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대괄장군님 영국은 오래된 건축 외부 변형 불가입니다. 저런 높이면 램프 길이를 얼마나 만들어야 할까요.
왕대괄장군
IP 223.♡.81.232
02-02
2022-02-02 14:01:47
·
@Wolowitz님 네 오래된건물은 방법이 없죠
제리아스
IP 121.♡.56.114
02-02
2022-02-02 10:01:23
·
고장나면 수리가 헬일듯 한데...
비맞는 외부 장비가 저리 기믹이 많아도 되려나 걱정이군요
에일리언
IP 92.♡.186.246
02-02
2022-02-02 10:02:44
·
건물 조형에 맞춘 커스텀에다, 그 투자, 관리 비용... , 결정.. 이런게 선진국 클라스죠.
아결
IP 118.♡.11.25
02-02
2022-02-02 10:12:12
·
@에일리언님 진짜 선진국 클래스라면 건물 설계부터 다시 하는게 맞다고 봅니다(계단을 경사로로 바꾸든가 등)
에일리언
IP 92.♡.186.246
02-02
2022-02-02 10:14:25
·
@아결님 경사로가... 꼭 편하지가 않습니다. 간판하나도 거리의 분위기를 맞추는 것도 중요하니 서로의 이해와 만족을 도출하면 좋겠지요.
about:blank
IP 61.♡.200.231
02-02
2022-02-02 10:18:15
·
@아결님 새로 짓거나 리모델링 할 수 있는 여건이 돼야 가능한 말씀이겠네요
fancylady
IP 210.♡.98.124
02-02
2022-02-02 12:12:01
·
@아결님 무조건 새로 짓는게 좋은건 아닙니다
검은양말
IP 112.♡.4.16
02-02
2022-02-02 12:21:56
·
@아결님 딱 봐도 오래된 건물인데(적어도 4-50년전 포스트 모던) 다시 짓는건 아니지 않나요...
Wolowitz
IP 152.♡.92.242
02-02
2022-02-02 13:12:55
·
@검은양말님 저런 양식은 최소 100년은 넘어가죠.
IP 130.♡.32.17
02-02
2022-02-02 13:40:01
·
@아결님 유럽 대부분의 나라들이 헤리티지 보존에 대해서는 굉장히 보수적입니다. 건물 외관은 절대 손대지 못하도록 합니다. 특히 전면은 더더욱이요. 건물 자체의 개보수가 필요한경우, 전면을 그대로 두고, 뒤쪽만 허물고 다시 짓기도 합니다. 휠체어 억세스를 위한 램프정도라면, 어느정도 타협이 가능하겠지만, 그것도 공간이 나와야 가능한거죠. 그 공간이 없다면, 저게 여러 솔루션중 최선일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새 건물들은 램프/엘리베이터등의 설비가 없으면 건축허가 자체가 나오지 않으니, 생기지도 않을 문제구요.
phones
IP 114.♡.195.90
02-02
2022-02-02 14:30:21
·
@아결님 그건 진짜 선진국이 아니라 기술 선진국이겠죠. 후자의 선진국이라면 우리는 관광을 위해 찾아가지 않겠죠.
Enthusiasm
IP 14.♡.75.115
02-02
2022-02-02 10:02:46
·
와 만든 건 둘째치고 메인터넌스가…
구동이 많아서 약간 과하단 느낌도 날 정도네요
산유국
IP 39.♡.247.141
02-02
2022-02-02 10:06:07
·
하지만 저게 엄청 빨리 돌린 영상이라면
주색말고잡기
IP 221.♡.171.110
02-02
2022-02-02 10:10:19
·
엄청 오래걸리고 귀찮게 해서 오지말라고 하는 것처럼 보이기도 하는건.. 제가 맘이 삐뚤어져서 그런거겠죠.
neomandu
IP 223.♡.30.196
02-02
2022-02-02 10:16:45
·
그런데 엄청 오래 걸리는군요. 처음엔 신기하겠지만 답답 할거 같아요.
