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은 과학의 발전과 탈석탄 시대 앞에 수명을 다해가고 있습니다. 프랑스에서는 이미 고속열차로 2시간 반 이내 거리의 단거리 국내선 비행기 운항을 금지하는 법이 통과될 만큼 탈탄소 시대를 준비하는 움직임이 한창입니다.
지상 고속철은 비행기에 비해 훨씬 탄소배출도 적고, 안전한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제 김포공항의 기능을 분산해 이전하고, 인천공항으로 통합해야 할 때입니다.
지하철 9호선을 인천공항철도와 직결하고, 인천공항까지 연결되는 GTX-D Y노선을 추진한다면 서울시민의 인천공항 접근성 문제도 해결됩니다. 김포공항 인근은 고도제한 규제로 충분히 개발되지 못했기에 무한한 잠재력도 갖추었습니다.
새 시대에는 새로운 해법이 필요합니다. 인천 계양, 경기 김포, 서울 강서에 이르는 지역 일꾼들이 똘똘 뭉쳐 수도권 서부 대개발을 이뤄낼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십시오. 계양의 비상을 위해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님을 비롯한 유능한 후보들과 함께 헌신하겠습니다.
이재명페이스북
수도권 서부 대개발 좋네요.
@선비족장님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6904555CLIEN
궁금합니다. 왜 빈댓글을 다셨어요?
가입일 :2013-12-02 15:50:43
첫 게시글 :2022-03-06
첫 댓글 : 2022-03-06
ps. 위에 빈댓글은 몰랐습니다...
ps2. 아니 위에 빈댓글에 아카이브는 대체 뭔 일입니까...?
지상고속철로 갈 수 없는 곳이고 수요는 줄지 않을텐데요.
공항 인프라 만큼은 신중해야 한다 봅니다. 특히 대도심 공항은 말이죠
(공항은 신규로 만들기도 어렵고 여러 이해관계가 있기에 있는 것을 없애는 것을 즉시결정할 문제는 아니니 신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또한 김포공항 국제선의 위상 역시 무시할 수 없습니다.
큰 틀에서는 제2공항철도, GTX 추진으로 인천공항접근성을 강화하고 김포공항 기능이전을 추진하는게 옳다고 봅니다
새 공항 짓는데 돈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도 아니고 그냥 세금이 녹아나는건데
새 공항 부지 잇권이나 건설사들의 잇권 다툼 생각하면
그냥 자폭버튼으로 밖에 안보이는 공약입니다.
/Vollago
이런게 정치라 답답하긴하네요
가장 결정적으로, 기억 하실지 모르겠지만 예전 공항동 청부살인 사건에서, 동기가 민주당 지역 시의원이 고도제한을 풀지 못한 압박을 이기지 못해 지역 유지를 살인 청부 했습니다. 김포공항 이전이 지역에 많은 이권이 걸려 있다는 뜻입니다.
강서쪽에서 김포공항으로 인해 많은 불이익을 받고 있다 생각하기때문에, 당에서 움직이는 것일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민주당쪽에서 계속해서 무리하게 밀어 붙이는 이유가 그쪽 계통 누군가가 소유한 땅의 개발이 걸려 있지 않나 추측합니다.
진짜 궁금해서 여쭙는데, 진짜 김포공항 때문인가요? 제 경우에는 김포에서 서울들어가는건, 어차피 막히는거라...공항문제는 아닌듯해서요.
국내선만 있는 공항 아니예요….
아파트 짓겠다고 멀쩡한 국제공항 날리는건가요?
그리고 김포공항 어디 지방공항 아닙니다
운항수가 인천공항이랑 비슷하고,
심지어 더 많은 날도 많습니다
진짜 지방은 짐승들과 촌로들만 들끓는 지역으로 만들고 싶은건지….답답하네여~
저런걸 정책이라고 내놓으니 선거에서 밀리는겁니다.
동부권은 원주가서 비행기 타라는데
https://m.khan.co.kr/politics/election/article/202205271910001
이게 인천에선 몰라도
서울시장선거에 도움이 되는 공약인가요?
