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님 유럽은 국가별로 항공사가 하나 있는 경우가 많지만 유럽 시장 전체가 함께 경쟁하는 구도고, 중국도 정부 힘이 쌔지만 나름 내부 경쟁을 하고요. 우리 처럼 외부 항공사가 애초에 크게 자리 잡지 못하고, 자국 단일 기업이 독과점 구도를 형성하는 가장 유사한 곳은 캐나다 뿐이죠.
좋은걸보고오렴
IP 175.♡.20.63
05-22
2022-05-22 16:50:40
·
@DRJang님 근데 구미 공정위 같은 곳들에서 합병 허용 안해줄라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정 공적자금으로 살릴 생각 없으면 파산시키는 선택지도 있겠죠-_-
kinkin
IP 49.♡.19.120
05-22
2022-05-22 17:27:35
·
@종이님 에어캐나다가 그렇게 별로인가요? ㄷㄷ
쭈니~
IP 211.♡.251.196
05-22
2022-05-22 17:33:50
·
@DRJang님 하… ㅠㅠ 이제 코로나 풀리면 밴쿠버 자주 다녀와야하는데… 대한항공까지 이러면 노답이네요. 예전에 다니기 편할땐 시애틀로 돌아서 육로로 가기도 했었는데…점점 더 복잡해지네요.
@좋은걸보고오렴님 솔직히 말해서 합병 거절의 가능성은 낮다고 봅니다. 왜냐하면 대한항공이 태평양 노선에서의 점유율이 높기는 합니다만 아시아나와 겹치는 부분이 많고 아시아나의 규모가 비교적 작기 때문입니다. 다만 조건이 얼마나 빡세게 들어가냐가 관건이죠. EU 소비자당국에서는 OZ 슬롯을 즉시 반납하라고 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미국 같은 경우에는 현재 간편심사 진행중이었는데 UA가 태클걸어서 일반심사로 전환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 대한항공 조원태 회장이 미국 방문했다고 하는데 일각에서는 합병 무산을 위한 밑밥(현산도 전에 OZ 인수 파토 때 이런 짓을 했었어서)가 아니냐는 의혹도 나오기는 합니다.
A1586
IP 223.♡.42.9
05-22
2022-05-22 10:46:06
·
LCC를 타도 저 모양은 아닌데.. Clienkit3 Betatester/
starleo
IP 223.♡.87.37
05-22
2022-05-22 10:48:09
·
8월에 국제선 타보려했더니 서비스가 엉망이 되어가는군요;;;
im_jayden
IP 175.♡.95.80
05-22
2022-05-22 10:49:42
·
대충 김앤장 영전한 인간 짤 소환
써니
IP 116.♡.96.223
05-22
2022-05-22 10:51:14
·
이제 국적선 안타야죠. 어떤 경우든 불매가 제일 좋은 저항입니다 ㅠㅠ
아에로플로트
IP 116.♡.155.63
05-22
2022-05-22 10:55:09
·
백번 양보해서 코로나 전파 방지를 위한 조치라면 이해하겠습니다. 근데, 돈 더 벌고 싶으니까 항공업계가 입국시 코로나 검사를 폐지하라고 주장한다면 그건 모순이죠. 코로나 검사 없이 확진승객 막 태우고, 그들에게 기내식을 서비스한다? 그런식으로 하면 모든 객실/운항 승무원이 다 확진되겠네요. 입국검사 폐지로 가장 위험에 빠지는건 직원들일겁니다. 돈버는건 회사이구요.
drkyu
IP 118.♡.44.45
05-22
2022-05-22 18:21:46
·
@아에로플로트님 근데 한참 코로나 빡세던 2월에도 하노이 다녀 올 때 아사이나 기준 음료,밥 줬어요.
