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bi님 상점이 다른데 같은 물건이라도 설명과 평을 구분해야죠. 상품설명도 그렇고요. 오프라인만 보더라도 그 가게 직원의 역량에 따라 좀씩 차이나잖아요. 이건 쿠팡이 입점업체들 노하우를 뺏어서 중국 업체들 밀어주는 거라고 밖엔 생각이 안들어요. 상품평도 그렇고요. 사람들은 그 상품평을 보고 가격도 싼데, 설명도 잘되어 있고, 평도 좋네? 이렇게 착각할 거잖아요.
Rize
LINK
#134883552
IP 175.♡.34.53
22-05-08
2022-05-08 14:03:00
·
@미친공대생님 아마존에서 이미 사용한 방법이고 문제없이 잘 돌아갑니다. 굳이 같은 상품이면 상점이 다르다고 설명이 또 다를필욘 없죠. 기계로 인쇄한 가짜 감사 포스트잇, 누가누가 더 포장이 꼼꼼한가 이런것 큰 의미없고 그냥 도착한 물건이 멀쩡하고 잘 배송되면 그걸로 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스템의 문제는 없는데 쿠팡이 시스템안에서 생기는 짝퉁 등 트러블을 방치하는게 포인트라 봅니다.
쪽빛아람
LINK
#134884444
IP 27.♡.38.53
22-05-08
2022-05-08 15:13:21
·
@미친공대생님
못하는게 아니라 안하는거죠.
해달링
LINK
#134885992
IP 1.♡.152.78
22-05-08
2022-05-08 17:22:07
·
@Rize님 다르니까 문제죠.. 같은 물건이 싸게 오면 납득하죠.. 겉모습만 비슷하고, 내용, 재질, 성능 다 다른게 오니까 문제죠.. 명품가방 팔아서 상품 설명 이미지에 나와있어서 샀는데, 짝퉁가방이 온 격이니까요. 중국어 판매자 물품 보면 거의다 그런식..
강군v
LINK
#134886200
IP 125.♡.44.72
22-05-08
2022-05-08 17:38:10
·
@미친공대생님 같은상품이면 가격이 같고 검색도 종류 옵션별로 쉽기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 유리한 시스템입니다. 쿠팡이 업체 엿먹으라고 하는게 아니라 소비자를 위한 시스템입니다.
콜린스
LINK
#134886368
IP 121.♡.149.253
22-05-08
2022-05-08 17:53:51
·
@미친공대생님 한국 업체라서..라는 생각은 이제 안 합니다. 여러번... 한국 기업이라고 기대하기도 했었지만 게속 드러나는 행태로... 마인드가 중국의 그것과 똑 같다고 느낀 후론 가능한 이용을 안합니다. 딱! 중국. 그 수준으로 보입니다
@Domybest님 .....?? 위에 인천남자님이 '타회원 싹 잡아서 공격하는건' 이라고 하셔서 제가 그게 아니라 일부를 얘기하는거라고 쓴건데 왜 저한테 화를 내세요?
LINK
#134886178
IP 220.♡.127.179
22-05-08
2022-05-08 17:36:26
·
시비 걸려는게 아닙니다. 제 눈에는 어떤짓을해도 클리앙을 에도 외치는사람 많다. 이게 타회원 비난으로 밖에 안보이네요@분식말고단거님
분식말고단거
LINK
#134886212
IP 112.♡.2.163
22-05-08
2022-05-08 17:39:07
·
@님
좀 당황스러운데요.
