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연기관 시절에는 무시 많이 당했었죠, 엔진이 구리네 부터 시작해서...엔진오일 먹는 문제도 있었고...
근데 전기차로 넘어오면서 나름 가회로 삼고 있는것 같네요. 세계 유수의 배터리 회사도 국내에 있으니..
아이오닉5 타보니까 진짜 전기차 스럽게 잘만들었다 생각했습니다. 해외에서도 호평일색인듯하고..
과도기에 정말 큰기회가 온것같네요.
현대 욕하다가도 타 브랜드 대비 많이 저렴한 수리비 생각하면.....
충분히 국내한정으로는 매리트가 있긴 합니다.
생각보다 아이오닉5 패밀리 CUV로 좋더라고요....
3인이상 혹은 아기를 태워야한다 -> 아이오닉5
커플이나 2인 부부가 탄다 -> EV6
이렇게 생각합니다.
한대 사고싶습니다..ㅠㅠ
중국도 전기차는 상당히 잘 만들더라고요 ㄷㄷㄷ
저도 테슬라 타지만 고속도로에선 오파나 HDA나 별 다르지 않는데요.
시내주행에서 오파가 좋고... 사실 그것보다 뭔가 정말 소비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UX가 설계되어 있다고 생각 합니다. 물론 제 기준에서요
현재는 어떤걸 더 선호할지에 따라 갈리는듯 하네요
현대차가 약점을 커버하는게 빠를지 테슬라가 빠를지는 지켜봐야죠
수소차개발 시작한게 유리하게 작용한거 아닌가요?
가장 시급한건 충전 인프라 투자겠네요...
그에 비해서 일본차는 무슨 오일쇼크 시절 대배기량 고수하던 미국차 보듯이 아직도 내연기관에 치중하는거 같네요.
없는거같아요. v2l이나 초고속충전은 진짜 통풍시트급이구요 ㅋㅋㅋㅋㅋㅋㅋ
핸드폰 시장에서는 아이폰 미만잡 안드로이드 시장에서는 1등 정도 위치
또 전기차는 테슬라 미만잡에서 1등 해볼수 있을까나?
요즘 폭스바겐 ID 시리즈 전기차나 포드 머스탱 마크E 등등 보면 그것도 무리일듯 하네요.
아이폰이든 테슬라든 계속 세계 1등 제품 쏟아내는 미국이라는 나라는 참 괜히 최강국이 아니네요.
GDI 가면서 감마 블럭의 포텐셜 한계에 도달해서 그렇죠. GDI 방식 자체의 결함도 있구요.
실제 오너들 입장에서 테슬라와 현기차 (전기차한정) 차이가 큰가요? 그 갭이 오토파일럿 이런 소프트웨어 인지 아니면 배터리나 다른 거에서도 넘사벽인지 이게 전 항상 궁금하더라구요
근데 급가속, 좀 스포티한 주행 등에서는 테슬라가 나은거 같구, 가족들 태우고 다니기에는 현기차가 좋고,
오토파일럿 vs HDA 는 고속도로에서 단순 주행만 보면 크게 차이가 없거나, 오히려 과속카메라 고려해서 속도 줄여주는 HDA가 나을수도 있다? 정도인거 같네요.
단, 뒷 차가 박으려고 하거나, 옆차가 갑자기 끼어들거나, 앞에 갑작스런 비상상황이 발생하면 오토파일럿은 긴급 회피등으로 대처를 해주는데 HDA는 그런게 없다는게 가장 큰 차이인거 같습니다.
왜냐구요?? 뇌가 있냐 없냐,, dos로 구동되느냐 윈도우로 구동되느냐 피쳐폰이나 스마트폰이냐??
예전 애플처음 나왔을때 노키아가 심비안 os 장착해서 4년 판매후 허덕이다 공중분해 되었어요
그정도로 소프트웨어 사용자환경이 중요시되고 있는데 현대가 소프트웨어 오토스티어(fsd) ota
가능할지 ㅎㅎ 현기는 또 이스라엘 모빌아이지요
더하자면,, 전기차 하드웨어 모터 감속기 베터리 bms(인버터) 구성인데 현대가 개발허고 있는게 무엇인지 보세요 없습니다,, 하드웨어는 엘지 삼성 sk에서 전장제품 진즉 개발 판매하고 있어요 ㅎㅎ
전기 수수차 시대에 일본은 뭐 갈라파고스 나가떨어졌고, 독일에도 비벼볼만큼 잘하고있는거같습니다.
근데 주가는.......
바닥에 배터리가 깔려서 그렇다고 설명은 들었는데 앞으로 차는 다 이렇게 되나 싶었네요.
최저 지상고도 낮고... 용도 잘 생각하고 사야겠다 싶더군요.
문제는 테슬라와의 기술격차와 미친 듯한 중국의 발전이 될 것 같네요...
더욱이 스마트폰과 다르게 전기차분야에서 중국브랜드가 현대보다 뒤떨어지지 않기에 샌드위치당하는 시기가 더 빨리올겁니다
과연 잘 될 지 궁금하네요 일단 잘 뽑히고는 있는 것 같은데 말이죠
제대로 물량 뽑아내는 상황에 전세계에서 실제 경쟁했을때 충분히 상위권이라고 생각되는데 전기차생산 자체가 시원스럽지못하니 경쟁이라고 하기도 뭣해서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