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있던거에요. 처벌이 없었을뿐이죠. 지금도 톨게이트 진입/진출 기준 평균속도 130~140Km/h 이상이면 진출 할 때 과속이라고 뜹니다. 그리고 기사내용 보니 100Km/h 이런식으로 칼같이 하는게 아니라, 전체 통과 시간으로 이정도 시간이면 엄청 과속했다 수준으로만 설정하나보네요. 왠만큼 과속해서는 저기 걸리기 힘들겁니다. 별로 걱정할거 없습니다.
번호판정보 수집이야 어차피 원래부터 다 하고 있는거고요. 과속단속 카메라만큼이나 있는게 교통정보 수집/방범 카메라인데, 설마 거기에 번호판이 수집되지 않을거라는 순진한 생각을 하는건 아니겠죠.. 하이패스역시 전부 번호판 수집하구요. 그렇기 때문에 카드 없어도 고지서가 날라가는겁니다.
설치해야 의미가 있겠네요.
기사내용을 보면 그런 내용이 있습니다.
내용도 안읽어보고 댓글달았네요.
그나저나 다행입니다.
우측 맨 끝차선 달리는데,
양옆으로 동시에 양카들이 앞질러 나간 이후로
과속 트라우마가 있었거든요..ㄷㄷㄷ
어지간하면 안걸려요.
진정한
진.짜(미친ㄴ..)들이죠....
in ClienKit :D
서울-부산 3시간 안으로 찍는 진짜 과속차량들 잡는거죠
당장 차 속도계 켜서서 평속보세요
28키로 30키로 막 이래요 ㅋ
중간에 가다 막힐수도있는거고 서행떄도 있는거고
그게 다 합쳐져서 전체 평속이 나오기때문에
구간 단속하고는 또 다릅니다.
예를들어 인제고속도로 타서 속초까지 쐈는데
평속 130 나와서 단속됐다..
그럼 실제로는 거의 달리는내내 한 200씩 쏜겁니다 ㅋㅋ
일반과속 이상의 심각한 초과속 차량 단속법중 하나 아닐까요
과속은차량은 줄어들수록 좋죠
도로 특성 상관 없이 다 일괄적으로 설정하는건 이제 구시대로 넘겨야하지 않나요..
도심에서 속도 제한은 이해가 갑니다만
고속도로에서는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코너가 있어도 100
아주 넓게 직진이여도 100..;;
(물론 국도도 이런곳 많지만... 자동차 전용 도로 포함)
연비주행 도로였던것인가...
그런데 저게 특허가 되나요?
상식선에서 누구나 생각할 수 있을 만한 내용인데 신기하네요.
청구항을 봐야할 듯..
더위험할텐데
모든 휴게소, 졸음 쉼터 사이에도
전부 다
구간 단속,
과속 단속을 해야합니다
/Vollago
그만큼 사람들이
칼치기와 과속에
당한 것이 많습니다.
크루즈로 정속하면 사고 안날겁니다
무리하게 추월 하다가 나는 사고가 많습니다.
평균 110km 이상만 잡으니
많이 걸리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기사내용 보니 100Km/h 이런식으로 칼같이 하는게 아니라, 전체 통과 시간으로 이정도 시간이면 엄청 과속했다 수준으로만 설정하나보네요.
왠만큼 과속해서는 저기 걸리기 힘들겁니다. 별로 걱정할거 없습니다.
번호판정보 수집이야 어차피 원래부터 다 하고 있는거고요.
과속단속 카메라만큼이나 있는게 교통정보 수집/방범 카메라인데, 설마 거기에 번호판이 수집되지 않을거라는 순진한 생각을 하는건 아니겠죠..
하이패스역시 전부 번호판 수집하구요. 그렇기 때문에 카드 없어도 고지서가 날라가는겁니다.
휴게소나 졸음쉼터 과속카메라는 반대입니다. 설치비용도 만만치 않고 벌금장사 하려는 느낌입니다.
꽤 오래 전인데.. 순창IC에서 동광주IC를 자주 통행했었는데 동광주 IC 통과 시 톨게이트 간 평균 속도 나오면서 과속인제 아닌지 요금 나오는 전광판에 같이 나왔습니다.
입출기록 다 있어요~~
모든 정차가능한 곳에 번호인식기를 설치하는 아이디어까지 적었었는데 흠..
오토크루즈 걸고 1차선이나 2차선에서 줄지어 규정속도로 달리는....
추월차선의 의미가 좀 퇴색될 것 같기도하고...
그래도 전 찬성 합니다. 쩝~
이미 130 으로 설정한 국가도 있고 고속도로 사고비율 중 과속은 10%에 불과..
저걸 시행한다는건 시대착오적이라고 생각하네요.. 제한 속도 자체를 130 정도로 올리면 모르겠습니다만
얍삽한건 여러 측면에서 피해를 주고 불러 일으키는 나쁜겁니다..
단속을 하지 말고 과속을 못 하게 해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