서울시장만 아니라 서부권을 제외한
구청장이나 구의회 시의회 선거에도 악재같은데요
님비가 아니라, mutation님 작성글을 보세요.
1) 김포-제주 트래픽 문제를 님 글 처럼 철도로 풀 수 있습니까?
2) 김포공항 국제선 기능의 대체는 어찌 해결 가능합니까?
서울이 팽창하면서 김포공항이 서울로 편입되고 주변이 개발되면서 인구가 유입된거죠. 그리고 그 곳으로 유입된 인구들은 공항이 있는 것을 알고도 유입된 분들이구요.
김포공항은 여의도에서 이미 외곽으로 이전한 결과고, 상당수 트래픽을 인천에 양보한 뒤에도 여전히 수요가 높은 공항입니다. 님비는 글쓴이가 아파트 짓겠다고 공항을 쫓아보내는 현상을 말하는 것 아닐까요?
글쓴이 논리라면 수도권 매립지 폐장 문제도 님비가 아니게 되어버립니다만...
모두에게 필요한 건데도 나는 모르겠고, 싫으니까 쫓아낸다, 그게 폐기물 처리장이나 화장장, 장애인 복지 시설 같은 곳에 흔히 하는 님비에요.
공항이 먼저 들어왔어요.
90년대 초만해도 주변 다 논밭이나 공장 이었습니다
공항근처 주민들 정신적 경제적 피해 관심 있냐고요?
아파트 밀집 지역 옆에 있는 수원 비행장,
판교, 분당 신도시 옆 서울 공항 폐쇄도 찬성하시죠?
공항이 주민들보다 먼저 자리를 잡았죠.
그리고 본 공약은 충분히 우발적이라 봅니다.
이게 그리 중한 일이면 두 분다 인천시장, 경기도지사 할 때 좀 밀어부치셨어야, 우발적이지 않다고 생각이 들지 않을까요?
그리고 님비현상이란 단어를 쓰시려면 말이죠.
공항이 먼저냐, 주민들이 먼저냐에서 주민들이 먼저여야 쓸 수 있지요.
이 정책공약이 비단 수도권민에게만 영향을 끼치는 게 아니라 제주도민에게도 직접 영향을 준다는 생각은 안 해보셨는지요.
제주도에 제2 공항까지 건설한다고 하는데 김포공항을 없앤다니...
통일이 얼른 되서 한강 하구에 설치하면 되긴 하겠지만요.
참. 이런식의 말도 안되는 공약은 되려 땜질식으로 보여 선거 승리에 상당히 부정적입니다.
정책 내놓은 실무진 양반은 반정하고 실무진에서 당분간 물러나는게 송영길님하고 민주당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김포-제주 노선 시간표 보면 엥간한 서울 시내버스 배차간격이랑 맞다이 떠도 비벼볼만할텐데....
김포공항에 만들어둔 각종 지하철 연결한 인프라하고.
저건 어이없는 공약이라고 봅니다
저거 하나만으로도 떨어질만합니다.
김포공항이 못쓰는 폐공항이면 모를까
포화상태로 잘 돌아가는 도심 공항을 밀어버리는건
건설로 세금 녹이는거 좋아하는 명바기하고 별 반 차이 없는....
이게 명박기 4대강하고 뭐가 다른가요..
멀쩡한거 세금으로 다 부수고 건설사와 토지관련 업자만 배부르게 만드는 국책사업....
어휴... 진짜 이런 꼴이니 자꾸 선거에서 망하지.............
그리고 서울 중심부에 비행기 매연도 뿌려지지 않고
차라리 이렇게 공약한다면 이해는 가겠네요.
다만 서울공항이 주요 귀빈 의전용 공항이라는 것외에도, 미군 및 정보 자산이 사용하는 공항이라는 점에서 풀어가기가 쉽지 않겠죠.
만약에 지금 공항가는데 2시간 걸리면 정말 제주도 제외하고 기차 이용이 크게 늘기는 할 것 같습니다.
롯데타워도 생긴 마당에 그거 못옮길까요?? ㅎ
이명박씨가 시장시절에 한게 아니예요~~
송영길후보나 이재명후보가 대통령되면 이야기해볼수는있겠네요..
