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꿀이07님 요즘 다른 사람이 과장을 한다는 주장을 하면서 신뢰성을 깍는 일들이 종종 있던데, 두어가지 입장이나 주장이 있을 때 자기 생각을 한 쪽으로 말하면 그런 식으로 공격을 당하더군요.
Nickels
IP 220.♡.81.149
05-21
2022-05-21 09:37:53
·
@님 한 번 봐야겠네요. 토션빔이 어떤 내용이 문제인지 설명해주실 수 있나요?
쟁반
IP 175.♡.80.32
05-21
2022-05-21 09:47:28
·
그대로멈춰라님// 공대나와서 자동차 설계하는 입장에서 보면 말씀하신대로, 가끔 말도 안되는 소리 할때가 간혹 있더군요. 박사는 자기 특정분야만 박사지 만물박사가 아니니 당연하지만, 좀 의아 할때도 많아요
꿀꿀이07
IP 123.♡.184.123
05-21
2022-05-21 09:53:14
·
@딸기네아빠님 저 채널 보다가 이제는 안 보는데 저분이 혼자 나와서 주저리 말하는 영상 영상들이 많은데 초반 10분 정도는 차말고 딴 과학 잡지식 얘기 하는데 거기에 뻥이랑 과장 안 맞는 말이 너무 많아서 안 봐요
그리고 저 사람 나쁜 습관 중 하나가 자기 주장을 증명하기 위해 주장 외의 내용들을 늘어놓으면서 자기 말의 신빙성을 높이는 수법을 쓰거든요 실제 주장의 팩트는 내놓지 못하고 이게 사기꾼이 사기치는 수법이랑 비슷합니다 자기 지식 늘어놓으면 비전공자가 듣기에 맞는 말이라 생각하게 되고 그 뒤 자기 주장 내놓으면 자연스럽게 주장이 맞는 것로 사람들이 생각하게 되고 아주 악질이예요
그대로멈춰라
IP 14.♡.37.253
05-21
2022-05-21 09:55:43
·
@wide28mm님 일단 본인이 잘못이야기한거 지적하는 사람 차단하고… 소통이 전혀 안되는 사람이죠.
바른 소리(예를 들면 단위 잘못 이야기한거 지적)한 사람 차단하고 니가 날 가르치려고 드냐는 식의 반응을 보면서 그 이후로는 잘 안보게 되었습니다.
@딸기네아빠님 유튜브에 "오토기어 SM6" 검색하시면 영상들 나옵니다. 그리고 이런 해명영상 올려야 될정도로 이쪽칭찬을 많이 하죠. 저는 오토기어나 오토뷰나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객관적인것만 필요하다면 수치데이터만 표시해주는 그런 블로그나 기사글 찾아보면 될 일이죠. 영상에는 주관적인 요소가 담길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걸 본인이 판단해서 걸러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토션빔 보다 멀티링크가 좋은건 다 아는사실이고 그정도로 차가 못탈차는 아닌거고 반대로 아무리 GV60가 급하게 커브를 틀었을때 일정한 동작을 보여줘도 사람마다 원래 타던 차들과 다른성향을 보이는 차를 타게 되면 불안감을 느낄 수 있는거죠. 동호회에서도 차량이 불안하다는 글들도 있었으니깐 틀린 말은 아니죠. 오토기어에서 커브에서 일정한 움직임을 보여주니깐 문제 없다고 하는데 반대로 말하면 다른차랑 같은 움직임을 보여주진 않는거네? 라고 말 할 수도 있는거죠.
Nickels
IP 220.♡.81.149
05-21
2022-05-21 10:06:09
·
@꿀꿀이07님 공학적인 지식 중에 재가 지식이 짧고 몇 개 안봐서 그런가 저도 공학도인데 그다지 틀린 것은 못봤습니다. 몇 개 더 봐야겠네요. 악질과 사기치는 수법.. 이건 좀 아니라고 봅니다만.
Nickels
IP 220.♡.81.149
05-21
2022-05-21 10:06:35
·
@그대로멈춰라님 이런 일이 있군요. 동영상 좀 더 봐야겠네요.
Nickels
IP 220.♡.81.149
05-21
2022-05-21 10:09:22
·
@님 김피디는 ON한 상태에서도 기본도 안된 차를 발매했다고 했는데 저 테스트로 충분히 검증되었다고 봅니다만... 저 정도 테스트 같은 조건 차량이면 해외차량도 비슷할 것으로 보입니다. 무스 테스트들 한 영상보면 말이죠.
