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적게주고 많이 부려먹는건 정도의 차가 있을뿐 고인물 자격증 (사자 붙은 자격증)업계는 다 비슷한 것같습니다.
또 악순환이란 측면에서 보면 내가 이렇게 해서 이만큼 왔는데 나중에 들어온 신참도 똑같이 해야지하는 문화는 군대 회사 장사(권리금 등) 사회 곳곳에서 종종 보게되죠
얼른보내줘
IP 39.♡.28.141
10-11
2021-10-11 09:23:26
·
공짜로 잡일할 사람이 필요한거네요. 군대도 쥐꼬리만항 월급은 주는데
포톤84
IP 14.♡.20.38
10-11
2021-10-11 09:23:50
·
어디서 온 악습일까요? 이해가 안 됩니다.
기레기도살자
IP 223.♡.46.200
10-11
2021-10-11 09:24:20
·
저런 분야는 그냥 대기업이 다 먹는게 답이겠네요
mctterya
IP 110.♡.93.116
10-11
2021-10-11 10:00:39
·
@기레기도살자님 외국인들 엄청 풀어야죠.일당 엄청후려쳐도 정신 못차리겠지만
맛있는이웃
IP 125.♡.139.87
10-11
2021-10-11 09:24:50
·
후진 양성에 관심이 없는거죠 늙어 죽을 때까지 혼자 해먹겠다는 욕심에 저런 갑질을 하는겁니다 /Vollago
IP 61.♡.108.236
10-11
2021-10-11 09:24:52
·
저도 좀 알아보다가 저 얘기듣고 아예 포기했습니다 ㄷㄷ
수박만한사과
IP 59.♡.44.6
10-11
2021-10-11 09:25:01
·
염전노예는 그나마 밥이라도 줍니다
qctqct1
IP 218.♡.163.188
10-11
2021-10-11 09:26:24
·
@수박만한사과님 ㅎㅎ 그러게말입니다
IP 125.♡.145.135
10-11
2021-10-11 09:27:37
·
기중기는 보통 이동식 크레인을 위해 자격증을 따는데 저건 회사 취직해야할텐데요. 여러군데 두둘겨야합니다. 중장비중에도 고급직이라 시작은 어렵고 높을겁니다.
예로 지게차는 자격증따고 시작은 물류직 구석에서 짐빼는거 부터 배우고 굴삭기도 지방도로공사에서 일자로 땅파는거 부터 배우고 월급이 150 이하 일겁니다. 메카닉쪽은 진입장벽도 높지만 레벨이 올라가면 월수입이 좋습니다.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일당직종들도 초반월급이 거의 무급인데 일이 손에 익고 인맥도 생기면 월천씩 벌어가죠.
하지만 바이오닉들은... 진입은 좀 약한데 일당도 한계가 있죠
Ghost_K
IP 222.♡.111.59
10-11
2021-10-11 11:03:49
·
@님 바이오닉이란 역시 그것.....? ㅎㅎㅎ
어떻게된거야
IP 124.♡.7.79
10-11
2021-10-11 09:30:23
·
개인생활비 생각하면 최소 돈천만원과 1년정도의 시간은 써야한다는거군요.
BIP39
IP 59.♡.176.126
10-11
2021-10-11 09:32:42
·
수요는 꾸준히 있을테니 공급이 부족한 상황을 만들면 수입이 꽤 좋겠군여??
디펜스갑
IP 59.♡.177.69
10-11
2021-10-11 09:35:11
·
저런 업종의 일감이 인맥위주로 진행됩니다. 인맥없으면 힘든거같더라고요.
저도 퇴직하면 카고탑차 해볼까했는데... 이너서클에 든 사람들끼리 일감 주고받고 하는듯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ㅎㅎ
IP 117.♡.1.188
10-11
2021-10-11 09:37:40
·
중장비 뿐 아니라 현장 기능직은 아직까지도 아무나 가서 일 하고 싶다고 일 하는 곳이 아닌지라..
어는 정도 벌이가 되는 직공은 대부분 인맥으로 들어옵니다.