서우헌
IP 122.♡.73.34
05-22
2022-05-22 11:01:29
·
아시아나를 흡수해서 저렇게 되는게 아니라 아시아나는 원래 저랬어요 ㅋㅋㅋ
그대로멈춰라
IP 14.♡.37.253
05-22
2022-05-22 11:24:49
·
대한항공 안탄지가 꽤되었네요. 그래도 댄공 장점이 서비스였는데 이제는 이용할 이유가…
회사에서 예약해주면 타지만 사비들여 갈땐 언제나 외항사 탑니다. 서비스는 별로지만 가격이라도 싸서요
이민가고싶
IP 59.♡.62.6
05-22
2022-05-22 11:31:02
·
아껴둔 마일리지 어쩌지? ㅠㅠ
다이해해
IP 175.♡.148.206
05-22
2022-05-22 11:41:21
·
@이민가고싶님 저도 마일리지로 대한항공 아시아나 비즈니스타고 유럽 다녀왔는데...그나마 아시아나는 좀 나았는데 대한항공은 마일리지로 타서 다행이다. 이건 절대 내돈주고는 못타겠다 싶었어요. 주말에 제주도가는걸로 털어버리세요
전 이런 '카더라'가 정말 싫습니다. 유언비어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실제로 타 보신분들의 경험이 더더욱 중요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국민들이 대한항공 탔는데 물도 안주고 음식도 너무 야박하게 나왔으면 말이 엄청나게 나오지 않았을까요? ---------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구글과 네이버에. "대한항공 서비스 엉망" "대한항공 생수" 이렇게요. 찾을 수 없었습니다.
@NowhereFast님 글쵸 저도 바로 지난 주에 두 번 타고 왔는데 (LAX 왕복) 비즈니스 석이었지만 위 글과는 달리 메뉴는 항상 선택 가능했습니다 물과 술 음료도 요청대로 주셨고요.. 글을 읽고 좀 갸우뚱 했네요
사막의감시자
IP 122.♡.180.209
05-22
2022-05-22 16:48:45
·
@NowhereFast님 블라인드에 일베발 유어비어 엄청 많죠 반도체 기업중에 하나 재직중인데, 저희 회사 블라인드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갈라치기도 조작뉴스 넘쳐나죠
NowhereFast
IP 211.♡.185.36
05-22
2022-05-22 17:28:25
·
@종이님 언제적 자료인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찾아봐도 근거를 확인 할 수가 없었습니다. 종이님. 블라인드 대한항공 국제선 스태프들이 '물도 주지 않고, 음식도 너무 야박하게 내어 놓았다' 고 주장합니다. 그러면 그러한 개똥같은 응대를 받은 사람들은 (우리나라 사람들 포함) 대한항공에서 물도 주지 않고 음식도 형편없더라. 라는 증언이 나와야 마땅하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찾아봐도 그런 개똥같은 응대를 받은 사람을 찾기가 힘들더라. 그러면 이 블라인드 글은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까? 궁금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언제적 것인지 누구 아시는 분 없을까요?
종이
IP 218.♡.144.172
05-22
2022-05-22 21:06:07
·
@NowhereFast님 블라인드 기준 5일전 이네요. 항공라운지 아니고 토픽에 올라온거라 해당 제목으로 찾으면 바로 나옵니다. 안주는게 아니고 나눠주는거잖아요 ? 모든 사람이 그렇게 예민하진 않으니까요.
@종이님 제가 잘 이해를 못하고 있습니다. '안주는 것이 아니라 나눠주는 것' 맞습니다. 그런데 그런 징후들은 단 한 곳에서도 본 적이 없습니다. -콜라 캔 하나를 가지고 요청했는데 세번씩 나누어서 주면 - 생수 모자라서 물을 아낌 (물을 어떻게 아끼는지는 나오지는 않으나) - 퍼스트클라스도 메뉴선택권이 없음. (음식이 모자라서 실리지 않았으니) 주면 주는데로 처먹어라는 식임. - 모니터 터치도 고장, 전원도 고장
이 정도인데도 말이 안나올까요? 예민하다고요? 혹시 미주LAX까지 퍼스트클라스를 타고가는 비용을 알고 계십니까? 그 돈을 내었는데 콜라도, 물도, 음식도, 그외 모든 서비스가 개똥같이 느껴졌다면 대한항공 게시판은 엉망진창이 되지 않겠습니까? 솔직히. 그런데도 종이님은 약간 좀 이상합니다. 나눠 줘서 뭐 괜찮다는 것인가요? 이렇게 이야기 하는 것이 예민하다고요? 참으로 이해하기 힘들군요.
IP 39.♡.186.179
05-22
2022-05-22 14:30:01
·
한국회사 답네요
namuya
IP 112.♡.224.165
05-22
2022-05-22 15:24:37
·
제대로 안하면 전 지구에 KTX 깔아버림요.
