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ddys님 지역색이 그렇지 않습니다. 제주도와 충청도의 여론이 전국 여론의 축소판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제주도만 의석이 튀는 것이 아니라 지금 전국 여당 의석이 거의 2/3이 아닌가요? 영남 빼면 3/4쯤 되겠죠? 결론적으로 충청이나 제주도는 민심을 이끌어 가는 지역이 아니라 대세 여론을 따라가는 지역이란 뜻이겠죠?
kinkin
IP 49.♡.19.120
02-06
2022-02-06 10:26:35
·
?????: 그래도 제주가 낳은 천재 원희룡이 캠프에 있으니 찍어줘야겠지?
할듯 하네요 ㅡㅡ
짱구원조
IP 115.♡.199.98
02-06
2022-02-06 11:44:33
·
석열이도 석열이지만 원희룡이 크지요 ㅎㅎ
시즐80
IP 14.♡.5.15
02-06
2022-02-06 11:49:19
·
서울이나 부산이나 제주나 다 그 지역민 수준에 맞는 지도자를 선택한 결과입니다. 장님 세계에서는 외눈박이가 왕이 되는 법이죠.
원희룡이 도지사가 된건 전정권의 여러정치적상화에서 제주도내 지역적으로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도민들은 뒷통수 제대로 후려쳐맞게 됐지만. 516도로는.... 당시에 만들어진 도로고 그당시 그런곳이 각시도에는 한두곳 있는것처럼 또하나의 그런곳이라고 이해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도로명을 바꾸자 하는 여론도 높지만 그또한 역사의 일부라고 기억하자는 분위기가 대부분입니다. 4.3사건으로 과거에 대한 아픔이 많지만 극복하려는 분위기가 다수라고 봅니다.------>원희룡을 선택한건 대승적차원이었다고 들었습니다. 예전에 문프가 4.3 행사에 오셨을때 도민분위가 정말 감동이었다고ㅠㅠ 그리고 대중국관련해서 분위기가 반반이긴 하지만 관광을 비롯해서 경제등 여러 부분에서는 사드때부터 코로나로 연속해서 이어지면서 도내 경제사정이 좋지 않은 점은 맞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근래 들어 관광객들이 러시하면서... 인심이 코로나시대 전과 같지 않지만 이부분은 육지와 별반 다르지 않을거 같습니다.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실제 제주도 사시는 지인도 사드가 제주 경기 침체의 시작으로 인지하고 계세요
충청도, 경기도, 경상도, 제주도 러시안 룰렛도 아니고 대단합니다.
여조 결과를 보면 참 괴롭습니다.
이정도면 파급력이 엄청나죠.
사드 철회하지 않는 한 좋은 여론은 안나올겁니다.
그때 저같은사람 얼마나 인신공격 당했는지 지금도 기억해요..
그다지 동정해주고싶지도 않네요
제가 아는 5.16과 의미가 다른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5.16도로가 기억나네요.
서울시장 부산시장 할 말 없어 안 하는게 아닙니다.
제 얼굴에 침 뱉고 싶으세요?
솔직히 중국인 안와서 좋아하는 사람들 많다고 들었습니다.
코로나때에도 이전보다 장사 잘되는집 많다고 들었구요
그냥 지역색이 민주당쪽 같습니다.
지역구 3곳을 5연속 - 2004년 이래 석권중입니다
제주도와 충청도의 여론이 전국 여론의 축소판이라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제주도만 의석이 튀는 것이 아니라 지금 전국 여당 의석이 거의 2/3이 아닌가요? 영남 빼면 3/4쯤 되겠죠?
결론적으로
충청이나 제주도는 민심을 이끌어 가는 지역이 아니라 대세 여론을 따라가는 지역이란 뜻이겠죠?
할듯 하네요 ㅡㅡ
제주도 사는 입장에선 중국인 안들어면 좋은거고.... 무튼..... 몇몇 댓글보고.... 다른거 다 떠나서 한마디 하겠습니다.
"타시도 비아냥거리기전에 본인 지역에서 밭 잘들 가시길 부탁드립니다."
안타깝게도 도민들은 뒷통수 제대로 후려쳐맞게 됐지만.
516도로는.... 당시에 만들어진 도로고 그당시 그런곳이 각시도에는 한두곳 있는것처럼 또하나의 그런곳이라고 이해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도로명을 바꾸자 하는 여론도 높지만 그또한 역사의 일부라고 기억하자는 분위기가 대부분입니다.
4.3사건으로 과거에 대한 아픔이 많지만 극복하려는 분위기가 다수라고 봅니다.------>원희룡을 선택한건 대승적차원이었다고 들었습니다.
예전에 문프가 4.3 행사에 오셨을때 도민분위가 정말 감동이었다고ㅠㅠ
그리고 대중국관련해서 분위기가 반반이긴 하지만 관광을 비롯해서 경제등 여러 부분에서는 사드때부터 코로나로 연속해서 이어지면서 도내 경제사정이 좋지 않은 점은 맞는거 같습니다.
그래도 근래 들어 관광객들이 러시하면서...
인심이 코로나시대 전과 같지 않지만 이부분은 육지와 별반 다르지 않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