어차피 표줄사람들위주의 정책을가야하는데.
김포공항이전이면 서울서부권에서는 확실히 좋은공약입니다.
다른지역에서는 뭐라고 할수는 있어도 지지층은 변화가 없을겁니다.
일년에 한두번가는 제주도,
강남권분들이 일본이나 중국갈때이용하는 국제선공항없어지는거 큰문제는아니거든요
이전한다고 민주당찍던분이 다른당 안찍고 다른당찍던분이 민주당찍는 그런 정도의 영향력없어요.
반대로 강서구나 실제 영향권은 다르죠.~
정말 표심을 모르시네요.. 해당지역에서 김포공항이전한다고하면 이전반대 시위하실분이 얼마나될것같으신지요.
반대로 이전한다면 찬성할분들은 엄청나죠.~~
공항주변분들은 이전해준다는공약에 표줍니다..현 시장은 그이야기 못해요..
하지만 송영길시장은 입장이 다르죠.
그래서 합리적인공약입니다. 떨어지는 표보다 받아오는표가 많으니..
욕은할수있는데 이것때문에 똥찍어먹겠다는분은 없어요..
상대가 똥이니까 저런공약도 할수있는겁니다.
좋은공약은아니지만 할수있는합리적인공약입니다.
그렇다고 나쁜공약도아니잔아요~~
전 강서구는 오히려 이용하기 편한 지리적 이점만 있는대 그걸 포기하겠다는게 이해가 안갑니다
양천구가 피해가 더심하겠네요..
공약이란게 추진이란겁니다..다른동네사람들은
김포공항옴기겠어 못옴겨 이반응이고..
그동네사람은 어 이사람 옴겨줄까 혹시 해서 찍어줍니다..
여기서 이렇게 욕하는분들 저것때문에 후보 바꿀까요..
절대 아니예요..당장 저도 김포공항을 인천에 통합한다해도 별 감흥없거든요..
저희동네에서 인천이나 김포나..수준이라..
다른동네분들에게 물어보세요~~말씀하신대로 전혀감흥없는 이야기예요.
강서청장, 양천구청장 선거 아니잔아요.. 서울시장선거인데..
저희동네도 서울시예요..ㅋㅋ
강서구청장 양천구청장 선거는 그냥 지나가겠습니다!!
잘못된거 아니고 생각이다른거예요..
님이 생각하신거 모르는거 아니예요.. 생각이 다른거지..
그럲게 생각하면 달콤한만두님이 잘못된거라고 제가 생각하면 되는건가요?
쓸데없는소리란건 뭔말인지 이해못하셔서 그렇게 이야기하시는거라고 생각하면 되는지?
그리고 이번 공약은 반드시 뉴스에 언급된 수원공항, 인국공, 제주 해저터널 등이 종합적으로 같이 진행되어야 그나마 현실성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그래도 수도권 강북은 무조건 시간, 교통비 부담이 늘어날 것 같구요. 강남권이야 김포나 수원이나 거리 비슷해서 수원공항 가면 큰 차이 없을 것 같습니다... 대통령 공약으로 전국단위 개발에 알맞는 공약 같아서 아쉽네요. 지방선거용으로는 김포공항 수요 흡수할 대안 확보가 다른 지방의 일이라서요.
송열길후보측에서 그걸 모르는게 아니예요..
선거중 투표중입니다.. 해당지역에서 표를 줄사람에게 표를 줄공약을 하는거예요.
저공약은 좋은공약이 아니지만 지금 후보측에서 내놓을수있는 합리적인 공약이예요.
욕을하는사람은 있어도 저것때문에 안찍는 사람은 없지만.
저것때문에 찍어줄사람은 확실하니..
제가 이야기 하는내용은 저공약이 현실성있다 문제있다.이런게 아니라.
선거하는데 저런공약이 유리하다는거죠.
(어차피 서울시장이 추진해도 안되는공약이예요..그거 후보측도 알고있을껄요..)
일단 당선되야 저거 하던 말던 하는거예요..~~
도대체 누구머리에서 이런공약이 나왔는지 개탄스럽습니다.