마론
IP 182.♡.155.96
05-22
2022-05-22 15:30:11
·
사충이 뭔뜻인가요? 사측에 충실한 사람들인가요?
승후
IP 210.♡.10.227
05-22
2022-05-22 15:57:56
·
현직 대한항공 인천공항에 근무 합니다. 클리앙에도 일베가 있나요 ??? 어디서 이런 근거도 없는 ㄱ ㅅ ㄹ 를.... 존대말 쓰자. 욕하지 말자. 맨날 떠들면 뭐합니까 ??? 이런 일베 기레기들이나 하는 소리를 여기서 떠들고 있는데 동조들을 하시면서...
wheelnut
IP 31.♡.93.56
05-22
2022-05-22 16:06:17
·
서비스는 아직 안타서 모르지만
항공권 가격은 엄청나게 오른건 맞더라구요.
피수
IP 110.♡.20.89
05-22
2022-05-22 16:12:00
·
다른건 모르겠고 코로나로 승객간의 접촉을 줄인다고 주류를 안주네요... 술먹으면 좁은 비행기에서 서로 부비는것도 아닌데...
2찍자들 소굴 블라인드 "굥"이 저기에서는 그저 믿고 따르는 큰형님이라고 블라인드에 상주하는 애들 20~30 영끌 빗투 조장해서 작년 부동산 엄청 올려놓은 진원지라 생각됩니다 부동산 폭락 의견 내는애들은 집단 다굴당하는곳 저기서는 집없으면 ㅂ ㅅ 취급 당하는곳 아무리 금리 올라도 아직도 바이 부동산 외치는 곳 ~~ 요즘 좀 꿀잼인게 미장 폭락으로 징징대는 애들 보면 ㅋㅋ
삭제 되었습니다.
레밍스
IP 211.♡.139.138
05-22
2022-05-22 17:55:15
·
어쨋거나 비행기표 비싸진건 사실
코간류
IP 110.♡.50.2
05-22
2022-05-22 18:19:07
·
5.11~19 보스턴에 대한항공 타고 왔습니다. 물론 이코노미 좌석이였습니다. 경험으로는.... 1. 가격은 음....유류값 감안 하더라도 너무 비쌉니다. 2. 편도 기준 기내식 2번, 이상한 간식 1번 나왔고 3. 컵라면 달라면주고, 와인.맥주.위스키 달라는대로 줍니다. 4. 영화 나름 최신?ㅋ 잘 나왔습니다. 5. 필로우 및 블랑킷 질이 안좋습니다. 보풀......검은옷 ㅜㅜ 6. 기자재야 연식이 있디보니 안좋치요. 7. 승무원은 늘 최고이지만 코시국으로 뭔 부직포 가운을 입고 근무하셔서 실망......
(장기적으로는 아시아나는 사라집니다. 아마 LCC 통합 브랜드로 아시아나를 쓸거라는 이야기만 나오고 있죠..)
우리 처럼 외부 항공사가 애초에 크게 자리 잡지 못하고, 자국 단일 기업이 독과점 구도를 형성하는 가장 유사한 곳은 캐나다 뿐이죠.
근데 구미 공정위 같은 곳들에서 합병 허용 안해줄라고 하는 것 같더라고요.
정 공적자금으로 살릴 생각 없으면 파산시키는 선택지도 있겠죠-_-
이제 코로나 풀리면 밴쿠버 자주 다녀와야하는데… 대한항공까지 이러면 노답이네요.
예전에 다니기 편할땐 시애틀로 돌아서 육로로 가기도 했었는데…점점 더 복잡해지네요.
이번에 대한항공 조원태 회장이 미국 방문했다고 하는데 일각에서는 합병 무산을 위한 밑밥(현산도 전에 OZ 인수 파토 때 이런 짓을 했었어서)가 아니냐는 의혹도 나오기는 합니다.
Clienkit3 Betatester/
어떤 경우든 불매가 제일 좋은 저항입니다 ㅠㅠ
근데, 돈 더 벌고 싶으니까 항공업계가 입국시 코로나 검사를 폐지하라고 주장한다면 그건 모순이죠.
코로나 검사 없이 확진승객 막 태우고, 그들에게 기내식을 서비스한다?
그런식으로 하면 모든 객실/운항 승무원이 다 확진되겠네요.
입국검사 폐지로 가장 위험에 빠지는건 직원들일겁니다. 돈버는건 회사이구요.
