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글링님 과금 하나도 안하셔도 진행하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주어지는 캐릭터들과 무료로 제공되는 원석으로 캐릭터 기원을 돌려서 얻어진 캐릭터로도 충분히 재미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PVP도 없고 경쟁요소도 없고 싱글게임처럼 탐험하고 스토리 보는게 거의 전부인 게임이라서요.
표글링
IP 124.♡.146.230
10-11
2021-10-11 00:07: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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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카무카님 그렇군요. 근데 저런 매출을 만든다는건 어떤 부분에서 과금을 유도하는걸까요
엄청 지갑들을 여는군요 ㅎㅎ
표글링
IP 124.♡.146.230
10-11
2021-10-11 00:07:55
·
@님 한번 해볼까 싶네요 그래픽두 예쁘고
IP 39.♡.186.179
10-11
2021-10-11 00:08: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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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글링님 근데 케릭터들의 성능차이가 있어서 운좋게 좋은 케릭 뽑으면 몰라도 과금없이는 좀 아쉽긴합니다. 성능좋은 케릭터 써보면 확실히 다르긴하거든요.
@님 김실장유튜버 분석이 출시얼마후에 비슷한 분석을 했었습니다. 페그오와 비슷하게 케릭 덕질 위주로 방향을 잡은거 같고, 그러기위해서 기본적인 컨텐츠 난이도가 상당히 낮아서 진입장벽을 낮추고, 게임을 하면서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케릭터에 애정을 만들어서 지갑을 열게 하는 방식이라고 했죠. 그때 클레 한 케릭을 가지고 저런 분석을 했었습니다.
그때 의견은 페그오는 상당한 기간 쌓아온 IP와 케릭터들을 바탕으로 이룬 BM인데 원신은 생전 처음 보는 IP와 케릭터들인데 그게 가능할까였었죠.
게임퀄리티도 그렇지만 상당히 공들인 케릭 스토리를 통해서 특정케릭을 뽑게 만드는 방식이라 현시점에서 탄탄한 케릭터와 스토리를 바탕으로 게임이 진행되기에 신규유입만 어느정도 확보한다면 장기적으로 꾸준한 성공을 할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개발 단계에서 기본적으로 과금을 빼먹는 혜자 요소를 도입하면
경영진 단에서 막아버리니.
미호요는 게임들이 이것저것 따온 짝퉁게임이 많지만
게임에 대해서만큼은 진지하게 개발하는것 같아여.
저거도 어느정도는 가챠 개념이긴하지만 기본적으로 잘만들었죠.
라이덴 쇼군의 위력;;;;; 발매 1년차 게임이 오픈 초기 매출, 유저수를 모두 넘겨버린 건 진짜 보기 드문데 그걸 해내네요
엄청 지갑들을 여는군요 ㅎㅎ
근데 케릭터들의 성능차이가 있어서 운좋게 좋은 케릭 뽑으면 몰라도 과금없이는 좀 아쉽긴합니다.
성능좋은 케릭터 써보면 확실히 다르긴하거든요.
페그오와 비슷하게 케릭 덕질 위주로 방향을 잡은거 같고,
그러기위해서 기본적인 컨텐츠 난이도가 상당히 낮아서 진입장벽을 낮추고,
게임을 하면서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케릭터에 애정을 만들어서 지갑을 열게 하는 방식이라고 했죠.
그때 클레 한 케릭을 가지고 저런 분석을 했었습니다.
그때 의견은 페그오는 상당한 기간 쌓아온 IP와 케릭터들을 바탕으로 이룬 BM인데
원신은 생전 처음 보는 IP와 케릭터들인데 그게 가능할까였었죠.
게임퀄리티도 그렇지만 상당히 공들인 케릭 스토리를 통해서
특정케릭을 뽑게 만드는 방식이라
현시점에서 탄탄한 케릭터와 스토리를 바탕으로 게임이 진행되기에
신규유입만 어느정도 확보한다면 장기적으로 꾸준한 성공을 할수 밖에 없는거 같습니다.
/Voll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