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상시에 사고안난건 상대방이 피해가줘서 사고 안난겁니다. 똑같은 사람 만나니까 사고난거죠. 황색신호 들어온다음에 충분히 멈출수있는데 진행한거라 신호위반, 우회전차 비보호인데 들이대다가 충돌이고 들이대는거 예상이 되는데 들이밀었으니 과실은 무조건 잡히는거고 가해자가 우회전차일뿐이죠.
운전 잘해서 사고 안난게 아니라 지금까지 개떡같이 운전했는데 다른 운전자가 지금까지 잘 살려보내줬다라고 생각하고 반성많이 해야할겁니다.
거울은보고다니니
IP 223.♡.253.222
01-04
2022-01-04 22:4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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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운전할때 긴장하라고 했습니다. 한방에 훅 간다고...직장 문제로 잠시 멍했다는데 뭐라 할말이 ㅎㅎ 따뜻한 차 한잔 내려줬습니다. 감사합니다.
곰텡
IP 49.♡.126.99
01-04
2022-01-04 22: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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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신호등 주황불에 출발한 이유가.. 5:5까지는 아니더라도 2~3정도는 과실 나올꺼 같은데요....
미리내7
IP 122.♡.248.76
01-04
2022-01-04 22:0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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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10이나 80:20정도 될것 같네요.
삭제 되었습니다.
고양이는진리다
IP 125.♡.151.140
01-04
2022-01-04 22:09: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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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왜 부딪힌거죠? 서로 멈추길 바라면서 운전한건가..??
거울은보고다니니
IP 223.♡.253.222
01-04
2022-01-04 22:4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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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린님 저희쪽 머때리고 저쪽은 약간 습관성...긋타이밍(?)이었던 같습니다.
선잎
IP 175.♡.17.232
01-04
2022-01-04 22: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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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소 상대 90 대인없이 상대100 과실.. 인정 안하면 대인접수 가야죠
선잎
IP 175.♡.17.232
01-04
2022-01-04 22:2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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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좌 신호때 딴짓하다가 뒤늦게 출발 (출발 당시에는 초록불이나 곧 주황으로 바뀜) 고로 신호 위반이라든가 그런 문제는 아닙니다. 좌회전 이후에 보이는 신호등도 주황에서 직좌로 바뀌는듯 싶습니다. 즉 이건 좌회전 예측출발은 또 아니라는 것이구요.. 블박차는 제 신호에 갔고 스타렉스?는 비보호 우회전 상황 이라 보입니다.
@lllllllll님 이 많은 댓글에 어째 일일이 답니까?? 많이 달릴줄도 몰랐고 영상은 정지선 지나서 불 바뀝니다. 저기서 정지했으면 건널목에 애매하게 거쳤을거구요. 그래서 전진했고 둘다 어처구니 없게 박은 상황이라 신호위반에 대한 부분도 어떻게 해석이 될까하고 의견 물어본겁니다? 대댓글 보시면 보고 싶은 내용만 봤다고 판단이 안되실텐데요???
경찰에 접수하면 블박차량은 주황불이라 신호위반 잡을 가능성이 큽니다. 상대차량은 초록불이 아닌데 우회전이라 비보호이긴 한데 너무 눈에 뻔히 보이는 상황에서 추돌한거라 경찰 접수 안하고 5:5로 협의보면 좋겠네요. 5:5가 억울하다면 경찰에서 신호위반 받을 각오하고 딜레마존 호소하면서 상대 비보호 우회전이니 과실이 더 높아야 한다고 주장해야겠고요.. 그런데 저렇게 우회전이 우선인것처럼 운전하는 사람들 너무 싫어요...비보호면 보호좀 안해줬음 좋겠어요.
거울은보고다니니
IP 223.♡.253.222
01-05
2022-01-05 00:41: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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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BD님 정답이신거 같습니다. 의견 참고 하겠습니다
IP 211.♡.146.149
01-04
2022-01-04 23:0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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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에 벤츠랑 디스커버리랑 저 비슷한 상황에서 서로 달려오다가 부딪힌거 봤는데 결론은 둘다 손해더라구요..
손해보험협회 과실비율시스템 참고해보셔요
지금 혼내면 아내분이 화날수도 있고 그러니까 안 다쳤냐고 토닥여주시고 운전할때 양보운전을 가급적해라라고 말씀해주시면 될듯 싶습니다
교차로 진입 후 황색등이 아니라 황색등 점등 후 진입하였기에 운전자 과실도 있습니다
블박이후 과실이 중요사안은 충분히 인지가 가능하냐이기도 합니다. 누가봐도 인지가 가능해보입니다
먼가 예측 출발 느낌이;;
안다쳤으면 됐지요.