IP 116.♡.148.38
02-02
2022-02-02 10:17:24
·
영국 툭하면 비오는데 고장때문에 실 가동은 별로 못 할 듯 하네요. 고장나도 금방 고칠 것도 아니면서… /samsung family out
IP 149.♡.71.20
02-02
2022-02-02 10:19:31
·
@님 외국 살아본 사람들은 알죠 저게 고장나면 그 해 안에는 안 고쳐질꺼란걸..
엑스베이스
IP 175.♡.19.142
02-02
2022-02-02 10:30:53
·
구동부 많아서 고장 잦을듯... 그냥 우리나라에서 하는 손잡이에 리프트 추가하는게 더 낫죠. 근데 이것도 고장이 종종 나오는데 저건 더 많이 고장 날듯....;;
@원펀치옥수수님 영국은 너무 오래되서 어쩔 수 없는 몇 지하철역 빼고 모든 공공 건물에 장애인 엘리베이터나 관련 시설이 법제화 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눈치 보고 사용하는 분위기가 아닙니다.
칼칼나마
IP 124.♡.188.214
02-02
2022-02-02 11:49:18
·
멋있기만한 쓰레기..
민군이닷
IP 182.♡.5.12
02-02
2022-02-02 11:54:13
·
너무 비효율인데;;;
dintury
IP 59.♡.231.11
02-02
2022-02-02 12:01:10
·
법지키면서 건물 조건을 맞추며, 안전을 고려한 훌륭한 디자인 같네요. 다만, 나머지는 엔지니어들에게 맞겨버린;;;;;;;;;;;;
야채튀김
IP 39.♡.46.18
02-02
2022-02-02 12:08:53
·
만드신 분들 준비 하시느라 고생하셨겠네요. 잘 사용하시길요
돌아온잔차맨
IP 211.♡.118.69
02-02
2022-02-02 12:09:52
·
이야~ 멋지네요
애국멸굥의억군
IP 221.♡.212.234
02-02
2022-02-02 12:19:58
·
오퍼레이터가 보면서 조정하고 있네요. 왜 저게 불가능할거란 생각부터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확실히 엄하게 만들어놓은 경사로보다 확실히 좋네요.
나니뇽
IP 175.♡.211.138
02-02
2022-02-02 12:25:14
·
검은양말
IP 112.♡.4.16
02-02
2022-02-02 12:26:26
·
@나니뇽님 와 멋집니다. 정말 멋집 업체네요.
검은양말
IP 112.♡.4.16
02-02
2022-02-02 12:25:23
·
감탄이 나오네요. 단순히 편리성을 넘어 비효율적인 과정이라도 그 과정이 로봇의 변신과정 보는 듯한 즐거움이 있네요. 이동권에 제약이 많으신 장애인들께는 나름의 재미와 자부심을 줄 수 있고,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인들의 불편함에 대한 편견을 깨줄수 있는 이벤트 같아 보입니다. 딱봐도 이 건 무조건 효율을 따질일이 아니라고 보여요.
나니뇽
IP 175.♡.211.138
02-02
2022-02-02 12:25:38
·
나니뇽
IP 175.♡.211.138
02-02
2022-02-02 12:27:07
·
이게 본문의 리프트랑 가장 비슷하네요 ^^
clclcl333
IP 59.♡.45.67
02-02
2022-02-02 12:40:08
·
멋있는데, 효율적이어 보이지는 않는..??
IP 116.♡.254.89
02-02
2022-02-02 12:44:44
·
우오~ 좀 느리긴 한데 SF 영화 같네요.