이런 논의는 해저터널로 제주까지 ktx 생기면 합시다.
찬반이 갈리고 현실 가능성이 낮고 시간이 얼마 걸릴지 모르는 새로운 정책을 밀께 아니라 서울 사람들이 지금 가려운 곳을 긁어줘야죠.
고 박원순 시장님 관련 댓글 참고하세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ark/15157561?c=true#115311266CLIEN
이번 공약은 좀 아쉽습니다. 지역구 국회의원이라도 지역이기주의보단 국가경쟁력를 우선 했으면 좋겠는데....
평소에 수요가 없으면 몰라도, 지금도 넘치는 판에,
저는 차라리 KTX를 광명역에서 김포공항 직결(그러면 공항철도로 인천공항까지)해서 경기 북부 서부의 KTX접근성을 올려줬으면 좋겠다 싶은데....
지방에 살아도 한번에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 갈수 있으면 좋을거같아요.
간단한 문제가 아니에요.
다른분들이 반대하시는건~~
어차피 대안나올때까지 못옴겨요..
서울시장이 옴기자고 하면 옴겨지는것도아니고.
추진이란 추진하겠다는거지 옴기는게 확정아니예요..
좋은공약은아닌데 지금 송영길후보측에서 낼수있는 합리적인 공약맞아요..
정무감각있으니까 저런공약이 나오는거죠.
해당동네분들중 진짜 본인에이익에 상관된분들은 지지후보 바꿀수있는데..
저것때문에 지지후보 바꾼다는분 계신다면 그냥 그건 해당후보원래지지하시던분이아닐까싶네요.
일단 당선되야뭐든하고 추진안하실분도 아니고.
하지만 힘들다는건 알고 하는공약이죠..
그래서 좋은공약은 아니라는거죠..거짓말은아닌데 그냥해보는 공약같아서..
맞춤법이약해요 초등학교때 놀아서요..ㅋㅋ
지금은 무시하고, 그냥 좀 묻지마 지지합시다.
저쪽은 무슨 공약이든 내고 당선 후 파기 반복하는데, 선거 시작된 마당에 선비처럼 타당성이나 따지고 있으니..
공항까지 1시간인지 1시간 30분인지 중요하지 않거든요..
30분인지 1시간인지가 중요한 동네에서나 문제되죠..~~~
그래서 5세 지지하실건 아니잔아요..
1. 김포 없어지면 어디다가 세울건가요? 인천에 절대 통합 못합니다. 인천공항 5단계 최종확장이 지금 골프장이랑 화물역사쪽에 저가항공 전용 터미널만드는건데 이거 만들어도 김포 수요 흡수 못합니다. 게다가 지금도 아직 확장 4단계 진행중이고 5단계 완료되려면 최소 10년일텐데요.
2. 서울시장이라면 서울시민 전체가 혜택을 볼 수 있는 공약을 제시하는게 당연한게 아닌가요? 강북구청장뽑는 선거 아닙니다. 저런 대형공약은 전체의 지지를 아우를 수 있어야 시너지효과가 있습니다. 안그래도 지금 밀리는 와중에 저건 자살골입니다.
3. 그래서 5세 지지할거냐는 그 논리로 대선이 어떻게 됐나요? 절대 그런 논리로 중도층 지지 못 끌어냅니다. 이번 지방선거 안그래도 불리한 상황에 정무적인 판단이 너무 아쉬울 따름입니다
지금 송영길후보가 당선된거 아니고..그걸 모르는거 아니예요..
당선되야하니까 저런공약 내는겁니다..
저공약 실현가능성 얼마나될까요.. 임기중 안되는공약이예요..
알아요. 그래서 좋은공약은 아니라고 한겁니다..
안될꺼 알면서도 난 해당지역에 관심많다는표현입니다..
(안될줄 알면서 하는공약이예요~~~;;;)
보좌진들이 저런내용모르고 정책내는거 아니예요.
저분 인천시장하시는분이라 해당문제 누구보다 잘알고 있는 사람이예요.
시너지나는공약 낸다고 뽑아줬으면 대통령선거에서 이런결과 안나왔죠.
유권자들 자기한테 도움되는거 아니면 안돌아서요..
