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을 지지 않는(책임진다고 해봐야 잠시 잠수타는 것이니) 권력이네요.
자신이 불편을 겪으면 그냥 모든걸 이상하게 엮어서 애기를 해도 되는 것인지.
Bandwidth와 속도에 대한 이해는 제대로 하는지...
사무실이나 집에서 WiFi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어떤 인프라가 구성되고 있는지 고민을 했는지..
그냥 End Device 사용기를 적는 것과 인프라 구성과 운용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뭐가 다른지도 모르고...
그냥 자신의 경험담과 그에 대한 대응만 적었다면 될 것을 왜 모르는 애기를 끌어다 애기하는지...
구독자가 많아서 돈을 많이 벌게 되면 자신의 모든게 정당한 것인냥 착각하게 되는 것인지..
부동산이나 주식, 코인으로 돈 벌게 된 사람들이 가지는 우월감과 뭐가 다른지...
이런 생각이 드네요.
KT 콜센터나 기사분이 10G 인터넷 서비스 제공 구조를 세세하게 설명해서 이해를 시킬수 있다면 가장 좋겠지만,
이런 설명을 다 기다려 줄 고객도 없을 것이고,
기사분이나 콜센터에서 그럴 시간적 여유도 없고 역량도 부족하겠지요.
하지만 이런 영향력을 가진 유투버라고 특별 대우를 해 줄 수도 없지 않나요?
대행사가 이런 영상 내려달라고 연락하는 것도 비정상적인(혹은 한국적 상황에서는 정상일지도, 아니면 관행일지도) 것이지만,
연락왔다고 이걸 상단에 댓글 고정하는 것은 왜일까요? 나는 그냥 평범한 사용자가 아니라는 것을 자랑하는 것인지...
마이커 이기에 공론화 가능한거라고 생각합니디
그 유튜버가 도대체 뭘 잘못한거죠??
없는 소리하는 것도 아니고 부당한건 누가 큰 목소리를 내야
개선 하는 척이라도 하겠죠.
개인이 대기업에 대항하려면 온동네 소문내서 공론화시키는거 말고 수가 없죠
일반 사용자가 돈내고 계약대로의 서비스를 사용하면되지, 배경지식 공부하고 상황에 대한 이유까지 납득해가면서 써야됩니까?
이용자는 이만큼의 속도요금제를 사용했으면 그에 맞춘 속도를 제공해야하는거죠.
그걸 제공 못 한거구요.
사내 규정에 있다? 그건 사내죠.
이걸 보통 사회에서 사기라고 합니다.
만약 불가한 이유가 있다면 왜그런지 설명하고 보상 후 해약할지 혹은 다른 솔루션을 제공할지도 kt가 제공해야죠...
어쨌든 모르겠고 사용자에게 증명해봐라 하는게 맞는방향이라 생각하는지.
보통 사용자들이 세세하게 읽어보지 않는 이용약관에 빠져나갈(?) 수 있는 경우의 수들이 다 포함돼 있을 거라서... ㅠ
/Vollago
초고속 인터넷 할려면 전문가급 지식을 가져야만 제대로 이용할 수 있다 이런 소리가 말이 된다 생각하시는지요?
100메가로 이용되는게 정상인가요?
솔직히 1기가 쓰면서도 1기가 제대로 보장 못받는 사람 수두룩한데 이게 뭔 뻘글인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itsub건은 사람이 만졌는지 아니면 AI가 만졌는지가 밝혀져야 합니다
광고해주는 사람에게까지 이럴정도면 일반인은 안봐도 뻔하죠
이 돈 받고 1만원짜리 속도로 제공하는게 말이 되나요?
/Vollago
그 유튜버가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네요.
비트 전송속도는 빨라봐야 빛이고 대역폭 늘려야 전송량이 늘어나죠...
직접 해결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여 공론화시킨 겁니다.
이 정도로 소식을 빠르게 퍼트릴 수 있는 채널이 있다는 건 본인의 강점이긴 합니다만 쓰지 말아야 할 이유도 없습니다.
이렇게 쓰셨는데 잇섭이라는 유튜버가 이상하게 표현한건가요?
Bandwidth니 속도니 End Device니 서든어택2 개발자세요?
본인은 다 알고 남은 모른다고 뜬구름 잡는 소리 말고 제대로 알려주세요.
KT 쉴드 쳐줄려는 목적이면 오히려 반감만 가지겠네요
애플에 수리 맞길려면 영어 해야하는거..
전문 지식 없으면 인터넷도 못쓰고 항의도 하지 말라는거군요.
아키텍쳐 및 10G 기술의 한계나 전용회선이 아닌 일반 구성에 대한 사전고지가 아니라
KT 가 말하는 10G 인터넷의 속도저하에 대한 대응방식이 문제라고 이야기 하잖아요.
영상에도 일반 소비자처럼 동일하게 대응해서, 느려지는것을 본인이 스스로 확인해서 요구하지 않으면 안된다.
이게 핵심 아닙니까? 뭔 권력이에요, 이게 당연한 소비자의 권리를 무시하는 기업의 횡포지 일반 소비자였으면,
참고 쓰라는 말이랑 뭐가 다릅니까
글이랑 추가로 댓글에 있는 자료랑 다 봤는데, 무슨 이해를 하고 계신건지 잘 모르겠어요.
품질 약속을 하고 그 이하면 문제가 있는거죠.
일반 사용자들 입장에서는 저렇게 소리내주면 되레 땡큐일듯 한데요?
님은 그럼 KT입장을 대변하는분인가요??