데굴데굴굴러가유
IP 66.♡.212.190
02-02
2022-02-02 13:13:58
·
교통약자들을 배려하는 설비는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호갱
IP 114.♡.37.238
02-02
2022-02-02 13:16:36
·
효율, 유지보수 얘기하기 전에 저렇게라도 신경 쓴다는 게 대단하다 생각합니다. 우리나란 경제규모 대비 장애인 인권, 복지가 너무 취약한 게 아쉬워요. 언제 확 좋아질지…
1. 영국의 오래된 건축물은 외부 변형 금지 2. 공공 건물에 장애인 시설 의무 설치 3. 경사로 만들 공간 없음 이렇게 되면 저런 방식밖에 못만들죠. 그리고 영업 시간내 공공 시설물은 장비 작동시키는 직원 상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휠체어 못 들어오는 구조면 숙박시설, 레스토랑 라이센스도 안내주죠.
스탠리
IP 221.♡.118.117
02-02
2022-02-02 13:20:35
·
흠... 관련업계 사람이라 살짝 급발진하자면...
유지관리 비용과 효율의 문제가 아니라, 사람의 기본권에 대한 문제로 보면 좋겠습니다. 몇몇 분이 언급했듯이 경사로에서 땀 뻘뻘 흘리면서 삐뚤빼뚤 올라가는 게 번거롭기도 하거니와, 그럴만한 공간이 나기도 쉽지 않거든요.
어떤 나라는 그럴 때 공간이 없으니 면책사유가 된다며 넘어가지만, 어떤 나라에서는 규제과 복지제도(자금지원)로 저런 장치를 해서라도 사람이 가고싶은 길은 누구라도 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거죠.
그런 것에 대한 사회적인 이해와 합의가 있기 때문에, 저런 모습이 선진국의 모습인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런 모습을 일상 속에서 자주 볼 수 있게 되기를, 그리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비용보다는 사람들 사이의 형평과 접근성의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세상이 우리나라에도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렇게흘러가더라
IP 59.♡.205.125
02-02
2022-02-02 15:17:21
·
@스탠리님 그렇군요
블루지
IP 125.♡.66.126
02-02
2022-02-02 15:41:13
·
@스탠리님 공감합니다. 언제까지 비용, 다수의 혜택, 효율화 위주로만 판단하고 사회가 돌아갈수 있을까 싶습니다. 비용이 많이드니 설치가 곤란하다. 그런건 그냥 넘어가주는 사유가 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야하는건 해야하는거고, 비용이 많이들면, 비용을 많이 들여서 설치 해야죠. 그렇게 의무화 되다보면 이 자본주의 시장에서는 더 적은 비용으로 솔루션이 계속 나올꺼라고 생각합니다.
커피를줄여야할텐데
IP 175.♡.82.8
02-02
2022-02-02 13:32:40
·
그냥 경사로가 더 나아보이네요 한눈에 봐도 장애인이 갈수 있는 건물이라는게 식별되는게 더 중요해 보입니다
IP 130.♡.32.17
02-02
2022-02-02 13:44:47
·
@커피를줄여야할텐데님 장애인이 못가는 건물이라는게 있다는걸 인지할 필요가 없는 세상이 되어야죠. 그나마 저쪽은 한국보단 그 부분에서 한발 아니 두어발은 더 나아가 있을겁니다.
IP 211.♡.68.144
02-02
2022-02-02 15:40:58
·
@커피를줄여야할텐데님 모든 건물에 당연히 누구나 접근할 수 있어야죠.
커피를줄여야할텐데
IP 175.♡.82.8
02-02
2022-02-02 16:24:08
·
@님 그쵸 당연한건데 저 건물 쳐다봤을때 경사로는 안보이고 어, 어디로 들어가지? 라는 생각이 들면 안되겠죠 안내표지판이 있고 멋져보이지만 효율적으로 보이진 않네요
@커피를줄여야할텐데님 사람 부르면 되니깐요. 저희 장인어른이 보행 장애 가지고 계신데 같이 다니다보면 사람 부르는거 어설픈 경사로 보다 훨씬 괜찮습니다.