@님 제가 느끼는 결론은 문제없다 입니다. ESC를 켜면 문제없고 꺼도 일정수준 올라가면 잡아준다 입니다. 그 특성은 bmw 비슷하다... 이 정도가 저 영상 내용인거 같은데 살 때 걱정해야 하는 정도인가요? 이미 많은 사신 분들도 다 문제없다고 하시고요. 기본기가 문제 있다는 틀린거다... 이 영상의 내용이라고 봅니다. 다른 차와 다른 특성을 보인다라는 부분은 이미 사신 분들과 테스트 영상에서 아니라고 보입니다.
꿀꿀이07
IP 123.♡.184.123
05-21
2022-05-21 10:33:53
·
@딸기네아빠님
제가 어쩌다 최근 본 영상인데 여기 영상보면 고주파 관련으로 전문가처럼 얘기하는데 서비스센터에서 젊은 학생이 고주파 때문에 미치겠다하는데 AS기사분은 안 들린다고 옥신각신한다고 하면서
그 원인이 6300헤르츠대 소음이 파워 초그쪽에서 난다고 얘기하는데 인버터쪽에서 날수도 있다고 하고 전자파 소음 관련해서 앞으로 더욱 계속 문제가 될거라고 전기차에서 가상 사운드 만든 이유 중 일부가 이런 소음해결하기위한 거라고 라고 싱글싱글 웃으면서 얘기하는 데
인터넷에서 고주파 청력 테스트라고 쳐보면 사람이 8000헤르츠 이하 소리를 못 들으면 청력 장애라고 봅니다 나이가 들어서 높은 주파수 소리 못 듣는 주파수대역이 약 12000헤르츠 부터고요
다시 말하면 6300헤르츠의 고주파 잡음은 나이가 많건적건 모두 들을 수 있는 소리라는 얘기고요 그렇다면 오토기어가 처음부터 얘기한 젋은 학생이 고주파 문제로 나이든 AS기사와 싸웠다는 것 자체가 저 사람의 거짓말이라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그 후로 언급하는 전자파 소음 관련해 앞으로 더욱 계속 문제가 될 거라고 하는 말 자체도 아무 근거없는 말입니다 그 후에 나온 전기차 가상 사운드만드는 것도 소음 해결하기 위한 것도 역시 아무 근거 없는 말이고요
이런게 저 사람의 자기 주장 하는 방식이예요 모르고 들으면 아~ 그렇구나 하는데 전문 지식 갖은 사람이 들으면 처음부터 읭?? 하게 되고 근거없이 출발해서 헛소리로 자기주장에 도달하는 방식입니다 에구 어쩌다 보니 말이 길어졌네요..
@딸기네아빠님 네 사람마다 판단 기준은 다르니까요. 저도 차에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는거고 그럼에도 일반적인 주행특성을 기대하고 산 사람에게는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다입니다. 내가 생각하는데로 차량이 움직이지 않으면 거기서 당황하다가 사고가 날 수 있는 여지가 생기는거죠. 차를 이런 특성으로 우리는 만들었으니 정상이다라고 하는거랑은 다른 문제인겁니다. 그동안 반대로 산사람 중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 말들이 있었으니 이런 영상까지 나오는거죠. 다들 문제 없다고 하는데 오토x혼자 난리친건 아니라는거죠. 오토x가 과장되게 얘기한건 문제가 있지만 말이죠.
Nickels
IP 223.♡.165.236
05-21
2022-05-21 12:4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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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일반 특성 보고 산 분 중에 문제 있다고 인터넷 게시판이나 유투브에 한 번도 못봐서 그럽니다. 주변에 산 친구도 그런 말은 없네요. 저도 친구 추천 구입하려다 패밀리 카로 좀 작고 트렁크도 작아서 예약 안 했습니다. 오토뷰가 과장이 아니란 증거는 아직 못보고 칭찬이 헤외 리뷰에도 더 많이 보이네요.
Nickels
IP 223.♡.165.236
05-21
2022-05-21 12:55:26
·
@꿀꿀이07님 그런데 저거 측정 장비로 한 유투브들은 못봤습니다. 혹시 고주파음 측정한 유투버나 사용자 보셨나요? 인버터나 기타 부품에서 전자전기 장비들이 간혹 나는데 기본적으로 숫자는 틀릴 수 있어도 기본 맥락은 틀리다고 보지 않습니다. 장비로 고주파 측정하면 저 정도는 대부분 전기차나 장비들 다 나올 듯 합니다만....
