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auto.v.daum.net/v/E3Y3e5s6pZ
전직 바이커입니다.
지난 3월, 환경부에서 이륜차 소음 기준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1000cc 리터급 바이크들은 순정 머플러도 96~97db가 나오는 상황입니다.
야마하, 스즈끼, bmw가 한국시장에서 철수한다는 찌라시도 돌고 있습니다 ㄷㄷ
https://auto.v.daum.net/v/E3Y3e5s6pZ
전직 바이커입니다.
지난 3월, 환경부에서 이륜차 소음 기준을 강화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는데요.
1000cc 리터급 바이크들은 순정 머플러도 96~97db가 나오는 상황입니다.
야마하, 스즈끼, bmw가 한국시장에서 철수한다는 찌라시도 돌고 있습니다 ㄷㄷ
★ 김새턴의 새턴은 토성의 Saturn입니다. ★ 전 세가새턴 세대가 아닙니다!!!! 살까.. 말까.. 고민하지 마세요! 배송 기간이 늘어날 뿐입니다 !! 치킨.. 먹을까 말까..? 고민하는 순간 이미 당신은 먹★고★있★다 ! 이 핸드폰을 살까 저 핸드폰을 살까..? 클량은 둘돠 !!!
95데시벨은 이륜차 전멸입니다 ㄷㄷ
환경부가 입장을 고수한다면, 앞으로 한국에서 오토바이는 없어지겠네요 ㄷㄷ
현행 105데시벨이 너무 높긴하죠 ㄷㄷ
공감합니다 (...)
그리고 어차피 내연기관 자동차도 사라지는데 오토바이들도 하루 빨리 전기로 돌아서야죠.
전기로 돌아서면
중국 못이길거 같기는하네요.
문제는 괜찮은 전기 오토바이가 없습니다 ㅋㅋㅋ
단속 꽤 자주합니다 ㄷㄷ
오토바이는 총체적 난국인데 소음만 혼나고있네요 ㅋㅋ
그래도 95 데시벨이면 많이 조용해집니다.
괜찮은 전기 오토바이가 없습니다 (...)
어떻게 될지 두근두근 합니다 ㅋㅋ
근데 괜찮은 전기 오토바이가 없습니다 ㅠㅠ
시끄럽긴합니다 ㄷㄷㄷ
2년 넘게 배달오토바이에 시달렸습니다
오토바이 다른 문제점들도 고쳐줬으면 좋겠습니다 ㅜㅜ
제가 알기로는 야마하, 스즈끼, 가와사키, 혼다 같은 경우는 일본 브랜드이고 일본에서도 많이 팔리는 브랜드로 알고 있는데 저 브랜드는 일본에서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나요???
그건 제가 모르겠는데 둘중 하나 통과하면 된다는데 자세히 모르겠네요 (...)
일본제 순정머플러는 굉장히 조용합니다. 그거 그냥 달고다니면 됩니다.
저도 예전에 95db짜리 순정머플러 일본옥션에서 구해다 달고 다녔었죠.
당시에 주택가 살고있었고, 야간에 퇴근할때가 많아서 선택의 여지가 없었습니다.
근데 왜 소음 규제를 강화한다고 하면 반대 여론이 많은 건가요??
이 상황도 오토바이들이 만든거라
요
이륜차를 못타게 하는것도 아니고 소음 줄이라고 하나 하는건데 이륜차 죽이기 프레임은 어거지죠
뻥뻥 뚫어 다니는 배달 오토바이들 상업지구 앞에 앉아있으면 1분에 몇대씩 다니는데 말이에요.
http://tbs.seoul.kr/news/newsView.do?seq_800=20436085&typ_800=6
바이크랑 인연은 0.1도 없고 가끔 도로에서 짜증도 나지만 무지성 찬성하기는 힘드네요.
배달오토바이에 너무 시달리는 상황에
급한 탁상행정으로 보이네요
그럼 불법 개조된 오토바이를 단속해야 하지 않나요....?
운행차 소음허용기준도 일본처럼 제작차 기준과 동일하게 해 이륜차가 제작단계부터 허용기준보다 낮게 제작·수입되도록 유도한다.
제작 이륜차 배기 소음 허용기준은 배기량이 175cc 초과할 경우 95dB(데시벨), 배기량이 175cc 이하이고 80cc를 초과할 경우 88dB, 배기량이 80cc 이하일 경우 86dB로 강화될 예정이다.
https://www.yna.co.kr/view/AKR20220315056100530
누가보면 우리나라만 이런 규제 만드는 줄 알겠어요.
유럽규제에 맞춰서 따라가는건데, 유럽도 오토바이 전멸하겠네요?
기준이 하향되어도 신차 판매 문제 없고, 옵션 판매만 안되는 것 정도이니까요.
전면번호판, 소음규제 등 지금 추진되는 모든 규제는 바이커 스스로 만들어낸 결과물입니다.
구조변경, 검사시에만 편법으로 통과시키고 타는 사람들이 어디 한둘이어야말이죠
/Vollago
기사 본문은 아무도 안읽으시나 봅니다ㅎㅎㅎ
"미국과 유럽과 체결한 FTA에 직접적으로 위배된다는 것이다"라고 본문에 되어있는데 현실은 유럽 기준에 맞춰서 손질하겠다는겁니다.
https://ieep.eu/uploads/articles/attachments/1b15b20d-a972-4e9d-a462-dfb5e96c384a/10.4_Motorcycles_-_final.pdf?v=63664509870
심지어 지금 환경부가 제시하는 기준은 유럽에서는 30년전에 도입된 규정인데 본문에서 말하는 는 2016년부터 적용된 유럽의 UNR41-04이라는 법령은 어디서 나온건지 알수가 없네요.
본문만으로는 본문자체가 잘못되었는지 아닌지 확인할수가 없다는 점이죠
다행이고 빨리빨리 진행하였으면 합니다.
그리고 고속도로요?
무슨 대환장 파티를 하려고 구요.
지금 현재도 일반차량들 1차로 주행이 엉망인데요~
거의 경적을 누른채로 달리는 수준보다 조금 작은 소리인걸요..
딸배들 불법 스피커 달아 놓고 음악 트는 거 좀 단속... 제발...
그래도 낮에는 그런가 보다 하는데..
밤에는 정말 짜증남...
제발 조용히 삽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