커피를줄여야할텐데
IP 175.♡.82.8
02-02
2022-02-02 17:45:45
·
@님 입구가서.. 전화번호 검색 후.. 나오라고 하면 되겠네요..
IP 39.♡.46.219
02-02
2022-02-02 17:50:43
·
@커피를줄여야할텐데님 네 모시러 나오라고 하면 되겠네요
Vonich
IP 82.♡.48.6
02-02
2022-02-02 18:05:58
·
@커피를줄여야할텐데님 동감합니다만, 영국을 비롯한 대부분 유럽은 Listed building이라고해서 그 시대 건축 양식이 잘반영된 건물(사실상 대부분 옛날 건물들임)은 외부 형태 구조 변경 불가이고 페인트색이나 재료 변경도 불가입니다. 이런점때문에 대부분 장애인들은 Accessible이라고해서 전국 건물의 장애인 접근 가능 입구, 루트 등을 업데이트 해주는 사이트에서 정보를 얻어서 이용합니다.
조금 조심스러운 말을 수도 있는데.. 거동이 어려운 장애인 분들은 결국 저런 전동휠체어를 많이 타니까, 전동휠체어를 보급했으면 좋겠습니다. 정부에서.. 납품받아서 동사무소에서 지급하는거죠. 두번째로는.. 램프를 에스컬레이터 형태로 우리 마트가면 안미끄러지게 고정되는 형식으로 만들어서 필요할때 운행했으면 좋겠습니다. 당연히 눈비등 외부환경에 취약한 만큼통로는 그런 부분을 최대한 고려해서 만들생각을 해야겠죠. 아니면 그냥 일반 경사로를 만들되 경사각이 작도록 길게 빼는거죠. 요즘은 정동 휠체어라 그래도 그정도만 되도 가는데는 지장없을거 같긴합니다. 뭐 이런 부분은 현재 장애를 겪고 있거나, 그 가족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건축법에 반영하는게 가장 좋은거 같습니다.
댓글을 보면서 참 아직도 우리나라는 장애인에게 삭막한 나라구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외국에 가보면 이런게 참 크게 느껴지죠. 누구든 인간답게 살 권리가 있는데 말이죠. 참고로 저는 장애인도 장애인 가족도 아닙니다만, 제 경험상 한국의 이런 부분은 교육을 강화하는 뭘 하든 꼭 개선이 되어야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같은 동선으로 움직일 수 있게 하는게 장애인 배려에 가장 즁요한 사항이라 이런 아이디어들은 적극 장려해야죠. 단순히 엘레베이터 있으니 장애인 편의시걸 갖추었음 한다고 문제가 해결되는게 아니니까요. 동선도 일치 되어야 전체적인 편의가 올라가는거죠. 이 대표적 사례가 가산디지털단지역이죠. 비용적, 건설적 편의를 우선시하고 장애인 시설은 숫자로만 고려해 지은 결과 휠체어 타고는 1-7호선 환승이 역 안에서는 이루어질 수 없죠. 무조건 역밖을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야하죠.
에이핑크
IP 121.♡.134.173
02-02
2022-02-02 16:15:05
·
일반인과 최대한 가까운 동선에 장애인 시설 장비 설치 하는게 제일 좋죠.
소나무처럼
IP 39.♡.19.253
02-02
2022-02-02 16:38:02
·
너무 작위적이네요. 정말 장애인을 위할거면.. 생활곳곳에서 자연스럽게 어울릴수 있는 건축 인테리어가 되어야 합니다. 오히려, 우리나라 아파트 완만한 경사로가 더 자연스럽습니다.
IP 14.♡.51.171
02-02
2022-02-02 17:49:43
·
@소나무처럼님 다른 댓글은 좀 보시고 쓰시는건가요? 경복궁 긍전전 계단에도 경사 설치해야 한다고 하실건지요 유럽은 오래된 건물의 외관 변경이 어렵다고해서 저런 식으로 변경하여 자연스러움을 추구한겁니다
삭제 되었습니다.