꿀꿀이07
IP 123.♡.184.123
05-21
2022-05-21 14:11:09
·
@딸기네아빠님 고주파소음 관련 저 영상의 모든 내용이 엉터리인데 기본맥락이 틀리지 않다니요 어떤 부분이 맥락이 맞나요 거짓말과 근거없는 자기 주장에 대한 객관적 근거하나라도 제시했나요 EV6의 고주파 문제에 대한 지적이 아닙니다 인버터나 코일쪽에서 고장시 당연시 소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토기어는 한 줄이면 끝날 내용을 젊은 학생과 늙은 AS기사 예를 들어 거짓말을 하고 추가로 근거없이 앞으로 이런 문제가 더 심해질거라는 선동을 하는 거예요 여기서 선동이 아니라 기본맥락이 틀리지 않음을 얘기하려면 기존 내연기관 대비 전기차의 소음 발생 요소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상 사운드의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고주파음 없앨려고 한다는 객관적 자료를 얘기해야 하는 거고요 이런 객관적 자료는 당연히 제시 못하죠 저 사람은 전문가가 아니니깐 그리고 진짜 전문가라면 저렇게 가볍게 문제제기 자체를 안 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니깐 저렇게 자신있게 헛소리하는거죠
오토기어의 이런 전문성이 결여된 거짓지식과 선동으로 영상을 만들어 사람들을 속이는 걸 문제삼는 거예요 그걸 생글생글 웃으면서 반복적으로 하며 조회수 먹어가며 돈을 버니 악의적이라고 한 거고요 그리고 내용은 잘 모르신 상태에서 오토기어 변호하실려고 대부분 장비에 나올 것 같다고 하신 것 같은데 EV6 고주파 소음 문제는 뉴스에도 나온 문제예요 대부분 장비들에서 나오지 않아요 뉴스에 나오니까 저 사람이 자기가 아는 것 마냥 자기가 알려준다고 엉터리 지식 가지고 영상 만들어서 돈버는 거고요 오토기어가 자동차 관련 이슈로 자기가 알려준다는 식으로 영상 만들면서 이런식으로 헛소리 선동하는게 한 두개가 아니예요 논리적 접근이라면서 영상초기에 잡지식 늘어놓으면서 신뢰하게 하고 (그 잡지식도 티끌만큼 안 상태에서 맞지도 않음) 이슈에 대한 자기 생각을 말하는 데 거기에 대한 객관적 자료제시는 안 하죠 이 패턴이 사기꾼이 사기칠 때 하는 패턴입니다
Nickels
IP 223.♡.165.236
05-21
2022-05-21 14:2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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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꿀이07님 저도 전자공 출신이고 고주파음은 제가 삼성 노트북 문제로 장비로 측정해서 교환 받은 전적도 있기에 말씀드린 겁니다. 반복적인 특정 주파수 대역 측정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자전기 장비 들은 제조불량이나 특정부품 미달로 자주 봐와서.. 제가 이쪽 전문은 아닙니다만... 일부 차량이 그럴 수는 있다고 봅니다만 해외리뷰엔 안 보이고 장비로 측정한 것도 안 보여서 드린 말 입니다.
방랑구름
IP 210.♡.5.253
05-24
2022-05-24 17:44:47
·
@꿀꿀이07님 오늘 올라온 자동차 미생에서 보면 6300hz 니까 6.3킬로헤르트 맞지 않나요?
토마토님// 그냥 악셀을 밟다가 발을 떼는것만으로도 차가 돌아간다는걸 영상보고 처음 알았습니다. ㄷㄷㄷㄷ 이제 악셀도 천천히 떼는 버릇을 들여야겠어요. 물론 차체제어보조 기능을 항상 켜고 다니지만요. /Vollago
쟁반
IP 175.♡.80.32
05-21
2022-05-21 09:58:43
·
일반인 입장에서 저런 오버스티어가 급격하게 나오면, 위험한게 맞죠. 일부러 슬라럼 테스트 한다고 운전하고 대응 하는것과는 틀립니다. 저런 컴퍼트 차량이 저런 움직이 나오면, 일반인은 힘들거라는게, 김기태기자 입장일겁니다. 오토기어에서 일정한 패턴이 나오니 문제가 없다 라는 말은 설득력이 좀 없어보이네요. esc는 원래 패턴이 나오죠. 문제는 어떤 패턴으로 개입을 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디자인 리뷰를 원한다 - 미디어 오토
전반적인 가벼운 지식이나 이론을 원한다 - 오토기어
그냥 이렇게 보고있네요..