저는 시비를 걸거나 누가 싸우라고 그런게 아니고, '남자의 자격' 님이 어떤 주장을 하셨고, '인천남자' 님이 약간 잘못 이해하신 것처럼 반대의견을 표하셔서 '남자의 자격' 님 의견은 이런 의미로 보인다, 그리고 저는 저 말에 동의한다....... 라고 쓴 것 밖에 없어요;
?… 어디 화낸 사람이 있나요..?? 혹시 본인과 다른 의견이라고..? 왜 화내냐고 하시는건 아니시죠..? 본인께서 타인에게 반대의견 낼 수 있듯이 저도 분식님께 반대의견 낼 수 있는겁니다. 그리고 남자의자격님 글은 쿠팡 좋다고 하는 사람을 무조건 싸잡아서 비난하는 글이 맞습니다. @분식말고단거님
@Domybest님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냐" 라고 말씀하신건 두마베스트님이신데요. 보통 처음 본 사람끼리의 대화에서 그런 말을 하는 건... 제 상식선에서는 남을 깔보거나 화를 내지 않는 이상 그런 말을 하는 경우는 본 적이 없어서요.
그리고 ....... "쿠팡 좋다고 하는 사람을 무조건 싸잡는" 것과 "클리앙 타회원을 싹 잡아서 공격하는 것"은 틀리죠. 그리고 뭔가 착오가 있으신 것 같은데 저는 "쿠팡 좋다고 하는 사람을 무조건 싸잡아서" 하는 발언에 대해서는 동의하고 있습니다. "클리앙 타회원을 싹 잡아서" 라는 말은 오해가 있으신 것 같다고 중간에서 말한 것 밖에 없어요.
Domybest
LINK
#134886250
IP 222.♡.186.207
22-05-08
2022-05-08 17:42:06
·
@분식말고단거님 글을 잘 읽어보시면 아실텐데 분식님이 누굴 비난했다는게 아니라 남자의 자격님이 비난했다는 겁니다;;;;
@분식말고단거님 제 상식선에서는 ‘쿠팡 잘 쓰는 사람이나 생각 다른 사람 싸잡아 비난하지 말라’는 글을 ‘클리앙 전부라고 말한 적은 없으시다’ 라고 말하는 건 사실 왜곡이라서요. 없는 말을 만들어 내셔서 말이 안되는 이야기를 왜 하시냐고 한겁니다.. 본인이 하신 말씀이세요;; 정확하게 말씀 드렸어야 했는데 좀 기분 나쁘게 들리셨다면 미안함니다.
엔알이일년만
LINK
#134881969
IP 223.♡.17.131
22-05-08
2022-05-08 11:40:21
·
아마존 따라하며 더 나쁜 쪽으로 발전했죠...
세이로스
LINK
#134881982
IP 125.♡.157.103
22-05-08
2022-05-08 11:41:09
·
쿠팡 진짜 ㅋㅋㅋ.. 스타트업이건 뭐건 조금만 커진다 싶으면 갑질에 불법 등 다양하게 장착하는걸 보면 우리나라가 얼마나 왜곡된 상태인지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Domybest
LINK
#134886136
IP 222.♡.186.207
22-05-08
2022-05-08 17:33:11
·
맞는 말씀이죠.. 쿠팡맨들이 기존 택배업무보다 처우가 좋다고 하는 말만 듣고 좋게 봤는데.. 판매자를 쥐어짜는 시스템인거 보고 저도 요즘 잘 안쓰게 되더군요. 판매자 입장에선 네이버가 훨씬 정상적이고 합리적인거 같아요 @세이로스님
지들에게 돈이 되면 굳이 라는 생각이 대한민국 갑질들에겐 기본 패시브기 때문이죠 ;;;
설명을 만든 사람에게 혜택이 간다든지 하는 방법도 있을텐데요.
이건 쿠팡이 입점업체들 노하우를 뺏어서 중국 업체들 밀어주는 거라고 밖엔 생각이 안들어요. 상품평도 그렇고요. 사람들은 그 상품평을 보고 가격도 싼데, 설명도 잘되어 있고, 평도 좋네? 이렇게 착각할 거잖아요.
못하는게 아니라 안하는거죠.
여러번... 한국 기업이라고 기대하기도 했었지만
게속 드러나는 행태로... 마인드가 중국의 그것과 똑 같다고 느낀 후론 가능한 이용을 안합니다.