신용거래
IP 218.♡.161.110
02-02
2022-02-02 20:36:27
·
엘리베이터보다 더 저렴하고 효율적일 수있습니다 미관이나 공간이 추가되는것도아니고
삭제 되었습니다.
IP 125.♡.203.79
02-03
2022-02-03 13:37:46
·
장인어른이 보행장애인이라 휠체어 뒤에서 밀고 다니다 보면 저런 직원 콜 할수 있는게 참 도움이 됩니다. 차라리 빙 도는 경사로가 시선 집중이 된달까… 지금은 많이 회복하셔서 휠체어는 안타시지만 동선 비슷한게 정말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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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청 꼼꼼하게 만들었네요
하지만 저기는 그게 안되겠쥬...ㅜ
평평하게 만드는게 돈이 많이 들어가니까요....ㅜ
아파트 램프같은거요
완만한평평길이요
그리고 요즘은 장애인들 쉽게가라고 웬만하면
평평하게(램프를넣든 길을 닦던 건물을 심어짓던)만들어요 법이그럼 길말고 건물이요
저런 높이면 램프 길이를 얼마나 만들어야 할까요.
비맞는 외부 장비가 저리 기믹이 많아도 되려나 걱정이군요
이런게 선진국 클라스죠.
휠체어 억세스를 위한 램프정도라면, 어느정도 타협이 가능하겠지만, 그것도 공간이 나와야 가능한거죠. 그 공간이 없다면, 저게 여러 솔루션중 최선일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새 건물들은 램프/엘리베이터등의 설비가 없으면 건축허가 자체가 나오지 않으니, 생기지도 않을 문제구요.
그건 진짜 선진국이 아니라 기술 선진국이겠죠.
후자의 선진국이라면 우리는 관광을 위해 찾아가지 않겠죠.
구동이 많아서 약간 과하단 느낌도 날 정도네요
/samsung family out
아재 감성 강하게 자극하네요!!
애들 인형극에 왜 아재가 흥분되지 ㅋㅋ
어렸을때 mbc에서 했던거 같아요
라는 생각이....
저 짤방의 계단정도 높이를 휠체어가 끌수있게 경사로로 만들려면 거리가 얼마나 되어야 할지 가늠을 해봐야죠…
설마 저높이를 그냥 계단을 없애고 경사로 만들면 해결될거라 생각하는건 아니시죠?
지하철 계단에 장애인용 에스컬레이터 이용률 낮은것처럼
우리나라가 특히 그런것 같더라구요
영국은 장애든 말든 신경도 안쓰고 장애인도 당당하고 그런분위기인듯 합니다
승무원 있어야 이용 할수 있어서 이용하는데 부담이 클겁니다.
왜 저게 불가능할거란 생각부터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확실히 엄하게 만들어놓은 경사로보다 확실히 좋네요.
이게 본문의 리프트랑 가장 비슷하네요 ^^
2. 공공 건물에 장애인 시설 의무 설치
3. 경사로 만들 공간 없음
이렇게 되면 저런 방식밖에 못만들죠.
그리고 영업 시간내 공공 시설물은 장비 작동시키는 직원 상주하고 있어야 합니다.
휠체어 못 들어오는 구조면 숙박시설, 레스토랑 라이센스도 안내주죠.
유지관리 비용과 효율의 문제가 아니라, 사람의 기본권에 대한 문제로 보면 좋겠습니다. 몇몇 분이 언급했듯이 경사로에서 땀 뻘뻘 흘리면서 삐뚤빼뚤 올라가는 게 번거롭기도 하거니와, 그럴만한 공간이 나기도 쉽지 않거든요.
어떤 나라는 그럴 때 공간이 없으니 면책사유가 된다며 넘어가지만, 어떤 나라에서는 규제과 복지제도(자금지원)로 저런 장치를 해서라도 사람이 가고싶은 길은 누구라도 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는 거죠.
