 는 일본 야쿠르트가 가지고 있습니다. 팔도와 야쿠르트는 거르고 있습니다.
진비빔면도 저한테는 맵더라고요.
특히 풀무원은 면을 찬물에 씻을 때, 손에 기름 안 뭍어서 만드는 과정의 만족도도 높아요.
지분 40%가량은 일본이 가지고 있기도 하고요.
비빔면 엄청 사먹었는데 옮겨야겠네요....
- 팔도(기업) - 나무위키
1983년 한국야쿠르트가 일본 이찌방식품과 합작해 이천공장을 준공한 후 '팔도라면'을 낸 게 본사의 뿌리이다.
윤덕병 한국야쿠르트 회장은 군장교 출신으로 5.16 군사정변에 동참했으며
이후 국가재건최고회의 의장이 된 박정희의 경호실장을 지냈던 사람이다.
이때문에 지금까지도 박정희 대한민국 대통령과의 개인적 친분을 이용해서 기업을 설립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윤덕병과 박정희, 5.16 군사정변 사이의 관계는 '5.16 민족상'을 들여다봐도 알 수 있다.
1966년 박정희 전 대통령이 설립한 '5.16 민족상 재단'에 윤덕병은 1998년부터 2012년까지 총 17차례에 걸쳐 7억 6,500만원을 기부했다.
-------------------------------------------------------
현재 팔도 경영주 윤호중은 윤덕병 한국야쿠르트 회장의 외아들 이며
한국야쿠르트 지분의 38.3% 는 일본 야쿠르트가 가지고 있습니다.
팔도와 야쿠르트는 거르고 있습니다.
(입은 괜찮은데 장이 아파요)
풀무원 청비빔면! 좋습니다.
(홍비빔면도 장이 아파요)
청이 아니라 정이예요. 정백홍시리즈.. ㅎㅎ
아 정이였군요 ㅋㅋㅋㅋ!
여지껏 다른 두개가 홍백이라
청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 국물라면도 정이였나!!!
(국물쪽은 백라면이 깔끔한게 좋더군요)
일단 너구리 버리고 오동통 정착한지 몇년 되는데 비빔면도 완전 탈출해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