오토기어 듣고있으면 수강듣는 느낌이에요
차 그 자체가 아니라 자동차산업 전반에 대해서요
그리고 저 사람 나쁜 습관 중 하나가 자기 주장을 증명하기 위해 주장 외의 내용들을 늘어놓으면서 자기 말의 신빙성을 높이는 수법을 쓰거든요 실제 주장의 팩트는 내놓지 못하고
이게 사기꾼이 사기치는 수법이랑 비슷합니다
자기 지식 늘어놓으면 비전공자가 듣기에 맞는 말이라 생각하게 되고 그 뒤 자기 주장 내놓으면 자연스럽게 주장이 맞는 것로 사람들이 생각하게 되고
아주 악질이예요
일단 본인이 잘못이야기한거 지적하는 사람 차단하고… 소통이 전혀 안되는 사람이죠.
바른 소리(예를 들면 단위 잘못 이야기한거 지적)한 사람 차단하고 니가 날 가르치려고 드냐는 식의 반응을 보면서 그 이후로는 잘 안보게 되었습니다.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6078664CLIEN
유튜브에 "오토기어 SM6" 검색하시면 영상들 나옵니다.
그리고 이런 해명영상 올려야 될정도로 이쪽칭찬을 많이 하죠.
저는 오토기어나 오토뷰나 나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객관적인것만 필요하다면 수치데이터만 표시해주는 그런 블로그나 기사글 찾아보면 될 일이죠.
영상에는 주관적인 요소가 담길 수 있다고 생각하고 그걸 본인이 판단해서 걸러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어 토션빔 보다 멀티링크가 좋은건 다 아는사실이고 그정도로 차가 못탈차는 아닌거고
반대로 아무리 GV60가 급하게 커브를 틀었을때 일정한 동작을 보여줘도 사람마다 원래 타던 차들과 다른성향을 보이는 차를 타게 되면 불안감을 느낄 수 있는거죠.
동호회에서도 차량이 불안하다는 글들도 있었으니깐 틀린 말은 아니죠.
오토기어에서 커브에서 일정한 움직임을 보여주니깐 문제 없다고 하는데 반대로 말하면 다른차랑 같은 움직임을 보여주진 않는거네? 라고 말 할 수도 있는거죠.
https://www.clien.net/service/board/cm_car/17262415CLIEN
여기 댓글로 영상 링크 걸어둔거 있는데 한번 보시면 좋겠네요.
제가 어쩌다 최근 본 영상인데
여기 영상보면 고주파 관련으로 전문가처럼 얘기하는데
서비스센터에서 젊은 학생이 고주파 때문에 미치겠다하는데 AS기사분은 안 들린다고 옥신각신한다고 하면서
그 원인이 6300헤르츠대 소음이 파워 초그쪽에서 난다고 얘기하는데 인버터쪽에서 날수도 있다고 하고
전자파 소음 관련해서 앞으로 더욱 계속 문제가 될거라고
전기차에서 가상 사운드 만든 이유 중 일부가 이런 소음해결하기위한 거라고 라고 싱글싱글 웃으면서 얘기하는 데
인터넷에서 고주파 청력 테스트라고 쳐보면
사람이 8000헤르츠 이하 소리를 못 들으면 청력 장애라고 봅니다
나이가 들어서 높은 주파수 소리 못 듣는 주파수대역이 약 12000헤르츠 부터고요
다시 말하면 6300헤르츠의 고주파 잡음은 나이가 많건적건 모두 들을 수 있는 소리라는 얘기고요
그렇다면 오토기어가 처음부터 얘기한 젋은 학생이 고주파 문제로 나이든 AS기사와 싸웠다는 것 자체가 저 사람의 거짓말이라는 소리입니다
그리고 그 후로 언급하는 전자파 소음 관련해 앞으로 더욱 계속 문제가 될 거라고 하는 말 자체도 아무 근거없는 말입니다
그 후에 나온 전기차 가상 사운드만드는 것도 소음 해결하기 위한 것도 역시 아무 근거 없는 말이고요
이런게 저 사람의 자기 주장 하는 방식이예요
모르고 들으면 아~ 그렇구나 하는데
전문 지식 갖은 사람이 들으면 처음부터 읭?? 하게 되고 근거없이 출발해서 헛소리로 자기주장에 도달하는 방식입니다
에구 어쩌다 보니 말이 길어졌네요..