저도 아는 사람 통해서 들어가서 조공으로 배우다 일 했었죠..
지게차 자격증 같은건 널리고 널려서 물류 취급하는 일반 회사 취업할때 자격증이 있으면 유리한 정도이지 지게차로 먹고 살겠다는 생각은 접는게 낫습니다.. 거기도 다 인맥입니다..
일자드
IP 223.♡.211.104
10-11
2021-10-11 09:46:05
·
신규 진입을 막아서 자기들의 자리 유지 할려는 건가보네요
서울사는사람
IP 175.♡.54.103
10-11
2021-10-11 09:49:56
·
쥐꼬리만한 기득권이라도 쥐면 갑질을 못해서 난리인 기업, 사람이 너무 많은 것 같네요.
아시쿤
IP 112.♡.231.161
10-11
2021-10-11 10:01:19
·
업종 진입 장벽을 높여서 임금을 유지 하는 방식이네요.
sharky
IP 211.♡.106.61
10-11
2021-10-11 10:09:02
·
댓글에 비난이 많지만 저는 이해가 갑니다. 사실상 수업료이자 저렇게 배운 사람의 미래의 돈벌이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죠. 무조건 시스템을 개혁하면, 억울한 피해자가 많이 나올 거에요.
타오름달열여드레
IP 119.♡.15.96
10-11
2021-10-11 10:09:07
·
가족이하거나 친척이 하거나 그래야 가능한 직종이죠 그거아니면 텃세 엄청난곳. 아버지가 하면 아들이 하고 그런케이스가 엄청많아요 ㅋㅋㅋ
이종정회원
IP 1.♡.205.19
10-11
2021-10-11 10:34:26
·
윗분 말씀처럼 친인척, 사회인맥으로 주거니 받거나 하는 업종이죠. 줄 없으면 하지말란 의미에서 저렇게 말같지도 않은 조건을 걸어 원천차단해버려요. 그러곤 친인척 조카한테 장비 내주고 그러더라구요
크레인 업자 입장 - 크레인 실무를 배우고 싶다고? 나는 수억대 크레인을 보유하고 실제로 일을 하는 업체이지 학교,직업훈련소가 아님 - 자격증이 있지만 실제로 스킬이 없는 사람이면 현장에서 쓸모가 없음. - 크레인 업자는 스스로 보조업무를 할 수 있음, 신입의 보조 없어도 일하는데 지장이 없음 - 그러면 신입의 인건비는 누가줘야 하는가? - 자격증만 따놓은 실무경험이 없는 사람을 어떻게 믿고 몇억짜리 크레인을 맏김? 크레인은 실전인데 사고나면 책임은? - 크레인 업자 입장에서 친인척이나 자기 가족,지인의 아들이 아니고서야 일 알려줄 이유도 그럴 여유도 없음
병원 입장에서 전공의,인턴을 받는것은 병원 나름대로 이득이 되는 부분이 있으나 크레인 업자입장에서는 인턴사원?을 받아야할 이유가 전혀 없어요
건설사의 문제 아닌가요? 자기들이 해야할일을 그냥 알아서 배워와라... 저렇게 해도 일력 수급에 문제가 없으니까 그냥 계속그러는거죠.
중국공장제품리뷰
IP 220.♡.132.76
10-12
2021-10-12 16:32:47
·
남들은 다들 그렇게 했는데. 왜.? 자신들은 그렇게 하기 싫은거죠... 그럼 숙련자가 되서 오던지... 장비한번 사고치면 몇 억 해먹는데.. 인사사고도 나고... 그 장비 기사를 바로 하겠다... 학원 다닐때 돈내고 다녔을 텐데... 그 학원 강사보다 실력좋은 분이 더 좋은 장비로 가르쳐 주는데 오히려 줘야죠...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이미지 최대 업로드 용량 15 MB / 업로드 가능 확장자 jpg,gif,png,jpeg 지나치게 큰 이미지의 크기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들어가서 1개월이라도 버티면 다행입니다. 밥도 안 줄 테고 돈 내면서 회사를 다녀 야 한다니.