그게 민심입니다..말씀하신내용 관심있는사람 별로 없어요..
주신말씀 다 일리있고 합리적인 이야기예요..
문제는 저거 생각하고 시장 뽑는사람그리많지않아요..
Clienkit3 Betatester/
예를 들어 수원 군공항의 활용에 대해서 언급을 좀 더 해주면 좋겠네요. 원주, 청주공항 이용하라는 얘기는 좀 빼고요...
화성, 수원쯤 좋아보이네요.
활주로를 두개 더 늘리면 되려나요
선거잖아요 일단은..
이기기위해선 수단과방법 안가려야합니다 우리도
일단 이기고나서
취소하면되는거지요 어차피 추진한들
예타나 다른것에서 막힐텐데 왜케 진지하게들받아드리시는지
일단 1표라도 가지고올수있다면 우리도 입바른말도하고 그럴줄알아야하지않을까요
언제까지 당하고만사나요
문제는 이게 별 도움이 안되고
오히려 표 깎아먹는 공약이라는 점이겠쬬
공약이야 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만 대책이 있는 공약인지 모르겠네요
김포 - 제주 노선은 세계에서 탑급으로 이동량이 많은 노선인데
인천공항으로 이전하는게 현실적으로 가능할 지 모르겠네요
지금도 포화상태던데
서울은 대놓고 포기하겠다는건지 나원참..
지금 굥정권이 앞으로 할 거 생각하면 이 정도 공약으로 막을 수 있다면 싸게 막는 겁니다.
일단은 묻지마 지지해야죠.
김포공항 이전 서울시민 투표 붙여보면 모르긴 몰라도 반대 7 찬성 3 나올걸요
이 당 저 당 할거없이 만만하면 나오는게 김포공항 이전인데 이재명이 하니 뉴스가 엄청 나오네요.... 이준석 오세훈은 자기 당 후보 공약중에도 김포공항 이전 있는걸 모르는건지.. 알면서도 그냥 까는건지... ...
여러가지 이유로 솔직히 김포공항 이전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다들 짐작은 하시겠지만....
만약 하더라도 김포공항 닫고 인천공항에서 국내선 타라고 하는게 김포공항만 뿌순다고 해결 될 일이 아닙니다.
인천공항은 애초에 국제선 위주로 만들어진 곳이라 국내선 운영 가능하게 분리 된 출발장과 게이트가 몇 개 안됩니다.
그나마도 처음 지은 터미널 1에나 있고, 탑승동이랑 터미널2는 통짜로 되어있습니다.
(대한항공이 터미널1에서 2로 이전하면서 인천-대구 국내선이 괜히 폐지되고 국제선 연결 전용 내항기로 바뀌었습니다)
공약이 어쩌구저쩌구... 당선되고 나서 생각해 볼랍니다.
안될공약이라고 하죠.
문제는 지금 선거를 이겨야해서 효과적으로 공약을 한거예요.
안될거지만 그거 서울시장이 추진한다고 되는거 아니예요..
그냥 송영길후보의 그지역에 대한 관심을 표현한거라고 생각하심이..
제가봐도 저거 말안되요..근데 공항옴긴다고 난리치는 적극적인 분들은 없을꺼고
공항으로 피해보신분은 저공약한줄로 표를 줄수있죠.
근데 거짓공약은 아니예요.. 진짜 추진하긴할것같거든요...
문제는 추진하다 안될게 뻔한거고 추진한다해도 대안이 나와야 추진하는거지
미치지 않고 아무대책없이 옴기지는 못하죠..
오세훈시장은 저거 공약 절대 못해요..지금 여당후보가 저거내면..
후폭풍이...
하지만 송영길후보가 저거추진해도 정부가 안받아요..
그거 아니까 하는거죠..
진짜 추진하고싶어도 추진못하는공약이고 제가봤을때 여기서 이러는분들보니 당선도 힘들죠.
사람들은 나랑 직접관계안되는거는 그리오래기억하지 않아요.
(민주당이 선거 망하는이유가 님처럼생각하니 망하는거죠..)
산업발전을 위해 지역민의 희생이 미덕인 시대는 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