저도 차에는 문제가 없어 보인다는거고 그럼에도 일반적인 주행특성을 기대하고 산 사람에게는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있다입니다. 내가 생각하는데로 차량이 움직이지 않으면 거기서 당황하다가 사고가 날 수 있는 여지가 생기는거죠. 차를 이런 특성으로 우리는 만들었으니 정상이다라고 하는거랑은 다른 문제인겁니다.
그동안 반대로 산사람 중에 문제가 있다고 하는 말들이 있었으니 이런 영상까지 나오는거죠.
다들 문제 없다고 하는데 오토x혼자 난리친건 아니라는거죠. 오토x가 과장되게 얘기한건 문제가 있지만 말이죠.
어떤 부분이 맥락이 맞나요 거짓말과 근거없는 자기 주장에 대한 객관적 근거하나라도 제시했나요
EV6의 고주파 문제에 대한 지적이 아닙니다
인버터나 코일쪽에서 고장시 당연시 소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오토기어는 한 줄이면 끝날 내용을 젊은 학생과 늙은 AS기사 예를 들어 거짓말을 하고 추가로 근거없이 앞으로 이런 문제가 더 심해질거라는 선동을 하는 거예요
여기서 선동이 아니라 기본맥락이 틀리지 않음을 얘기하려면 기존 내연기관 대비 전기차의 소음 발생 요소에 대한 객관적인 자료를 제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상 사운드의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고주파음 없앨려고 한다는 객관적 자료를 얘기해야 하는 거고요
이런 객관적 자료는 당연히 제시 못하죠 저 사람은 전문가가 아니니깐
그리고 진짜 전문가라면 저렇게 가볍게 문제제기 자체를 안 합니다
아무것도 모르니깐 저렇게 자신있게 헛소리하는거죠
오토기어의 이런 전문성이 결여된 거짓지식과 선동으로 영상을 만들어 사람들을 속이는 걸 문제삼는 거예요
그걸 생글생글 웃으면서 반복적으로 하며 조회수 먹어가며 돈을 버니 악의적이라고 한 거고요
그리고 내용은 잘 모르신 상태에서 오토기어 변호하실려고 대부분 장비에 나올 것 같다고 하신 것 같은데 EV6 고주파 소음 문제는 뉴스에도 나온 문제예요 대부분 장비들에서 나오지 않아요
뉴스에 나오니까 저 사람이 자기가 아는 것 마냥 자기가 알려준다고 엉터리 지식 가지고 영상 만들어서 돈버는 거고요
오토기어가 자동차 관련 이슈로 자기가 알려준다는 식으로 영상 만들면서 이런식으로 헛소리 선동하는게 한 두개가 아니예요
논리적 접근이라면서 영상초기에 잡지식 늘어놓으면서 신뢰하게 하고 (그 잡지식도 티끌만큼 안 상태에서 맞지도 않음)
이슈에 대한 자기 생각을 말하는 데 거기에 대한 객관적 자료제시는 안 하죠
이 패턴이 사기꾼이 사기칠 때 하는 패턴입니다
대신 본인차의 특성을 잘 이해할 필요는 있어보이네요.
/Vollago
누가보면 gv60만 오버성향이 있는줄 알겠습니다
그럼 영상에서 말하는거럼 옛날 현대차, 예를 들면 ef소나타, 같이 언더스티어로 esc 를 만들어 주는 수밖에 없을거 같은데요
이거 일반 운전자는 베스트랩 같은데서 한참을 공들여 가르쳐도 성공 할까말까하는 원돌이 기술입니다
1. 진입속도가 무스테스트(?) 끝까지 유지되는지 확인할 수 있어야 할꺼같고
2. 콘을 더 많이 깔고 더 많은 횟수간에 누적되는 중심이동을 살펴봐야 하지 않나요?
업계 표준적인 프로토콜은 모르겠지만 봤을때 그런 느낌은 들었습니다
전기차 부터 현대차가 잘만든다고 하는거고요. 영상에도 나오니까 영상좀 보고 댓글 다세요
왜 악담을 안 보고 하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