차오는 거 뻔히 보고 브레이킹 안하니까요.
양쪽 다 뻔히 보이는데 너무 들이댔네요
황색신호 들어온다음에 충분히 멈출수있는데 진행한거라 신호위반, 우회전차 비보호인데 들이대다가 충돌이고
들이대는거 예상이 되는데 들이밀었으니 과실은 무조건 잡히는거고 가해자가 우회전차일뿐이죠.
운전 잘해서 사고 안난게 아니라 지금까지 개떡같이 운전했는데 다른 운전자가 지금까지 잘 살려보내줬다라고 생각하고 반성많이 해야할겁니다.
5:5까지는 아니더라도 2~3정도는 과실 나올꺼 같은데요....
서로 멈추길 바라면서 운전한건가..??
대인없이 상대100 과실..
인정 안하면 대인접수 가야죠
(출발 당시에는 초록불이나 곧 주황으로 바뀜)
고로 신호 위반이라든가 그런 문제는 아닙니다.
좌회전 이후에 보이는 신호등도 주황에서 직좌로 바뀌는듯 싶습니다. 즉 이건 좌회전 예측출발은 또 아니라는 것이구요..
블박차는 제 신호에 갔고 스타렉스?는 비보호 우회전 상황 이라 보입니다.
외나무다리에서 만난 원수도 아니고요
다만 블랙박스 차량이 우선권이 있으니 4:6 또는 3:7 정도 나오지 않을까요?
애매하면 박은차가 더 불리합니다.
증말 쓸데없는 자존심 싸움 하셨네요.
추가로.. 저도 쌍방과실로 접촉사고 있었을때
상대방이 했던 멘트라 기분나빴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잘잘못 따지자는게 아니라”
일단 우회전 차량은 자기 신호라는게 없으니까 더 조심했었어야 한다고 봅니다.
근데 그냥 양쪽 다 충분히 멈출 수 있는 상황이었던 것 같은데 신기하네요...
딱히 한쪽에게 잘못을 따질 상황이 아닌것 같네요.
일부러 박은것도 아니고...왜 저러지?하는 생각밖에 안드네요.
다만.. 신호가 한참 남았는데 예측출발에 앞에 차가 오는거도 못보는건 운전을 좀 더 조심해서 해야할 듯 합니다...
블박차는 노란불에 좌회전시도(좌회전후 황색을거쳐 좌회전으로바뀜, 즉 예측출발)
위의 상황이라면
스타렉스는 주의의무 태만, 블박차는 신호위반같네요.
충돌부위로 봤을때 스타렉스4:블박차6의 과실같네요. 아무래도 신호위반이 더 커보여서요.
블박화면이 잘 안보여 짐작으로만 적습니다.
다만, 두운전자 모두 운전습관 고치셔야 할듯합니다.
속도가 느린데 왜 추돌했는지 의문이 들긴 하지만 제가 생각하기엔 우회전 6 좌회전 4 같네요
직장 일때문에 멍때리다가 직좌에서 바뀌는 순간에 교차로 진입
그리고 한번이라 클락션을 울리던 브레이킹 했으면
되는데 둘다 들이민거가 맞습니다.
어차피 일어난 사고인거고 보기에 애매해서 여쭤봤네요.
스타렉스는 딱히 잘못이 없이 들이 박혔네요.
솔직히 잘못은 저 스타렉스가 더 큽니다. 우회전 신호가 보이지 않으니 당연 우회전은 비보호...
근데 스타렉스가 있는거 뻔히 보고도 박은거면 전방 주시 태만인지라....
6:4 아니면 7:3...
정상진입은 아닙니다. 신호위반이에요.
다른친구는 한문철 tv에 제보해 보래요
서로 대인접수 없이 잘 마무리 하게요
차는 고치면 되고, 앞으로 더 조심 방어 운전 하자 다짐하는 계기로 만드시면 되죠~
5:5가 억울하다면 경찰에서 신호위반 받을 각오하고 딜레마존 호소하면서 상대 비보호 우회전이니
과실이 더 높아야 한다고 주장해야겠고요..
그런데 저렇게 우회전이 우선인것처럼 운전하는 사람들 너무 싫어요...비보호면 보호좀 안해줬음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