고인물 자격증 (사자 붙은 자격증)업계는 다 비슷한 것같습니다.
또 악순환이란 측면에서 보면
내가 이렇게 해서 이만큼 왔는데 나중에 들어온 신참도 똑같이 해야지하는 문화는
군대 회사 장사(권리금 등) 사회 곳곳에서 종종 보게되죠
군대도 쥐꼬리만항 월급은 주는데
/Vollago
중장비중에도 고급직이라 시작은 어렵고 높을겁니다.
예로 지게차는 자격증따고 시작은 물류직 구석에서 짐빼는거 부터 배우고
굴삭기도 지방도로공사에서 일자로 땅파는거 부터 배우고
월급이 150 이하 일겁니다.
메카닉쪽은 진입장벽도 높지만 레벨이 올라가면 월수입이 좋습니다.
엘리베이터나 에스컬레이터 일당직종들도 초반월급이 거의 무급인데 일이 손에 익고 인맥도 생기면 월천씩 벌어가죠.
하지만 바이오닉들은... 진입은 좀 약한데 일당도 한계가 있죠
인맥없으면 힘든거같더라고요.
저도 퇴직하면 카고탑차 해볼까했는데...
이너서클에 든 사람들끼리 일감 주고받고 하는듯해서
그냥 포기했습니다^^ㅎㅎ
어는 정도 벌이가 되는 직공은 대부분 인맥으로 들어옵니다.
저도 아는 사람 통해서 들어가서 조공으로 배우다 일 했었죠..
지게차 자격증 같은건 널리고 널려서 물류 취급하는 일반 회사 취업할때 자격증이 있으면 유리한 정도이지 지게차로 먹고 살겠다는 생각은 접는게 낫습니다.. 거기도 다 인맥입니다..
아니면 자기장비차를 사서 오던지요...
일하는거 옆에서 보신분은 알겠지만 그냥 한명 더 데리고 다니는것도 귀찮은일이죠
보통 혼자다녀요 그래도 따라다니면 숙식이랑 술값은 공짜인걸로 압니다
- 크레인 실무를 배우고 싶다고? 나는 수억대 크레인을 보유하고 실제로 일을 하는 업체이지 학교,직업훈련소가 아님
- 자격증이 있지만 실제로 스킬이 없는 사람이면 현장에서 쓸모가 없음.
- 크레인 업자는 스스로 보조업무를 할 수 있음, 신입의 보조 없어도 일하는데 지장이 없음
- 그러면 신입의 인건비는 누가줘야 하는가?
- 자격증만 따놓은 실무경험이 없는 사람을 어떻게 믿고 몇억짜리 크레인을 맏김? 크레인은 실전인데 사고나면 책임은?
- 크레인 업자 입장에서 친인척이나 자기 가족,지인의 아들이 아니고서야 일 알려줄 이유도 그럴 여유도 없음
병원 입장에서 전공의,인턴을 받는것은 병원 나름대로 이득이 되는 부분이 있으나
크레인 업자입장에서는 인턴사원?을 받아야할 이유가 전혀 없어요
자격증을 획득한 이후부터 실무 스킬 추가 학습이 필요한 업종에서 공통적으로 나타나 문제죠
자격증만 딴 신입을 누가? 어떻게? 교육해야 하는가?
- 의사, 변호사, 선원 : 최소한의 급여를 규정해놓고 실무교육+실습 기회 부여
- 크레인,포크레인, 미용사, 요리사(한식조리기능사) : 각자도생
자기들이 해야할일을 그냥 알아서 배워와라...
저렇게 해도 일력 수급에 문제가 없으니까 그냥 계속그러는거죠.
왜.? 자신들은 그렇게 하기 싫은거죠...
그럼 숙련자가 되서 오던지... 장비한번 사고치면 몇 억 해먹는데..
인사사고도 나고...
그 장비 기사를 바로 하겠다... 학원 다닐때 돈내고 다녔을 텐데...
그 학원 강사보다 실력좋은 분이 더 좋은 장비로 가르쳐 주는데 오히려 줘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