그런 것에 대한 사회적인 이해와 합의가 있기 때문에, 저런 모습이 선진국의 모습인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런 모습을 일상 속에서 자주 볼 수 있게 되기를, 그리고 그런 모습을 보면서 비용보다는 사람들 사이의 형평과 접근성의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세상이 우리나라에도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공감합니다. 언제까지 비용, 다수의 혜택, 효율화 위주로만 판단하고 사회가 돌아갈수 있을까 싶습니다.
비용이 많이드니 설치가 곤란하다. 그런건 그냥 넘어가주는 사유가 될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해야하는건 해야하는거고, 비용이 많이들면, 비용을 많이 들여서 설치 해야죠.
그렇게 의무화 되다보면 이 자본주의 시장에서는 더 적은 비용으로 솔루션이 계속 나올꺼라고 생각합니다.
한눈에 봐도 장애인이 갈수 있는 건물이라는게 식별되는게 더 중요해 보입니다
그쵸
당연한건데
저 건물 쳐다봤을때 경사로는 안보이고
어, 어디로 들어가지? 라는 생각이 들면 안되겠죠
안내표지판이 있고 멋져보이지만
효율적으로 보이진 않네요
저희 장인어른이 보행 장애 가지고 계신데 같이 다니다보면 사람 부르는거 어설픈 경사로 보다 훨씬 괜찮습니다.
입구가서..
전화번호 검색 후..
나오라고 하면 되겠네요..
그런 이유가 있을수 있겠네요^^
그냥 엘리베이터 기능만 만들어두면 훨씬 싸게 먹힐 거 같네요.
외관 위장기술이 실용적으로 보이진 않아요. 작동하는데 시간도 그만큼 더 걸릴 것이고요.
하지만 볼일 보러왔던 분은 하염없이 더디고 늦어지는 일처리로 하루를 허탕치고 돌아가고 마는데…따라라라 라라 라란~~~(인간극장 엔딩송)
복지수준을 넘어 기본권이라 생각합니다.
특히나 이동권은 말이죠.
물론 돈이 넉넉하면 어려울거없습니다
나라의 국격이 올라 갔지만 아직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는 너무나 후진적입니다
너무나 보여주기식의 행태만 시전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인식 그리고 나라의 법이 사회적 약자들의
눈 높이에 맞추어 지길 간절히 기원해봅니다
실외인것 감안하면 고장/관리 우려도 있고 저런 복잡한 작동 구조보다는 한쪽에 상시 단층 엘베를 설치해두는게 낮지 않을까 싶네요.
장애인이 경사로 올라가는건 이것보다 더 힘들죠.
단순히 엘레베이터 있으니 장애인 편의시걸 갖추었음 한다고 문제가 해결되는게 아니니까요.
동선도 일치 되어야 전체적인 편의가 올라가는거죠.
이 대표적 사례가 가산디지털단지역이죠.
비용적, 건설적 편의를 우선시하고 장애인 시설은 숫자로만 고려해 지은 결과 휠체어 타고는 1-7호선 환승이 역 안에서는 이루어질 수 없죠.
무조건 역밖을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야하죠.
정말 장애인을 위할거면.. 생활곳곳에서 자연스럽게 어울릴수 있는 건축 인테리어가 되어야 합니다.
오히려,
우리나라 아파트 완만한 경사로가 더 자연스럽습니다.
경복궁 긍전전 계단에도 경사 설치해야 한다고 하실건지요
유럽은 오래된 건물의 외관 변경이 어렵다고해서 저런 식으로 변경하여 자연스러움을 추구한겁니다
미관이나 공간이 추가되는것도아니고
차라리 빙 도는 경사로가 시선 집중이 된달까…
지금은 많이 회복하셔서 휠체어는 안타시지만 동선 비슷한게 정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