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원중에 그런 실무 할 줄 아는 사람 어차피 없음
- 큰 실수일 수록 책임자 목 날아갈까봐 온화함 ㄷㄷㄷㄷ
대단하네요 여러모로..
- 직원중에 그런 실무 할 줄 아는 사람 어차피 없음
- 큰 실수일 수록 책임자 목 날아갈까봐 온화함 ㄷㄷㄷㄷ
대단하네요 여러모로..
- 세벌식 390 사용자 입니다. - 이따금 전기차 관련 글을 올립니다 (볼트ev 2018) - 구슴오를 가끔 타고 다닙니다 (99년식 수동 변속기 차량) - 펌글을 올릴때는 그냥 별 뜻 없이 사무실에 갖혀 있는게 매우 답답하다는 뜻입니다. . (글을 퍼 왔을 경우에도 그 글에 동의한다는 의미는 아닐 수 있습니다) - 개발자(aka 프로그래머) 입니다만, 사실 회사원입니다.
그런거에 별로 문제의식도 못느끼는것 같기도 하고... 실무자만 복장 터지죠 ㅎ
... 아! 위성 팔아먹은 인간의 사례가 대표적이군요.
위성 건은 KT입장에서는 "팔아먹었다."기 보다는 "강탈당했다."가 맞습니다.
KT입장에서는 그렇게 헐값에 팔아먹을 이유가 없죠.
그거 팔아먹은 인간이 사간 인간들과 짝짜꿍해서 팔아먹고 튄거죠.
들리는 소문으로는...... MB라인과 관련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더랬습니다......
쉅게 설명하자면 새로운 신형 백본장비가 들어올때만 납품업체 엔지니어들 셋팅하고 그 이후 모든 관리는 KT 일정 자격증 가진 정직원들이 합니다. 납품설치이후에는 로그인 아이디와 비번도 안 알려줍니다.
그리고 요즘 전신주 타는 인력자체도 없다시피합니다.왜냐하면 일반유선전화도 광케이블로 거의 다 대체해버려고 가정집까지 가는 일부 구리실선구간 유선전화도 외부하청업체직원들이 합니다.
일반가정자체도 일반 구리실선이용하는 전화기가 대폭 줄어서 KT정직원 전신주타다는 말도 40대이상 아재들 ~라때이야기가 되었습니다.
KT 가입자망은 국가주요통신기반시설로 장비 교체시 과기정통부 사전 작업 승인과 kt 네트워크 엔지니어 마이스터 등급이 직접 작업 내용을 며칠 전 검토와 승인을 하고 직접 작업을 합니다. 외부 협력사가 국가주요통신기반시설 장비 구조를 알 수 없게 비밀등급이라 하고 싶어도 못하죠 ㅋㅋㅋㅋ
Oracle Database 서버 전원 껏다 켜는걸 (안 하는게 아니고)못 하는 대리, 과장이 있었습니다.
레알
백본장비 납품설치할때도 주요 링크와 라우팅만 설정해주고 정상동작하도록 만든후 그이후 아주 세부적인 셋팅은 KT 소수엔지니어들이 합니다. 새로운 신규 백본장비면 대형외국계회사나 수입유통사에서 KT직원들만 모아놓고 따로 교육운영과정이 있습니다. KT 주요백본장비를 만지는 엔지니어급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상위레벨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은 맞습니다.고액연봉을 주기때문에 가장 잘하는 엔지니어들이 모일수 밖에 없죠.
우리가 보는 하청하청은 단말엔트리급 장비 납품업체직원들입니다. 그부분은 KT정직원들이 따로 일일히 관리하지 않습니다.굳이 고연봉정직원들을 고용해서 할 이유도 없고 전국적으로 수많은 설치단말사이트를 일일히 정직원으로 관리시키는 것도 상당히 비효율적이죠.
참으로 조직구조가 폭망한 기업입니다..
공기업이었던 시절의 잔재 때문인지
관료제가 기가 막히게 돌아가는 대기업...
진짜 하청하청뿐인....
저런 장애나면 협력사 직원 뒤에 10명 정도는 병풍칩니다.
실무는 못하고..먼저 보고 하려고 갑질 합니다.
예전 생각나네요..장애를 더 키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