아시아나는 원래 저랬어요 ㅋㅋㅋ
그래도 댄공 장점이 서비스였는데 이제는 이용할 이유가…
회사에서 예약해주면 타지만 사비들여 갈땐 언제나 외항사 탑니다. 서비스는 별로지만 가격이라도 싸서요
제일 열받는 부분이죠!!
그동안 쌓아놓은 마일리지
등 쉽게 다른 항공사 못탄다 우짤래 느낌입니다
엄니 걸을실 수 있으실때
미쿡 친척집 갈려구
함께 퍼스트로 모실려고
했는데 짜증 확!! 나네요ㅠ
이럴 때일수록 실제로 타 보신분들의 경험이 더더욱 중요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국민들이 대한항공 탔는데 물도 안주고 음식도 너무 야박하게 나왔으면 말이 엄청나게 나오지 않았을까요?
---------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구글과 네이버에. "대한항공 서비스 엉망" "대한항공 생수" 이렇게요.
찾을 수 없었습니다.
글쵸 저도 바로 지난 주에 두 번 타고 왔는데 (LAX 왕복)
비즈니스 석이었지만 위 글과는 달리 메뉴는 항상 선택 가능했습니다
물과 술 음료도 요청대로 주셨고요..
글을 읽고 좀 갸우뚱 했네요
반도체 기업중에 하나 재직중인데, 저희 회사 블라인드보면 한숨만 나옵니다.
갈라치기도 조작뉴스 넘쳐나죠
종이님.
블라인드 대한항공 국제선 스태프들이 '물도 주지 않고, 음식도 너무 야박하게 내어 놓았다' 고 주장합니다. 그러면 그러한 개똥같은 응대를 받은 사람들은 (우리나라 사람들 포함) 대한항공에서 물도 주지 않고 음식도 형편없더라. 라는 증언이 나와야 마땅하지 않겠습니까?
그런데 찾아봐도 그런 개똥같은 응대를 받은 사람을 찾기가 힘들더라. 그러면 이 블라인드 글은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까? 궁금해지는 것입니다. 그리고 언제적 것인지 누구 아시는 분 없을까요?
'안주는 것이 아니라 나눠주는 것' 맞습니다. 그런데 그런 징후들은 단 한 곳에서도 본 적이 없습니다.
-콜라 캔 하나를 가지고 요청했는데 세번씩 나누어서 주면
- 생수 모자라서 물을 아낌 (물을 어떻게 아끼는지는 나오지는 않으나)
- 퍼스트클라스도 메뉴선택권이 없음. (음식이 모자라서 실리지 않았으니) 주면 주는데로 처먹어라는 식임.
- 모니터 터치도 고장, 전원도 고장
이 정도인데도 말이 안나올까요? 예민하다고요? 혹시 미주LAX까지 퍼스트클라스를 타고가는 비용을 알고 계십니까? 그 돈을 내었는데 콜라도, 물도, 음식도, 그외 모든 서비스가 개똥같이 느껴졌다면 대한항공 게시판은 엉망진창이 되지 않겠습니까? 솔직히.
그런데도 종이님은 약간 좀 이상합니다.
나눠 줘서 뭐 괜찮다는 것인가요? 이렇게 이야기 하는 것이 예민하다고요? 참으로 이해하기 힘들군요.
항공권 가격은 엄청나게 오른건 맞더라구요.
이미 오염되어서 신뢰 안합니다.
가짜정보같네요. 저도 2주전에 다녀왔는데 전혀 저런거 없습니다
그리고 언제적 자료인지요?
물론 이코노미 좌석이였습니다. 경험으로는....
1. 가격은 음....유류값 감안 하더라도 너무 비쌉니다.
2. 편도 기준 기내식 2번, 이상한 간식 1번 나왔고
3. 컵라면 달라면주고, 와인.맥주.위스키 달라는대로 줍니다.
4. 영화 나름 최신?ㅋ 잘 나왔습니다.
5. 필로우 및 블랑킷 질이 안좋습니다. 보풀......검은옷 ㅜㅜ
6. 기자재야 연식이 있디보니 안좋치요.
7. 승무원은 늘 최고이지만 코시국으로
뭔 부직포 가운을 입고 근무하셔서 실망......
저거 승인한 인간들이 진심 도둑놈들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