이런 목소리 내시는거 님 글처럼 저도 이 글이 불쾌하네요.
'너님의 취향과 먹는 양 등을 봤을 때
일단 테이블은 저기 바깥 에어컨도 안나오는 가건물에 있고, 고기는 뭐 대충 돼지고기 100g 정도가 맞는거 같아'
라고 한거랑 다를바 없는 상황이잖아요?
내가 먹다 남기든 칼질만 해보든 시킨 메뉴가 나와야 하는게 기본이라고 말해야하는거조차가 좀 이상한 상황인데.
걍 눈에 잘 안보이니까 대충 사기치고 있다가 걸린거잖아요.
이렇게 간단한 사안 증빙 자료까지 올리면서 유투브 제작했으면 개인.방송으로 더 뭘해야 할까요?
이러니 더 욕먹죠
조금 더 생각을 정리하고 글의 내용을 가다듬어서 다시 올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성자님 논리면 5G 쓰는데 5G 인프라를 이해해야 합니까?
End User가 그걸 왜 신경을 써요???
내가 더 많이 아는디.. 아 질투나..씨댕.. 뭐 이런 심리죠..
님말처럼 기술적이건 뭐건 문제가있으면 판매를 하지말아야죠. 소비자는 10기가 쓰기로 계약을 한건데?..
어떤 서비스 제공 구조를 만들어놓으면 10G 인터넷 서비스가 1%의 속도가 나오나요?
왜긴 왜예요. 공익 목적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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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dwidth와 속도에 대한 이해는 제대로 하는지...
사무실이나 집에서 WiFi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어떤 인프라가 구성되고 있는지 고민을 했는지..
그냥 End Device 사용기를 적는 것과 인프라 구성과 운용에 대해 논의하는 것이 뭐가 다른지도 모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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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도 모르면 고객센터 항의도 서비스에 대한 불평도 못하나보네요.
아이고 대단합니다 KT
잇섭은 정말 일반적인 사용자 수준에서 격은 문제점을 제기 한 것이지 B2B로 문제 제기한게 아니죠.
이건 Bandwidth 의 효율적 분배를 위한 문제가 아니잖습니까. 소비자 기망행위라고 봅니다 저는.
좀 더 힘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인터넷 여론 어떤가 레포트용 글인가요
이런거 일 개인이 따져봐야 대응도 안해주죠
도미노 불만족 겪었을때도 참 답답했는데 개인이라 뭐 할 수 있는 것도 없고,
제가 저분처럼 유튜버였음 영상하나로 제대로 혼쭐을 냈을 텐데요.
참 우리나라 기업들이 얼마나 썩었는지...
자기들이 10기가 요금 받았으면, 무슨 수를 써서라도 10기가에 준하는 속도가 나오도록 보장해줄 노력은 안해요? ㅋㅋㅋㅋㅋㅋ
'구라 치다 걸리면 손모가지 날아가는거 안배웠냐~'
10G 서비스 제공 구조니 뭐니 이해시키고 자시고 필요 없이, 그냥 광고한대로 속도 나오게 해 주면 깔끔한거 아닌가 싶은데요...
타짜에 이런 대사도 있죠 '왜 이리 혓바닥이 길어~'
갑질 당해 봐야죠... 슈퍼 갑도.. ㅎㅎㅎ
네트워크가 그런 겁니다.
일반인 누구에게나 정보와 권력을 나눠 가질 수 있도록 해 주는 편리한 도구인 셈이죠.
물론 그 권력의 행사에는 당연히 책임이 따르죠.
설마 그 권력을 거대 기업이나 소수의 그룹만이 가져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죠?
책임도 제대로 지지 않고 힘으로 찍어 누르는 그들만...
감추고 은폐하고 아직도 그 전략이 먹힌다고 생각하는 KT는 조선시대 기업인가요....
요즘 KT가 저에게 했던(?) 일들만 떠올려봐도 감싸고 싶은 생각이 1도 안드는데...
혼날 것은 혼나야죠.
bandwidth에 대한 이해로 뭘 말하려는거죠?
10 Gbps 상품을 사용하는데 100 Mbps 나오는게 말이 됩니까?
대역폭으로 뭘 말하려는지 감이 안잡히는데요 ㅋㅋㅋ
어줍잖게 아는 걸로 용어 두개 글에 섞어놓으면 아.. 전문가구나 할 줄 아셨나요?
설명하지도 못할 좁쌀만한 지식으로 설명하려니 도저히 안되니 KT 서비스센터에서 할 대응을 하시네요.
링크 댓글 보면 유튜브와 전혀 관계 없는 기업 전용망 말하시고
대체 뭘 말하고자 하는지를 알 수가 없네요
10기가 서비스를 이용했는데 속도가 100메가로 리미트 걸렸는데 밴드위스가 왜 나옵니까...
병목 걸린거면 고객센터에서도 어떻게 못하는거고 그냥 kt쪽에서 작업을 하니 다시 10기가가 회복이 된거잖아요
콜센터 전화하고 원격으로 뚝딱 해결됐다는게 포인트죠. 이걸 쉴드칠 수가 있을까요?
굳이 개인 아이디로 이렇게까지 하시나요
제 기준에서 이해할수 있는것은 대역폭 부하로 10GB가 아니라 1~10G 왔다갔다하는 속도측정이었다면
아마 저나 해당유투브도 이해했겠죠.
하지만 100M고정으로 측정된건 백퍼 업체측 조작이거나? 아님 설정문제겠죠?
설정문제도 문제가 되는게 광고를 한 설정대로 안되면 그건 과대광고나 마찬가지 아닙니까?