딱! 중국. 그 수준으로 보입니다
저게 쿠팡의 독특한 시스템이죠
가격만으로 경쟁하라는 거니까
컨텐츠를 작성한 판매자 입장에서는
속으로 열불 천불이 터지겠지만
물건 품질이 동일하다면 소비자는 이득이죠
문제는 물건 품질이 동일하지 않은경우 쿠팡이 책임안진다는겁니다.
둘쨰로 후기에 상품평만이 아니라 판매자 대응까지 들어간다는거죠
이런 시스템을 강행하려면 쿠팡이 품질 보증을하거나 (짝퉁이나 유사품 방지) 최소한 후기는 판매자 별로 다르게 가져가야죠.
지금은 쿠팡은 무책임 방치 하고 피해는 원 판매자와 소비자가 입고 있습니다.
실재 피해가 있는 상황입니다.
무조건 이득이 아니에요.
쿠팡 못잃어~!!! 앙~!
새벽 배송 못잃어~!!! 앙~
쿠팡 만큼 종업원 대우해주는곳 없어~!!!! 앙~
라고 외치는 사람들이 많죠....
쿠팡이 커피면 기존택배는 TOP라고 합니다.
@남자의자격님
클리앙 전부라고 말한 적은 없으신 것 같은데요.
그리고 저는 @남자의자격님 말에 동의합니다.
좀 당황스러운데요.
저는 시비를 걸거나 누가 싸우라고 그런게 아니고,
'남자의 자격' 님이 어떤 주장을 하셨고, '인천남자' 님이 약간 잘못 이해하신 것처럼 반대의견을 표하셔서
'남자의 자격' 님 의견은 이런 의미로 보인다, 그리고 저는 저 말에 동의한다....... 라고 쓴 것 밖에 없어요;
이걸 왜 비난이나 말도 안되는 얘기를 한다고 하시는 건지 이해를 못하겠네요;;;;;;;
보통 처음 본 사람끼리의 대화에서 그런 말을 하는 건... 제 상식선에서는 남을 깔보거나 화를 내지 않는 이상
그런 말을 하는 경우는 본 적이 없어서요.
그리고 ....... "쿠팡 좋다고 하는 사람을 무조건 싸잡는" 것과 "클리앙 타회원을 싹 잡아서 공격하는 것"은 틀리죠.
그리고 뭔가 착오가 있으신 것 같은데 저는 "쿠팡 좋다고 하는 사람을 무조건 싸잡아서" 하는 발언에 대해서는
동의하고 있습니다. "클리앙 타회원을 싹 잡아서" 라는 말은 오해가 있으신 것 같다고 중간에서 말한 것 밖에 없어요.
스타트업이건 뭐건 조금만 커진다 싶으면 갑질에 불법 등 다양하게 장착하는걸 보면
우리나라가 얼마나 왜곡된 상태인지 절실히 느끼게 됩니다.
중국폰쓰면 개인정보 드립치던 인간들이 정작 중공한테 돈 주는 꼴인 쿠팡,틱톡 같은 앱들에겐 한마디도 안하는 것들이에요.
이 말도 안되는 논리는 뭐죠 ㅋ
쿠팡 사용자 = 중공 옹호자
https://www.google.co.kr/amp/s/www.hankyung.com/economy/amp/202109265353Y
중국 내 자회사가 고객 db관리하는 유일한 업체 쿠팡.
이걸 보고도 쉴드치면 HOXY???
일본제품,쿠팡 불매하는 사람 = 정상
일본제품,쿠팡 쓴다고 욕하는사람 = 비정상
일본제품,쿠팡 불매한다고 욕하는사람 = 비정상
불매운동을 폄하한 적이 없는데 없는 이야기 지어내는 분도 있더군요. 어디에 속할지는 모르겠습니다.
우리나라 쿠팡 사용자가 몇명인데 쿠팡 사용자는 중공 옹호자라는 분은 어디에 속할런지요.
@팩트폭력멈춰님
매우 않좋은것만은 분명합니다.
간단합니다
그래도 사용자들은 늘고 매출은 늘어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