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대는 테슬라였고 한대는 아이오닉이었어요.
원인은 강추위 때문이 아닐까 하는 킹리적 갓심이..
테슬라는 터널 중간에서 깜빡이 키고 서있었는데
너무 위험해보이더라고요. ㅠㅠㅠ
한국 겨울에서 아직까지 전기차는
아닌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원인은 강추위 때문이 아닐까 하는 킹리적 갓심이..
테슬라는 터널 중간에서 깜빡이 키고 서있었는데
너무 위험해보이더라고요. ㅠㅠㅠ
한국 겨울에서 아직까지 전기차는
아닌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름차 지나가다 멈춘 차량 많이 보기에...
저도 킹리적 갓심으로 배터리 때문일 가능성이 가장 크다고 봅니다
전기차 겨울 효율 극악입니다. 히터가 접아먹는 전기가 많고 배터리도 저온에서 효율이 떨어집니다.
눈에 그냥 보일 정도로 확 떨어져요
전 이짤 봤을때
전기차는 친환경이지만 충전에 사용되는 전기 생산은 그렇지 않다는 뜻으로 해석한적 있었다는..
기아 K9 아니죠?
이번 한파에는 주행가능 거리가 절반 이상 그단축되는데 공조장치며 주행 속도를 기존 처럼 운행하면 배터리 그냥 녹습니다.
/Vollago
한 5년 후에 전기차 살까 생각중입니다.
비교도 안 될 정도로 추운 노르웨이에서도 90%가 전기차인데.. 걱정 안 하셔도 될 겁니다 ㅎㅎ
같은 차라도 한국에선 이런 점이 이렇더라~ 하는 것들도 개선 되어야죠.
다만 여름철도 선선한걸 보니 대한민국의 기후가 참 드라마틱하네요..ㄷㄷ
/Vollago
겨울철에는 좀 넉넉하게 계산하며 다녀야할듯 합니다
https://m.blog.naver.com/amalrok/222603036870
겨울철은 20%에서 0%는 한순간입니다
이런 배터리특성을 모르는 전기차오너분들 꽤 많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